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케이카(K Car)가 인공지능(AI) 큐레이션 서비스를 고도화하며 사업 전반의 디지털 혁신에 속도를 높인다.
28일 케이카는 디지털 플랫폼 전문기업 플래티어의 AI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GROOBEE)’를 탑재, 초개인화된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올 2분기 내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케이카에 따르면 케이카 애플리케이션(앱) 또는 웹에 방문해 차량을 검색하는 고객의 성향을 종합 분석한 뒤 구매할 만한 최적의 차량을 단계적으로 추천해준다. 그루비가 수집한 약 80억 건의 고객 행동 빅데이터에 기반해 초개인화 된 AI 큐레이션 알고리즘을 통해 구매 이력이나 관심사가 유사한 고객의 선호 차량 또는 브랜드를 제안한다.
또 방문 고객의 이용 빈도와 매물 소재 지역을 고려한 추천도 가능하다. 일례로 케이카 정기 프로모션인 ‘위클리 특가’ 차량과 케이카 부산직영점 매물을 많이 조회한 이용자에게는 할인율이 높은 차량 중 부산직영점 인근 권역에 있는 차량을 추천하는 방식이라는 게 케이카의 설명이다.
이밖에 방문 고객의 행동을 10가지 세그먼트로 분류해 각 타깃 별로 할인 쿠폰, 팝업 메시지 전달 등 맞춤형 커뮤니케이션도 제공한다.
정인국 K카 대표는 “고도화된 AI 큐레이션을 활용해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차량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스마트한 초개인화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며 “지속적인 IT 투자를 통해 중고차 이커머스 혁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케이카, ‘초개인화 AI 큐레이션 시대’ 오픈
기사입력:2022-04-28 14:4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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