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로마, ‘레드룸’ 전시회 작가와 콜라보레이션 제품 선보인다 外

기사입력:2022-04-28 14:55:36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로마, ‘레드룸’ 전시회 작가와 콜라보레이션 제품 선보인다

섹슈얼 웰니스 브랜드 ‘로마(Loma)’가 4월 28일부터 11월 6일까지 그라운드시소 서촌에서 ‘레드룸 : 러브 이즈 인 디 에어(RED ROOM : Love is in the air)’ 전시회 작가들과 콜라보레이션 한 제품을 선보인다.

로마의 ‘모두가 나를 사랑하는 세상’이라는 브랜드 철학과 ‘그럼에도 우리는 사랑을 해야한다’는 메세지를 던지는 레드룸의 전시 기획 의도와 상통해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게 됐다고 그 배경을 밝혔다.

이번 전시는 육체적 사랑을 주제로 한 작업을 선보이는 일러스트레이터 겸 작가 ‘민조킹’과 신체의 아름다움과 관능적인 비주얼을 구현하는 사진작가 ‘마르티나 마틴시오(Martina Matencio)’, 젊은 연인들을 기록하는 사진작가 겸 영화감독 ‘스텔라 아시아 콘소니(Stella Asia Consonni)’, 총 3명의 국내외 아티스트가 참여한다.

이에 로마는 브랜드 베스트 셀러 제품에 민조킹 작가의 일러스트를 각인하고 사진작가 마르티나 마틴시오의 사진을 담은 패키지를 구성하는 등 레드룸 전시회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인다.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여성용 제품 ‘로마 글로스 이지핏’과 남성용 제품 ‘로마 캔들’과 ‘로마 머핀’, 그리고 수용성 마사지 젤 ‘리리러피’ 총 4가지며 전시장 내 4층 아트샵에서 관람객에 한해 구매 가능하다.

로마 관계자는 “MZ세대에게 성과 사랑은 더이상 숨겨야 할 부끄러운 것이 아니며 모두가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알아야하기에 이번 전시를 통해 MZ세대가 사랑하는 작가들의 작품으로 승화시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파트멘터리, 신세계까사와 MOU 체결… 리빙 시장 신사업 강화

아파트멘터리가 가구 및 리빙 제품을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기업 신세계까사와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다.

양사는 세부 업무 협약에 따라 고객 데이터 자원을 활용한 마케팅, 샘플 하우스 공동 운영, AR·VR 등 기술 서비스 제휴, 고객 참여형 바이럴 콘텐츠 개발, 신규 콘셉트를 도입한 까사미아 매장 입점 등의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파트멘터리는 이번 신세계까사와의 협약을 통해 국내 리빙 시장에서의 사업 영역을 다각도로 확장할 계획이다. 오프라인 직영 매장 브랜드 ‘SPOKE’ 런칭, 자재 및 기술 개발을 통한 밸류 체인 확장과 함께 올해의 핵심 사업으로 리빙 업계 내 입지를 강화하고자 한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신세계까사는 올해 오프라인 신규 포맷 점포 개발 및 디지털 사업 확장 등 다방면으로 성장 방향을 계획하고 있다. 업계 내 새로운 서비스를 제시해온 아파트멘터리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의미 있는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아파트멘터리 김준영·윤소연 공동대표는 “40조 이상 규모로 성장한 국내 리빙 시장에서의 대표 브랜드를 목표로 하는 바 신세계까사와의 업무 협약을 통한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양사의 장점을 도입한 혁신적인 신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적극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아파트멘터리는 아파트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업계 최초 인테리어 모듈화 서비스, 프라이스태그시스템(표준화 견적을 제시하는 가격정찰제), 고객 소통 전용 어플리케이션 등을 선보여 왔다. 2016년 창업 대비 5년 만에 2190%의 연매출 성장을 이루며 단일 아파트 인테리어 서비스 브랜드로 서울·경기권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운동별 찰떡궁합 식음료 아이템 눈길

최근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이 불면서 운동을 통해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라이프스타일이 각광받고 있다. 실제 문화체육관광부가 실시한 2021년도 국민생활체육조사에 따르면 국민 10명 중 6명 가량이 주 1회, 30분 이상 규칙적인 체육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부터 소셜미디어에서 ‘오운완(오늘운동완료)’, ‘오하운(오늘하루운동)’ 등 운동 관련 인증샷 문화가 확산하고 있는 것도 이런 트렌드를 대변한다. 이처럼 MZ세대를 중심으로 운동을 일상화하는 움직임이 커지면서 식음료 업계에서도 ‘오운완’을 달성하도록 돕는 운동별 맞춤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봄의 정경을 즐기려는 등산객이라면 마실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대기가 건조한 봄철 산행에는 틈틈이 수분을 공급해 탈수를 예방하는 것이 필수다. 음료를 선택할 때는 효과적인 수분 보충을 위해 액상과당이 다량 함유된 제품보다 생수나 차음료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하이트진로음료의 ‘블랙보리 라이트’는 보리차의 구수함은 간직하고 물 대용으로 마실 수 있는 깔끔함을 더한 보리차 음료다. 당류 함량이 520mL 한 병 기준으로 0g인 무당류 음료로서, 당류 걱정 없이 갈증을 해소하기 좋다. 또한 보리에는 포도당 흡수를 지연시켜 식후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베타글루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김밥 등 도시락에 곁들이거나 후식 음료로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달리기 좋은 봄을 맞아 가뿐한 발걸음으로 봄바람을 즐기고 싶은 러너들에게 무거운 간식은 부담이다. 이럴 때는 작은 부피의 간편한 바 형태의 간식이 적합하다. 매일유업의 ‘셀렉스 코어 프로틴 너츠바’는 작은 크기에 영양소를 가득 담은 프로틴 바다. 초콜릿 베이스에 땅콩, 아몬드, 캐슈넛 등 견과류를 50% 이상 함유해 맛과 식감을 모두 살렸다. 단백질 함량에만 집중한 기존 프로틴바와 달리, 필수아미노산과 류신, 비타민, 칼슘,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을 빈틈없이 설계해 하나만 먹어도 운동 후 활력을 충전하기 좋다.

골프나 테니스처럼 고강도의 신체 활동은 에너지 소모량이 많아 틈틈이 간식으로 열량을 보충해야 운동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샘표에서 출시한 ‘질러 직화풍 BBQ 핫칠리’ 육포는 직화 숯불 바비큐맛에 화끈한 매콤함을 더한 제품으로 운동 전후 영양 공급원으로 훌륭한 고단백 간식이다. 씹을수록 깊어지는 불맛과 입에 착 붙는 달달함, 중독성 있는 매운맛이 질 좋은 육포의 쫀득한 식감과 어우러져 먹을수록 매력적인 맛을 완성한다. 낱개로 개별포장 되어있기 때문에 운동 중간 기운을 보충해야 할 때 더욱 위생적이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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