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펀드는 또, 아파트담보채권에 연체가 발생하는 경우 투자원금과 채권 매각 시점까지의 최장 3개월의 정상 이자를 보장하는 ‘매입확약’ 조건도 더 많은 아담투 상품에 확대 적용해 아담투 투자자 보호 장치를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매입확약이란 아파트담보채권 원리금 상환이 제 때 이뤄지지 않는 경우 NPL업체가 해당 채권을 구입하기로 사전에 약속하여, 투자 원금과 정상 이자를 보장해주는 투자자 안전 장치다.
이번 권원보험 신규 가입 및 매입확약 적용 확대는 최근 높아진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으로부터 피플펀드 투자자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선제적인 조치다. 권원보험을 통해 아파트담보대출이 이뤄지는 시작 시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손실 리스크를 한번 더 최소화하게 되며, 매입확약의 확대 적용은 각 아파트담보대출 채권의 원리금이 상환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낮추게 된다. 이로써 피플펀드는 광역도시 중심의 환금성 높은 아담투 상품 선정부터 안정적인 채권 운영, 최종 상환까지의 투자금 보호를 위한 아담투 3중의 철통 리스크 관리 강화를 완성했다. 해당 보험 가입 및 부대 비용은 피플펀드가 전액 부담할 예정이다.
피플펀드의 아담투 상품 중 권원보험과 매입확약이 적용되어 있는 상품에 투자하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피플펀드의 아담투 상품 페이지 내에서 개별 상품 정보에서 ‘매입확약’과 ‘권원보험’의 적용 여부를 확인한 후 투자를 선택하면 된다. 권원보험과 매입확약이 적용된 상품은 13일 오전 11시에 첫 오픈된다.
백건우 소비자금융총괄이사는 “피플펀드의 아담투 상품은 지난 2018년 7월에 판매를 시작해 3년 9개월 간 단 한 건의 손실도 발생한 적이 없는 손실률 0%를 기록 중인 투자 상품”이라며, “최근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 속에서 당사 아담투 상품의 투자 가치와 매력을 높이기 위한 조치여서, 월세 이상의 매달 수익을 바라는 더 많은 금융소비자들이 아담투 상품 투자를 새롭게 경험해 보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피플펀드 아파트담보투자 상품은 서울을 비롯해 경기, 세종, 주요 광역시(인천, 대전, 대구, 광주, 부산) 소재의 아파트를 담보로 생활 자금 혹은 사업 자금 목적의 대출을 받는 차입자에게 투자하는 상품으로, 투자 시 이자수익이 확정되고 투자자는 약정기간 동안 매월 이자수익을 받을 수 있어 자산의 변동성이 낮고 수익의 예측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변동성이 매우 낮은 피플펀드 아담투 상품은 안정적이면서도 예적금 금리를 월등히 능가하는 수익률로 ‘중수익 중위험’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2022년 3월 말 기준 아담투 누적 투자액은 총 4,812억원이며, 올해 1분기('22년 1-3월) 활성 투자자와 신규 투자자는 전년 동기('21년 10월-12월) 대비 각각 1.46배, 2.55배 급증할 정도로 변동성 높은 투자 시장에서 안정적인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 피플펀드의 아담투 상품 투자를 경험한 고객은 현재까지 12만명에 이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