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오른쪽)가 안완기 한국생산성본부 회장과 함께 인증서와 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주항공)
이미지 확대보기제주항공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이번 조사에서 고객 기대수준과 고객 인지품질, 고객 인지가치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고객 기대수준은 업종 최고수준으로 코로나19로 여행이 어려운 시기에도 승무원이 운영하는 기내식 카페와 비행 시뮬레이터 체험존을 운영하면서 고객의 기대수준을 높였다.
또 GS25, 마이셰프 등 다양한 마케팅 제휴를 통한 신상품 출시 및 호텔, 보험, 렌터카 등 차별화된 제휴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의 기대수준과 더불어 인지품질 또한 향상시켰다.
이와 함께 국적 LCC에서는 처음으로 비즈니스석을 도입하는 등 합리적인 가격과 편안함을 동시에 충족시켜 고객 만족과 인지가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는 “끊이없이 변화하는 고객들의 기대와 가치에 부응하면서 시장을 리드하기 위해 더 연구하고 도전하겠다”며 “곧 도래할 포스트코로나 항공시대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