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로봇카페 비트 ‘비트박스 하이웨이’ 1호점 오픈 外

기사입력:2022-05-02 09:40:22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로봇카페 비트 ‘비트박스 하이웨이’ 1호점 오픈…휴게소 사업 박차

다날의 푸드테크 전문 기업 비트코퍼레이션이 휴게소 로봇카페 ‘비트박스 하이웨이’ 1호점을 매송휴게소에 오픈하고 휴게소 로봇카페 사업을 본격적으로 펼친다고 2일 발표했다.

로봇카페 비트는 지난 29일 경기도 화성시 매송면 서해안고속도로에 위치한 매송휴게소에 3세대 비트 설치를 마치고 로봇카페 운영을 시작했다. ‘비트박스 하이웨이’라는 이름으로 3세대 비트가 휴게소에 입점한 것은 이번 매송휴게소가 처음이다.

로봇카페 비트는 원격으로 매장 관리가 가능해 24시간 무인 운영이 가능한만큼 휴게소에 안성맞춤이다. 늦은 밤이나 새벽 시간에는 운영이 어려운 유인매장과 달리 야간에도 지치지 않고 근무하는 로봇 바리스타가 24시간 방문자들에게 맛있는 커피를 제공할 수 있다. 야간 운전자들이 언제든지 비트에게 커피를 구매해 졸음을 쫓을 수 있다.

특히 운영자 입장에서는 안정적인 야간 매출을 낼 수 있다는 점이 큰 강점이다. 실제로 2세대 비트가 설치된 정안알밤휴게소의 최근 로봇카페 비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심야 시간대에도 꾸준한 방문이 일어나는 고속도로 휴게소 특성상 일매출의 30% 이상이 야간 매출이다. 특히 밤 9시~11시에 가장 높은 일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0시부터 24시까지 매출이 끊기는 시간이 없다. 또한 이른 아침인 오전 6시대에도 일매출 비중이 상당히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인적이 드문 새벽 2시에서 5시 사이에도 매일 꾸준히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로봇카페 이번 ‘비트박스 하이웨이’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향후에도 수십여 국내 휴게소들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로봇카페 비트 심순열 영업본부장은 “기존 2세대 비트가 휴게소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내는 것을 지켜보며 휴게소 로봇카페 사업의 잠재력을 감지했다”며 “타사대비 안정적인 운영이 검증된 비트인만큼 ‘비트박스 하이웨이’ 사업으로 비즈니스 성과뿐 아니라 휴게소 문화에 긍정적 변화까지 이끌 자신있다”고 말했다.

한편 로봇카페 비트는 로봇 바리스타가 24시간 근무해 상주 인력 없이 주문부터 결제, 제조, 픽업 등의 전 과정이 무인으로 이뤄지는 미래형 카페로 소자본창업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서울, 경기, 대전, 제주 등 전국 각지의 오피스 및 주거 상권에 빠르게 진입해 B2C 영역을 확대해 오고 있다.

◆버넥트, ‘버넥트 테크’ 1기 채용 성료

글로벌 산업용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솔루션 전문 기업 버넥트(대표 하태진)가 신입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 ‘버넥트 테크’ 1기 공개 채용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진행된 버넥트 테크 1기 공개 채용에는 약 260여 명의 지원자들이 몰렸고, 버넥트는 한 달 동안 서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버넥트 테크 1기로 최종 9명을 선발했다.

IT 업계 전반이 개발자 구인난을 겪는 와중에 이례적인 경쟁률을 보인 버넥트 테크 공채는 신입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두 달 동안 성장 프로그램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지원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버넥트 김기영 CTO는 “버넥트는 역량있는 개발자 모집을 위해 전사적인 지원과 보상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버넥트 테크 1기 채용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만큼, 버넥트 테크 2기 채용 준비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버넥트 테크 1기로 최종 합격한 한 신입 개발자는 “채용 과정에서 버넥트의 세심한 배려와 지원을 느낄 수 있었다”며 “두 달의 성장 프로그램을 거쳐 역량있는 개발자로 성장하고 싶다”고 합격 소감을 밝혔다.

신입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는 ‘버넥트 테크’ 채용은 올해부터 매년 상반기, 하반기에 각각 진행된다. 이에 따라 ‘버넥트 테크’ 2기 채용은 하반기 중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버넥트는 ‘버넥트 테크’ 공개 채용 경험을 바탕으로 곧이어 경력 개발자 채용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버넥트는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 K-유니콘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기업가치 1천억원 이상으로 평가받고 있는 예비유니콘이다. 또한 지난해 시리즈B 단계에서 3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완료했으며, 올해 말 IPO 추진을 준비하고 있다.

◆에코백스, 가정의 달 맞아 로봇청소기 ‘디봇 시리즈’ 프로모션 진행

글로벌 로봇가전 전문 브랜드 에코백스(ECOVACS)가 가정의 달을 맞이해 로봇청소기 ‘디봇 X1 패밀리(DEEBOT X1 FAMILY)’와 ‘디봇 T9+(DEEBOT T9+)’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에코백스는 11번가의 상반기 최대 규모 쇼핑 축제인 ‘블러썸 브랜드 TOP100’에 참여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5월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에코백스의 다양한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디봇 X1 옴니와 디봇 X1 터보는 각각 500대 한정 20만 원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며, 특히 충분한 물량 확보로 주문 후 즉시 출고 및 배송이 가능하도록 준비했다. 디봇 T9+는 제휴카드 혜택을 적용하면 총 15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 내 구매 후 포토 리뷰 및 SNS 소문내기 이벤트에 참가한 고객 전원에게는 10만 원 상당의 소모품 세트 혹은 8만원 상당의 더스트백, 백화점상품권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한편, 에코백스는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애프터서비스(AS)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 서울, 인천, 부산, 대구, 광주 등 5개 광역시에 방문 접수가 가능한 서비스 센터를 마련하고 전국 AS망 콜센터를 통해 고객 불편 사항을 빠르게 접수 및 해결할 계획이다.

전국 30개 지점에서는 서비스 기사가 고객 거주지로 방문하는 출장 픽업 서비스도 제공하며, 특히 프리미엄 라인업인 디봇 X1 패밀리는 제품 보증 및 무상 AS 기간을 최대 2년까지 연장 지원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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