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는 아동 후원을 위한 희망 나눔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도미노피자는 오는 28일(목)까지 희망 나눔 캠페인을 2회 이상 참여한 19세 이상 회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도미노피자 모델 준호, 혜리의 광고 의상(각 1명)과 아메리칸 패티 멜트 피자 L 도미노콘(30명)을 제공한다.
적립금은 서울대 어린이 병원, 강남 세브란스병원, 삼성 서울병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등의 환아 치료비 지원과 다양한 분야의 재능 있는 아동들을 후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사용된다.
사진/제너시스BBQ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이 올해 1분기 ‘패밀리(가맹점)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한 기부 현황을 밝혔다. 3개월간 지역사회에 기부된 치킨은 총 약 1,500마리로 금액으로 환산 시 약 3,000만원에 달한다.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BBQ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본사와 패밀리가 함께 참여하는 방식이다. 본사에서 신선육을 지원하면 패밀리가 치킨을 조리해 지역내 사회복지시설에 직접 전달한다. 재능기부를 원하는 패밀리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지며, 올해 1분기에는 총 35개 지점의 패밀리가 참여했다.
롯데칠성음료가 '홈플러스'와 손잡고 깨끗한 지구환경 조성을 위한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환경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칠성과 홈플러스는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이라는 콘셉트의 친환경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캠페인을 통해 양사 간 시너지를 높이고 깨끗한 지구환경을 위해 소비자가 동참하는 생활 속의 나눔 실천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은 이달 중순부터 7월 중순까지 3달간 전국 홈플러스 점포에 '칠성사이다 제로', '펩시 제로슈거', '트레비' 등 무라벨 300mL 기획 패키지와 '아이시스8.0 ECO' 무라벨 300mL 및 2L 패키지를 판매할 계획이다. 판매 기간 중 1만2000원 이상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5000세트 선착순 한정으로 분리형 분리수거함도 증정할 예정이다.
소비자는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기부 활동에 참여할 수 있고, 롯데칠성음료와 홈플러스는 해당 기간 중 음료 판매액의 2%에 해당하는 금액을 모아 홈플러스 사회공헌재단인 '홈플러스e파란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홈플러스e파란재단은 해당 기부금을 플라스틱의 올바른 분리배출 등을 포함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어린이 환경 교육 프로그램에 활용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