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스노우투플러스 AC 마그네슘 니들 패치 올리브영 확대 입점 外

기사입력:2022-04-12 14:49:23
[로이슈 편도욱 기자]
◆스노우투플러스 AC 마그네슘 니들 패치 올리브영 확대 입점

패치 전문 브랜드 스노우투플러스는 최근 출시한 AC마그네슘패치 3종(소형/중형/대형)이 새롭게 리뉴얼 된 제품으로 올리브영 매장에 추가 입점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AC 마그네슘 패치는 전 성분이 99% 마그네슘으로 이루어진 마이크로 니들 형태의 패치로서 여드름 병변에 부착해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마그네슘이 피부 속 수분과 만나 수소를 발생시켜 트러블 케어와 항산화 효과를 구현하도록 한 제품으로 얼굴에 부착할 수 있는 하이드로 콜로이드 밴드는 습윤환경을 조성해 상처 부위의 삼출물을 빠르게 흡수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에 리뉴얼 된 AC마그네슘 3종은 좁쌀여드름과 같이 자잘한 뾰루지부터 단단하고 농이 차 있는 화농성 트러블까지, 상태에 따라 사용가능한 고객 맞춤형 제품이다.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성 평가를 위해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한 결과 참가자 전원이 트러블 개선 효과 항목에서 만족 이상의 긍정평가를 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세안 후 패치의 보호 필름을 제거해 니들 부분이 피부에 닿도록 부착한 후 2~8시간 후에 제거하면 된다.

스노우투플러스를 운영중인 랩앤피플㈜의 조성윤 대표는 “올리브영 입점 후 많은 사랑을 받아 고객 편의를 고려한 제품으로 입점 확대가 되었다”며 “오미크론 확산으로 피부과 방문이 꺼려지는 요즘, AC마그네슘패치는 이를 해결해줄 최적의 홈케어 제품이다. 그뿐 아니라 마그네슘패치는 피부장벽 강화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라고 소개했다.

랩앤피플㈜은 17년 이상 생체흡수성 금속소재 이식재 및 마이크로니들 신소재를 개발 및 제조하는 바이오 스타트업으로 관련 기술에 관한 여러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중기부가 선정한 아기유니콘 기업이기도 하다. 최근 일본 뷰티 브랜드 시세이도와의 기술협약을 체결해 해외 유통 판로를 확보했다.
◆후지필름 코리아, GFX 영상 콘텐츠 공개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사장 임훈, 이하 후지필름 코리아)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GFX 영상 콘텐츠 시리즈를 공개하고 고객과 비대면 소통을 강화한다.

후지필름 코리아는 라지포맷 카메라의 성능과 렌즈 사용법 등을 공개해 카메라 유저들이 보다 풍요로운 사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영상은 GFX로 작품 활동을 하는 작가들의 생생한 촬영 현장을 담은 콘텐츠로, 여수, 제주, 파리 등 다양한 지역을 배경으로 랜선 여행하는 느낌을 즐길 수 있다. 이달 5일에는 유별남 작가의 ‘제주숲 이야기’가 공개되었으며, 오는 13일과 20일에는 김유진 작가가 파리에서 스냅 촬영하는 모습을 담은 ‘김유진 in Paris’편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후 매월 새로운 작가의 촬영 스케치 영상과 함께 현장에서 느껴지는 작가의 고찰과 현장감 그리고 일상을 벗어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GFX유저의 렌즈 선택 가이드가 담긴 ‘꼬리에 꼬리를 무는 렌즈 이야기’도 공개된다. 각 분야에서 활약하는 사진가들이 사용하는 렌즈는 무엇인지, 촬영 목적과 상황에 어울리는 렌즈 조합과 표현 특징에 대해 알아보는 영상이다. 지난달에는 푸드 스튜디오 편이 공개되었으며, 이어서 건축물편, 웨딩편, 제품 사진편 등 GFX유저들에게 직접적인 가이드를 제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풀프레임 대비 1.7배 큰 라지포맷 센서(43.8mmX32.9mm)를 탑재한 후지필름의 GFX는 압도적인 정보량, 와이드 다이나믹레인지, 고감도 저노이즈 등 뛰어난 성능으로, 그 유저 수가 2020년 대비 2021년 한 해 동안 2배 이상 늘었다. 최대 1억 200만 화소의 초고해상도로 장면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물론, 피사체의 색감, 질감 등 더욱 섬세하고 풍부한 표현이 가능하며, 콤팩트한 사이즈로 야외에서 핸드헬드 촬영도 용이해 GFX의 활용 범위는 점차 확대되고 있다.

후지필름 코리아 임훈 사장은 “현재 GFX 유저 혹은 잠재 고객들에게 라지포맷 카메라로 보는 넓고 색다른 세상을 보여주고자 영상 콘텐츠를 개발하게 되었다”라며,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오는 영상 콘텐츠는 누구에나 오픈되어 있으며 쌍방향 소통도 가능하니 많은 분들이 접하여 개개인의 사진 활동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후지필름 코리아는 라지포맷 미러리스 카메라 GFX 활용 백서 ‘GFX시리즈의 모든 것’을 출간했다. GFX시리즈의 기능과 특징, 활용 팁 등이 총망라된 가이드 북으로 라지포맷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 GFX 포토 갤러리 및 GF렌즈 리뷰, 피사체별 추천 필름 시뮬레이션, 화질 설정을 위한 가이드, 카메라 및 렌즈 개발자와 제조자의 인터뷰 등 GFX에 관한 유익하고 깊이 있는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책은 총 144페이지로 구성되었으며, 4월 중순부터 전국 서점에서 만날 수 있다.

◆29CM, 1분기 거래액 전년 대비 72% ↑

감도 깊은 취향 셀렉트샵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올 1분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72% 성장했다고 12일 밝혔다. 월간활성이용자수(MAU)도 약 2배 늘었다.

이러한 상승세는△성장 지원 입점 브랜드들의 매출 증대△상품 큐레이션 콘텐츠 강화△여성 패션 카테고리의 성장이 주효했다.

먼저 작년 6월부터 입점사들과의 동반 성장을 목적으로 전개해온 ‘브랜드 지원 프로그램’이 실적 확대의 주요 동인이 됐다. 1분기 프로그램 참여사 중 상위 5개 브랜드 거래액은 전년 대비 평균 805% 뛰었다. 특히 여성 패션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1,135%)와 남성 패션 브랜드 ‘슬릭앤이지(1,056%)’는 1년 만에 거래액을 11배 이상 키우며 29CM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파트너사 성장 단계에 맞춰 전방위적인 마케팅 활동을 돕는 브랜드 지원 프로그램은 이번 상반기 대상 브랜드 수를 작년 하반기 3배인 60개 사로 늘렸다. 이어서 연내에는 100개 이상으로 투자 규모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새로이 발굴해낸 신진 브랜드의 약진도 눈에 띈다.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에 신규 입점 브랜드를 29% 할인가에 소개하는 ‘수요입점회’는 현재까지 누적 2,500개 이상의 브랜드를 MZ 고객에게 소개했다. 올해 초부터는 포털에서도 검색되지 않는 극초기 브랜드를 집중 조명하는 신규 콘텐츠 ‘언더더레이더’ 연재도 시작했다. 언더더레이더에 소개된 ‘링서울’의 경우 콘텐츠 공개 후 2주간 매출이 직전 동기 대비 502% 오르기도 했다.

상품 큐레이션 강화 전략도 성장 요인으로 꼽을 수 있다. 29CM는 올 4월 초부터 브랜드 캠페인 ‘당신2 9하던 삶’을 전개하며, 고객이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실현을 돕는 가이드이자 취향 셀렉트샵으로서 차별화된 정체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즌·디자인·가격대·라이프스타일별로 세분화된 상품 큐레이션을 서비스 전반에 담아내고자 노력하고 있다. 작년 1월 신규 출시한 ‘선물하기’ 기능은 이러한 큐레이션 강화 전략과 시너지를 내며 전체 대비 주문 건수 비중이 지난해 보다 3.5배나 증가했다.

여성 패션 카테고리 성장 역시 주목할만하다. 작년부터 우먼 패션 셀렉션을 확장한 결과, 올 1분기에 여성 구매 고객 수가 큰 폭으로 늘며 카테고리 성장률이 전년 대비 118%를 기록했다. 29CM는 이러한 성장세를 단독 상품 증대, 신규 브랜드 영입 전략 강화, 매입 비즈니스 확대 등으로 키워나간다는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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