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현대약품, 탈모샴푸 ‘마이녹셀’ 채널 확대… CJ온스타일 론칭 外

기사입력:2022-04-15 16:37:30
[로이슈 편도욱 기자]
◆현대약품, 탈모샴푸 ‘마이녹셀’ 채널 확대… CJ온스타일 론칭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오는 17일, CJ온스타일에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샴푸 ‘마이녹셀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 바이 랩클(이하 마이녹셀)’을 론칭한다.

현대약품은 지난해 9월, 마이녹셀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33만 병을 돌파하며, 다양한 홈쇼핑 채널로부터 러브콜을 받아 CJ온스타일 론칭을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현대약품은 이 날, 오후 4시 5분부터 약 70분 동안, 마이녹셀 400ml 제품 4개와 100ml 체험제품 1개, 6ml 파우치 타입 5개, 앰플 60ml 1개로 구성된 ‘싱글’과, 기본에 수량을 각각 두 배씩 더한 ‘더블’, 총 2종의 구성을 선보인다.

이번 방송을 통해 선보이는 마이녹셀은 현대약품이 57년간 꾸준히 쌓아온 탈모에 대한 연구와 노하우와 독자 조성한 특허 성분 3종을 바탕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인체적용시험에서도 탈락 모발 수의 감소나 두피 개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탈모샴푸로써의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현대약품 마이녹셀 관계자는 “판매 채널 확대와 매출 볼륨 극대화를 통해 탈모 샴푸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지고, 제품의 높은 퀄리티를 알리기 위해 CJ온스타일 론칭을 결정했다”며, “올해도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매출 성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약품은 인기 예능 '나 혼자 산다'를 비롯해 인기 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 등에서 좋은 이미지를 쌓아온 배우, 성훈과 함께 마이녹셀을 알리며 탈모로 고민하고 있는 젊은 층을 공략하고 있다.
◆에스티코(STCO), 주우재와 함께하는 시티보이룩 'RENEW, WORK' 화보 공개

남성 패션 코디네이션 브랜드 에스티코가 패션 모델 주우재와 함께 2022 S/S 시즌 ‘RENEW, WORK’ 캠페인을 선보인다.

에스티코의 새로운 슬로건 리뉴워크(RE-NEW, WORK: A new way of work, A new way to wear)’는 새로운 방식의 일, 새로운 방식의 웨어라는 뜻으로, 일과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정의가 새로워진 지금, 직장과 일상에서 편하게 즐겨 입을 수 있는 새로운 가치를 담아 실용적인 패션과 스타일을 합리적으로 제안하는 캠페인이다.

화보 속 주우재는 데님팬츠, 티셔츠와 함께 에스티코의 오버핏의 자켓을 매치하여 미니멀한 데일리 워크웨어를 선보였다. 또한 오버핏 자켓과 와이드 팬츠, 티셔츠를 스타일링하여 포멀한 수트보다 적당한 무게감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워크웨어를 착용해 일상 생활에서도 즐겨 입을 수 있는 패션을 완성하였다.

주우재가 착용한 ‘블랙 오버핏 사방스판 셋업 자켓’은 신축성이 좋은 사방 스판 원단으로 활동성이 매우 좋고, 스트라파타 디자인으로 2버튼 또는 3버튼으로 착용할 수 있다. 수트 셋업룩으로 착용한 ‘블랙 릴렉스 셋업 자켓’은 여유롭게 착용할 수 있는 청량한 터치감의 블랙 기본 수트이며, 함께 착용한 ‘블랙 와이드핏 팬츠’ 역시 신축성이 좋은 원단으로 트렌디한 와이드핏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한편, 주우재가 착용한 에스티코의 2022 S/S ‘리뉴워크(RE-NEW, WORK)’ 캠페인 제품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과 전국 에스티코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동국제약 판시딜, 모발 필수 영양성분을 모근조직 세포에 공급해 굵어지고 덜 빠지게 해줘

겨울이 지나고 봄이 되면서 생동감을 느끼게 되지만 마냥 좋지만은 아닌 사람들이 있다. 바로 봄철에 탈모를 고민하는 사람들이다. 봄이 되면 환절기의 심한 일교차와 건조함 등으로 인해 몸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두피의 유분과 수분의 균형이 깨지면서 모발이 쉽게 손상되고 잘 빠질 수 있다. 게다가 미세먼지와 꽃가루 등 외부 자극 요소들이 탈모를 더 유발한다.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2021년 시장조사기관인 코리아리서치에 의뢰해 20세 이상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성인의 19.4%가 탈모 증상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상적으로 알려진 40~50대 남성뿐만 아니라, 취업난이나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 20~30대 젊은층의 탈모 증상 경험률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또한 여성의 탈모 경험률도 남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지만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봄이라는 계절상의 이유뿐만 아니라,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도 탈모 경험률을 높이는데 한 몫을 하고 있다.

국립중앙의료원이 코로나 완치자 47명을 관찰 조사한 결과, 후유증을 경험한 사람은 87%로 나타났고, 피로감(57%)과, 운동시 호흡곤란(40%) 외에도 탈모(38%)를 후유증으로 경험했다고 발표했다. 해외에서도 이 같은 사례는 계속 발표되고 있으며, 영국 국립보건임상연구원(NICE)의 코로나 가이드라인에서도 후유증으로 탈모 증상(22%) 발현이 인정되었다. 코로나로 인해 탈모가 발생하는 원인은 아직 규명되지 않았으나 바이러스로 인한 자가면역 이상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추측된다.

최근 오미크론에 의한 국내 확진자 수가 1,500만명을 넘은 시점에서 완치하더라도 코로나 후유증을 겪을 가능성이 높으며, 봄이라는 계절적인 상황과 코로나 후유증으로 인한 이중 요인이 탈모를 더 크게 유발시킬 수 있다. 코로나 후유증으로 인한 탈모는 성장기에 있는 모발이 급격히 휴지기 모발로 넘어가는 휴지기 탈모로 볼 수 있으며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다. 하지만 휴지기에서 다시 모발이 자라나는 성장기로 넘어가는 시점이 3~6개월 소요되므로 이 기간에 모발에 대한 관리가 중요하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모발은 모근에 연결된 혈액을 통해 영양분을 공급받아 성장하게 되므로 영양분을 지속적으로 꾸준히 공급하는 것이 모발 성장과 탈모 방지에 도움이 된다”며, “탈모 증상 초기부터 판시딜처럼 효과를 입증받은 의약품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동국제약 판시딜은 모발과 손톱의 구성 성분인 케라틴, L-시스틴 등과 모발 영양 성분인 약용효모, 비타민 등 6가지 성분이 최적의 비율로 배합되어 있다. 이들 모발 필수 영양성분들이 혈액을 통해 모근조직 세포에 직접 공급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굵어지고 덜 빠지게 된다. 국내에서 시행된 약용효모 복합제제에 대한 임상연구 결과에 따르면, 복용자의 79%가 모발이 굵어졌으며, 빠지는 모발의 수가 45% 감소하고 전체 모발 수는 12% 증가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탈모 증상 개선을 위한 단독 복용은 물론 탈모로 병원치료를 받고 있거나 남성호르몬 억제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들도 보조요법으로 병용할 수 있다. 또한 성욕감퇴나 발기부전 등의 성기능 관련 부작용 걱정 없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으며, 하루 세 번 1캡슐씩 3~6개월 동안 꾸준히 복용하면 되며, 12세 이상부터 복용이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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