[유통 이슈] 식품업계 '벌크업' 바람... 맛∙용량∙가격 삼박자 갖춘 ‘빅사이즈 푸드’ 봇물 外

기사입력:2022-04-08 14:38:5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식품업계 '벌크업' 바람... 맛∙용량∙가격 삼박자 갖춘 ‘빅사이즈 푸드’ 봇물

식품업계가 먹거리에 구성과 양 등을 늘리는 '벌크업'에 나섰다. 푸짐한 구성, 넉넉한 양, 합리적인 가격 등 물가 상승과 상반되는 요소를 갖춘 '빅사이즈 푸드'를 통해 움츠러든 소비 심리를 공략하겠다는 의도다.

'대구 3대 빵집' 근대골목단팥빵은 기존 인기 메뉴 '생크림단팥빵'의 빅사이즈 버전으로 '대왕 단팥빵 생크림케이크'를 선보였다. 대왕 단팥빵 생크림케이크는 기존 생크림단팥빵의 크기를 세 배 키운 제품이다. 중량은 500g으로, 기존 생크림단팥빵 대비 3배 이상의 푸짐한 양을 자랑한다. 마치 단팥빵을 확대해 놓은 듯한 거대한 비주얼로 단숨에 시선을 집중시킨다. 보는 재미뿐만 아니라 먹는 즐거움도 놓치지 않았다. 쫄깃하고 폭신한 빵 속에 가마솥으로 직접 끓여 만든 팥앙금과 달콤한 생크림을 가득 채웠다. 특히 팥앙금에는 고소한 호두를 듬뿍 넣어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이 돋보인다. 겉면에는 상큼달콤한 살구 잼을 발라 먹음직스러운 윤기가 흐르는 비주얼을 완성했다. 달콤하면서 담백한 맛으로, 커피나 우유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옛날빵 전문 베이커리 근대골목단팥빵이 판매하는 모든 메뉴는 30년 이상 경력의 제빵 장인이 손수 만들어 깊은 맛을 자랑한다. 또, 방부제와 보존료 등을 사용하지 않으며 해썹(HACCP)을 획득한 제조시설에서 만들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칭따오는 CU와 협업해 만든 '칭따오 BIG 치킨도시락'을 선보였다. 국민 술안주인 치맥(치킨+맥주) 조합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탄생한 메뉴다. 뚜껑을 열자마자 눈에 띄는 거대한 닭다리가 압도적이다. 다른 치킨 도시락과는 차별화된 존재감으로 충만한 느낌을 선사한다. 크기뿐만 아니라 양도 알차다. 메인 요리인 닭다리는 크기만큼 푸짐한 속살을 자랑한다. 달달하고 짭조름한 특제 소스를 입힌 닭다리 바비큐는 칭따오 라거와 함께 먹을 때 진가를 발휘한다. 닭다리 이외에도 쌀밥, 소시지, 마늘채소구이, 할라피뇨, 볶음김치 등 메인 요리와 잘 어울리는 밑반찬이 자리했다. 든든한 한끼 식사는 물론, 안주로도 손색없는 탄탄한 구성을 자랑한다.

사조대림은 프리미엄 빅사이즈 핫도그 '대림선 빅핫도그'를 출시했다. 중량 130g의 묵직한 빅사이즈 핫도그로, 원 제품인 '대림선 핫도그 오리지널(80g) 대비 63% 더 크다. 한 개만 먹어도 든든해 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도 손색없다. 특히, 핫도그 맛의 핵심인 '한돈 부어스트 소시지'는 크기가 두 배 커졌을 뿐 아니라, 국내산 돈육이 90% 이상 함유돼 있어 풍부한 육향을 느낄 수 있다. 입안 가득 퍼지는 소시지의 육즙과 부드럽고 폭신한 빵피의 맛이 어우러져 특별한 맛을 선사한다.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 조리로 간편하게 전문점 수준의 고소하고 담백한 프리미엄 핫도그를 즐길 수 있다.

오리온은 기존 '오!감자'보다 과자 크기를 2배 가량 키운 '대왕 오!감자 찍먹 크리미칠리소스맛'을 출시했다. 대왕 오!감자 찍먹은 2배 커진 면적만큼 2배로 바삭한 식감을 자랑한다. 과자 반죽에는 어니언링맛을 더해 더 풍부하고 색다른 맛을 완성했다. 과자 봉지 속 동봉돼 있는 '크리미칠리소스'는 칠리 마요네즈와 스리라차 소스를 섞어 부드러우면서 매콤한 맛이다. 면적이 넓어진 대왕 오감자를 크리미칠리소스에 찍어 먹으면 진한 소스의 풍미는 물론 어니언링맛 과자와 매콤한 크리미칠리소스의 색다른 조합을 느낄 수 있다.

편의점 GS25의 '더큰반마리 치킨'은 1인 가구를 겨냥한 제품이다. 기존 치킨 전문점에서 사용하는 9~10호 닭보다 더 큰 사이즈인 11~12호 국내산 닭을 사용해 반마리임에도 배불리 먹기 좋은 넉넉한 양을 자랑한다. 총 7조각으로 다리와 날개가 각 1개씩 포함됐다. 조각당 1000원 꼴의 가격으로 가성비는 물론 가심비까지 충족했다. 치킨 한마리는 너무 많고 반마리는 아쉬워 주문을 망설이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앨리웨이, 구매 고객 대상 샤넬백 추첨 이벤트 ‘샤넬 이즈 백’ 실시

라이프스타일 빌리지 ‘앨리웨이’가 오는 8일부터 5월 1월까지 봄맞이 고객 감사 이벤트 ‘나를 행복하게 하는 물건 전 시즌 2 - 샤넬 이즈 백(이하 샤넬 이즈 백)’을 실시한다.

‘샤넬 이즈 백’은 지난 해 12월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오프라인 래플(Raffle) 이벤트 'Happy Happy Me : 나를 행복하게 하는 물건 전(展)'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응모 방식의 추첨 이벤트다. 앨리웨이는 고객들이 봄을 맞아 쇼핑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푸짐한 경품 혜택을 더한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는 앨리웨이 광교 및 인천에서 각각 진행되며, 각 지점의 1등 당첨자에게 ‘샤넬 미니백’을 추첨 증정한다. 앨리웨이 내 상가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응모권을 받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카페, 식당, 의류 등 품목의 제한이 없고 중복 응모도 가능하다. 영수증을 응모권으로 교환해 이름과 연락처를 기재한 뒤, ‘앨리웨이 광교’의 컨시어지와 마슬마켓 온실 혹은 ‘앨리웨이 인천’의 컬쳐동 1층 메인홀 응모함에 제출하면 된다.

또한 별도의 미션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추가 응모권을 지급한다. 앨리웨이 광교에서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습을 SNS에 업로드하고 컨시어지에 확인을 마치면 응모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앨리웨이 인천에서 참여하는 고객은 ‘패션’ 카테고리의 브랜드에서 쇼핑을 하면 응모권 1장을 추가 발급받을 수 있다.
앨리웨이 관계자는 “MZ세대에게 선호도가 높은 명품백 등 인기 아이템을 준비한 만큼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색다른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는 참여 이벤트를 마련해 엘리웨이를 찾는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앨리웨이의 '샤넬 이즈 백’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앨리웨이 광교와 앨리웨이 인천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두투어, 베트남의 숨은 보석 다낭 상품 출시

모두투어는 비엣젯항공으로 4월 29일부터 5월 22일까지 주 3회, 총 11항차 (수:3박5일, 금,일:4박6일) 패턴의 동남아 대표 eco-휴양지인 베트남 다낭 상품을 출시한다고 4월 7일 밝혔다.

방역 당국이 4월부터 베트남에서 국내로 들어오는 예방 접종 완료자도 격리 의무를 면제하기로 하면서 드디어 베트남의 관광길이 본격 열렸다. 게다가 베트남 정부는 한국을 비롯한 13개국에서 오는 여행객을 대상으로 비자를 면제해 주는 과거 혜택을 부활시켜 사실상 그동안 베트남 관광을 가로막던 모든 절차가 해소되었다.

베트남은 동남아에서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로 코로나 이전 2019년도 기준, 430만명의 한국인 관광객이 베트남을 방문했다. 특히, 다낭은 매년 관광객이 꾸준이 증가해 그중 40%인 180만 명이 찾을 정도로 베트남 내에서도 가장 인기가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대표 관광형 상품으로는 `[모두좋아한다낭] 다낭/호이안/바나힐 3박 5일`이 있다. 다낭 시내에 위치한 5성급 호텔에 숙박하며 여유로운 일정에 피로를 풀어주는 전신 마사지와 마블 마운틴, 시내 관광, 세계 6대 해변 미케 비치 관광 등이 특전으로 제공된다.

특히 코로나 이전 다낭의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한 바나힐 관광이 특전으로 포함되어 있는데 바나힐은 우리나라로 치면 에버랜드 정도 되는 규모의 테마파크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총 5,801m의 세계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를 타고 바나산의 절경을 감상하며 정상에 올라 놀이공원 및 판타지 파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아울러 대표 휴양형 상품으로는 `[언택트휴양] 다낭 빈펄 남호이안 리조트 4박 5일/5박 6일`이 있다. 2018년에 오픈한 빈펄 남호이안 리조트는 다양한 여행 스타일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시설을 갖춘 멀티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이다.

아울러 완벽한 힐링 휴양을 위해 노쇼핑, 노옵션, 노팁을 기본으로 레이트 체크아웃, 모두안심보험(해외여행자 보험 3억원 + 베트남에서 요구하는 USD 1만불 치료담보 제공) 등이 특전으로 제공된다.

또한 한국인 가이드가 공항 리조트 간 왕복 송영 서비스와 마지막 날 체크아웃 투어를 서비스로 제공한다. 2명부터 출발 가능한 프라이빗 투어로 특히 가족 여행에 강력 추천하는 휴양 상품이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5월부터 동남아의 다른 주요 관광지의 운항이 속속 재개되면 여행 수요 회복세에 강한 탄력이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5월 말부터 다낭 노선의 추가 운항이 확정된 국적기 전세기를 통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테마의 다낭 여행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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