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부산 기장군)
이미지 확대보기‘구목정 공원’은 주민들이 쾌적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둘레길과 생활 체육활동을 위한 배드민턴장, 야외 잔디광장, 다양한 장미를 볼 수 있는 장미원, 장미터널 등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조성돼 있는 정관읍의 대표적인 가족휴게공원이다.
특히 지난 2015년 장미 테마원 조성을 시작으로, 지난해 테마 장미터널을 조성하고 올해는 사면 녹지대에 장미를 추가로 식재해 총 169종의 장미 13,500여 주가 심어져 있어 방문객들과 주민들의 아름다운 포토존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기장군은 사업비 3억원을 투입해 구목정 공원 장미터널 주변과 산책로 경관 개선 등을 위해 경관 조명을 설치하고, 그동안 화장실이 없어 불편했던 공원 이용객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공원 입구에 남녀 화장실 2동을 설치할 계획이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구목정 공원을 둘러본 후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이 장미공원과 장미터널 등 볼거리 많은 구목정 공원에서 많은 위로를 받길 바란다.군민들이 쾌적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공원 시설을 개선해 나가겠다”며 “담당부서에는 조속히 공원 정비 사업을 마무리해 주민들이 공원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