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을 넘어 공간플랫폼을 지향하는 메가박스가 반려견 컬쳐브랜드 스타트업 ‘어나더베이비’와 손잡고 세계 최초 반려견 영화관 ‘퍼피 시네마’를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퍼피 시네마는 반려견으로 인해 제약받았던 영화관람, 문화생활 등의 불편을 해소하고 반려견과 반려인이 함께 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해당 공간에서 영화관람은 물론 미용, 스파, 플레이그라운드, 탁견(시간 단위 돌봄)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다.
작년 기준 국내에서 반려견을 키우는 가구는 638만 가구로 인구로 환산하면 1500만 명에 달한다는 것이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조사 결과다. 반려견 시장 규모는 지난해 3조 4000억 원을 기록하며 푸드, 생활용품, 레저, 문화생활, 공간 등 산업 전반에 영향을 주고 있다.
특히 최근 반려견을 가족의 일원처럼 대하는 ‘펫 휴머나이제이션’ 문화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이에 발맞춰 반려견 헬스케어, 푸드, 보험, 여행 등 반려견 특화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나더베이비’와의 협업을 통해 퍼피 시네마를 론칭하게 되었다.
오는 16일, 수원에 위치한 메가박스 영통점에서 처음 선보이는 세계 최초 퍼피 시네마는 별도의 이용료를 내거나 구독 패키지 상품을 구입하면 영화관 이외에도 플레이그라운드, 미용, 스파, 카페 등의 시설을 반려인의 니즈에 맞게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반려견과 반려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페에서는 반려견 전용 메뉴인 ‘멍스킨라빈스’, ‘멍미노피자’ 등도 판매한다.
퍼피 시네마를 포함한 어나더베이비 공간 안에서는 반려견이 모였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짖음, 물림 등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전문 핸들러가 항시 대기하며 케어를 책임질 예정이다. 또한 반려견 동반 입장 시 반드시 1일 보장 미니보험을 가입하도록 하여 시설 이용 중 사고 발생에 대한 보상을 통해 고객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소음에 민감한 반려견을 위해 영화 감상 시 반려인은 헤드셋을 착용해야 한다. 반려견이 느낄 수 있는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기 위해 구축한 시스템이다. 영화 관람 중 배변 문제는 스마트 기저귀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데 스마트 기저귀에 배변 시 핸들러의 휴대폰에 알람이 울려 핸들러가 직접 기저귀를 교체해 반려견들도 쾌적하게 여러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영화관 좌석은 방수, 방염, 방화, 무취의 기능성 특수 섬유원단으로 제작됐다. 좌석은 소파 형식과 일반 좌석형 2가지 타입이며 한 좌석 당 반려인 두 명에 반려견 한 마리, 또는 반려인 한 명에 반려견 두 마리가 이용할 수 있다. 좌석 이용 가격은 한 좌석 당 36,000원이다.
메가박스 마케팅팀 정태민 팀장은 “퍼피 시네마는 반려견과 반려인 모두 함께 영화를 보며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영통점을 시작으로 확대 검토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메가박스는 차별화된 공간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플랫폼 비즈니스를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어나더베이비의 박양세 대표는 “단순한 반려견 출입가능 시설차원을 넘어, 가족의 일원으로서 반려견 그리고 반려인들의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와 시설을 제공하고자 하였다”며 “많은 펫팸족들이 반려견들과 보다 여유롭고 안전하게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극장을 넘어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공간 플랫폼을 지향하는 메가박스는 세상의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고’, 메가박스라는 공간에서 ‘놀며’, 이러한 경험과 가치들을 ‘공유한다’는 의미를 담은 ‘MEET, PLAY, SHARE’ 슬로건 하에 고객의 삶을 둘러싼 다양한 경험적 가치를 실현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 콘텐츠 비즈니스를 적극 전개해 나가고 있다.
◆비와이엔블랙야크, 이마트 ‘가플지우’ 캠페인 함께한다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지구에 플러스가 된다는 의미를 담아 국내 페트병을 재활용한 플러스틱(PLUSTIC)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외 기업들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는 비와이엔블랙야크가 이번에는 이마트와 손을 잡았다.
글로벌 아웃도어 기업 ㈜비와이엔블랙야크(이하 블랙야크)가 14일(목)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데어데이아’에서 이마트와 ‘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이하 가플지우) 캠페인’ 협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정회 블랙야크 상무와 형태준 이마트 지속가능혁신센터장을 비롯해 해양환경공단, 자원순환사회연대, 포스코, 한국피앤지, CJ제일제당, G마켓 등 가플지우 캠페인에 함께 참여하는 각 기관 및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가플지우는 플라스틱 폐기물 감축 및 해양 환경 보호를 위한 이마트의 친환경 캠페인이다. 이마트 매장 내 플라스틱 회수함 운영 및 연안 정화 활동 등을 진행하며 수거된 플라스틱으로 업사이클링 제품을 제작해 플라스틱 재활용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블랙야크는 자사가 구축한 국내 페트병 자원 순환 시스템으로 이마트가 수거한 폐플라스틱을 친환경 기능성 티셔츠로 재탄생 시킨다. 이 티셔츠는 이마트 임직원들의 유니폼과 고객들을 위한 굿즈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정회 블랙야크 상무는 “소비자들의 일상과 가장 밀접하게 맞닿아 있는 이마트를 비롯해 각 분야에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치고 있는 파트너들의 영향력을 통해 플라스틱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폭발력 있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네이쳐홀딩스, 26개월만에 ‘내셔널지오그래픽 여행용 캐리어 세트’ 홈쇼핑 판매 재개
라이프 스타일 전문기업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가 전개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이하 내셔널지오그래픽)은 다시 해외 여행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CJ온스타일과 GS홈쇼핑에서 ‘여행용 캐리어 세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20년 2월 마지막 방송 이후 26개월 만의 여행용 캐리어 세트 홈쇼핑 판매 재개다.
이번 기획전은 CJ온스타일과 GS홈쇼핑 두 채널에서 각각 15일과 17일에 생방송으로 전파를 탄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여행용 가방 제품 중 베스트셀러로 꼽히는 여행용 캐리어 ‘트레비아’, ‘심포니’와 피크닉용 캐리어인 ‘방갈로’를 판매하며 활용도 높은 여행용품 등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15일(오후 10시 45분)로 예정된 CJ온스타일 방송에서는 내셔널지오그래픽의 빅로고가 특징인 ‘트레비아’ 캐리어 세트가 판매될 예정이다. 트레비아는 충격에 강한 폴리카보네이트 소재가 적용돼 장거리 해외 여행에도 안심하고 활용할 수 있다. 다양한 크기의 백인백(Bag in bag) 4종이 포함돼 있어 여행 기간 필요한 신발, 의류, 속옷 등을 구분해서 정리하기 좋다. 캐리어 사이즈는 기내용 20인치와 화물용 24인치 중 선택 가능하고 컬러는 티타늄, 골드, 로즈골드, 차콜, 퍼플네이비로 구성됐다. 구매 시에는 빅 로고 슬링백과 트래블백이 사은품으로 주어지며 경품 추첨을 통해 ‘어반 쉐이드 텐트(10명)’와 ‘메이트 미니 캐리어(100명)’도 제공된다.
17일(오후 12시 25분)에 진행되는 GS홈쇼핑 방송에서는 ‘심포니’와 ‘방갈로’ 등 2종의 캐리어 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심포니’는 고장이 적은 매립형 잠금장치, 매끄럽게 이동 가능한 360도 회전 바퀴, 세련된 메탈 로고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트레비아’와 마찬가지로 백인백 4종이 포함된 구성이며 크기는 20인치와 28인치, 색상은 티타늄, 차콜, 골드, 퍼플, 다크그린으로 취향에 맞춰 고를 수 있다. 이날 함께 판매되는 ‘방갈로’는 18인치 캐리어에 콤팩트한 의자와 테이블, 5종 보냉백으로 구성된 피크닉용 캐리어 세트다. 깔끔하고 모던한 아이보리, 실버, 블랙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구매자들에게 사은품 ‘커플 텀블러’가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어반 쉐이드 텐트(10명)’, ‘폴딩 박스(100명)’를 주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더네이쳐홀딩스 관계자는 “방역 완화 기대감이 커지고 오랫동안 닫혀있던 해외 여행길이 속속 열리면서 올 여름 휴가를 미리 준비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여행용 캐리어의 구매 수요도 빠르게 커지고 있어 실용적 구성과 합리적 가격을 갖춘 캐리어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세상을 향한 호기심과 모험의 열정을 잊지 않고 기다려온 많은 분들이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리어와 함께 올 여름 기분 좋은 여행을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