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유통업계, 아동의 환경과 건강 위한 ‘에코키즈’ 사회공헌활동 눈길 外

기사입력:2022-05-04 08:56:0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유통업계, 아동의 환경과 건강 위한 ‘에코키즈’ 사회공헌활동 눈길

올해로 100회째가 된 어린이날을 맞아 유통업계가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단순히 기부 활동을 넘어 아동의 건강과 환경을 고려해 지속가능성을 지닌 이른 바 ‘에코키즈(Eco-Kids)’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다. 이는 아이들을 하나의 인격체로 존중하고자 마련된 어린이날의 제정 취지에 맞춰 아이들이 더 행복하고 밝은 미래를 이끌 주역으로서 잠재력에 주목한 것.
다양한 어린이 대상 활동 가운데 아이들이 보다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주거 개선 사업을 돕거나, 아이들의 건강한 식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등이 눈에 띄고 있다.

한국 코카-콜라는 올해 초 아이들이 쾌적한 실내환경에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자 국내 아동복지시설 내 실내 숲 조성 지원을 시작했다. 이를 위해 밀알복지재단,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환경친화적인 실내 환경 조성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다짐했다.

한국 코카-콜라의 이번 프로젝트는 장기화된 코로나19와 매년 심각성을 더해가는 공기 오염 등으로 인해 실내 생활을 하는 아동들이 증가하는 가운데 아이들의 신체적 및 정서적 건강에 대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기획됐다. 이를 바탕으로 취약계층 아동들이 머무는 국내 아동복지시설의 실내 공기 질을 개선하고 아이들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되는 벽플랜트, 실내 정원 등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환경 조성 후에도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공기 질을 측정하고, 지속적인 식물 관리를 지원하며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올해는 총 17곳의 아동복지시설을 선정하며, 내년부터는 지원시설을 확대할 방침이다.
SPC그룹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취약계층 아이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SPC해피쉐어캠페인'을 시행했다.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의 '달콤한 동행' 코너에 게시된 사연에 고객이 댓글을 남기거나 공유하면 SPC그룹이 일정 금액을 적립해 대신 기부하는 방식이다. 지난 12월부터 1월까지 1만여 명의 고객이 참여해 목표 금액 2천만 원을 달성했으며 해당 기부금은 취약계층 아이들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데 사용됐다. 특히 서울시 구로구에서 진행된 주거환경 개선 공사에 SPC그룹 임직원과 대한적십자사 봉사원들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동서식품은 2017년부터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의 생각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꿈의 도서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동서식품을 대표하는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꼽히는 '꿈의 도서관'은 아이들의 독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도서를 기증하고 도서관 환경을 개선하는 후원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인천광역시 부평구에 위치한 동암초등학교에 도서 3천 400여 권을 구매해 기증했으며 오래된 서가를 교체하고 열람 공간을 수리해 아이들이 편안하게 독서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균형 있는 식생활을 지원하는 기업도 있다.

농심켈로그는 국제구호개발단체 NGO 월드비전과 함께 결식 어린이들에게 아침식사를 제공하는 '아침머꼬' 캠페인을 진행한다. 월드비전 '아침머꼬' 캠페인은 가정 내 다양한 어려움으로 인해 아침식사를 하지 못하고 등교하는 아동 및 청소년에게 균형 잡힌 영양가 있는 아침식사를 제공해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아침식사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학교 내 쾌적한 식사 공간을 조성해 아이들이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농심켈로그는 성공적인 캠페인 진행을 위해 지원금을 전달하고 임직원들의 봉사활동, 소비자 기부를 위한 SNS 연계 활동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풀무원은 미취학아동, 초등학생 등을 대상으로 바른먹거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바른식습관을 교육하는 '바른먹거리 교육'을 2010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풀무원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꼽히는 '바른먹거리 교육'은 아이들이 스스로 바른먹거리를 선택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기 위해 시작돼 현재까지 17만 명이 넘는 아이들이 참가했다. 전문 강사인 '푸듀케이터(Food+Educator)'가 직접 찾아가 211 식사법, 식품표시확인 등에 대해 알려주고 있으며 2019년부터는 건강과 지구환경까지 고려한 식습관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는 '동물복지 교육'도 진행 중이다.
◆리얼라엘, 신제품 ‘인그로운 헤어 젤 크림 & 스크럽 2종’ 출시

클린&비건 뷰티 브랜드 리얼라엘이 왁싱 후 Y존 케어를 위한 신제품 인그로운 헤어* 젤 크림과 스크럽 2종을 출시한다.

해당 제품은 Y존 케어 전문가인 리얼라엘의 노하우를 담아 왁싱 후에도 Y존 피부를 안심하고 케어할 수 있다. 왁싱 후에는 피부 표면의 각질과 노폐물이 제거되면서 모공에 크고 작은 상처가 난 상태이기에 순한 성분의 왁싱 전용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먼저 인그로운 헤어 젤 크림은 병풀잎수 83.7% 함유는 물론 히알루론산, 판테놀 성분으로 구성되어 왁싱 후 Y존 부위의 보습과 진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수딩 젤 크림이다. 특히 투명한 젤 크림의 텍스처가 시원한 쿨링감과 수분감을 동시에 선사한다. 왁싱 직후 자극받은 피부의 진정을 위해 적당량을 덜어 피부에 부드럽게 펴 발라 흡수한 뒤 매일 사용하면 좋다.

인그로운 헤어 스크럽은 왁싱 후 민감해진 Y존 부위의 각질을 부드럽게 필링하여, 인그로운 헤어 및 피부 결 케어에 도움을 주는 스크럽이다. 인그로운 헤어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최대한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해당 제품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단 한 번의 사용만으로도 77.11%의 각질 제거 효과를 입증했다.

특히, 과일 배에서 유래한 입자와 설탕을 배합하여 피부 흡수율이 높고 연약하고 민감한 Y존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 방법은 왁싱 직후로부터 3일 후 헤어가 자라나기 시작할 때부터 사용하고, 주 2회 하루 1회 사용을 권장한다.

리얼라엘은 신제품 2종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일까지 최대 40% 할인 혜택이 포함된 자사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내용으로는 단품 구매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세트 구매 시에는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세트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리얼라엘의 내추럴 청결티슈 1매를 무료로 증정한다.

할인 프로모션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었다. 신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브라질리언 왁싱권 5매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체험단 이벤트를 통해 각 제품별로 50명씩 총 100명에게 신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며, 라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라엘 마케팅 담당자는 “믿고 안심할 수 있는 Y존 케어 전문가 라엘과 균형 있는 스킨 케어 전문가 리얼라엘의 노하우를 담은 인그로운 헤어 케어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고객들의 큰 관심과 많은 성원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여성의 삶에 꼭 필요한 제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리얼라엘은 아마존 1위 생리대로 유명한 라엘의 클린&비건 뷰티 브랜드이다. Y존 케어의 전문적인 노하우를 담아 유해 성분은 최소화하고 피부가 필요로 하는 가장 자연스러운 성분을 통해 Y존 케어에 탁월한 도움을 준다. 현재 리얼라엘의 Y존 케어 라인으로는 천연 여성청결제, 젤 투 폼 여성 청결제, 오가닉 코튼 여성 청결티슈, 내추럴 청결티슈까지 총 4가지 제품이 있다.​

◆핏펫, 해외 VC 200억원 투자 유치 성공… 반려동물 시장 첫 K-유니콘 탄생 기대

반려동물 헬스케어 솔루션 스타트업 핏펫(대표 고정욱)이 BRV캐피탈매니지먼트(BRV Capital Management, 이하 “BRV”)로부터 국내 반려동물 업계 최초로 200억원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업계 내 첫 유니콘 탄생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BRV는 글로벌 벤처캐피탈(VC) 블루런벤처스의 아시아 투자 플랫폼으로, 서울을 비롯해 일본 도쿄, 중국 베이징 및 상하이, 홍콩, 미국 멘로파크 등 6개 도시에 거점을 두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19년 사모펀드 운용사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와 함께 SSG닷컴에 1조원에 이르는 자금을 투자하기도 했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핏펫은 더욱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동물병원 생태계 구축과 방대한 양의 반려동물 건강 데이터베이스(DB)를 기반으로 펫보험사 설립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핏펫 고정욱 대표는 "핏펫의 성공적인 이번 투자 유치는 국내 반려동물 기업 최초의 대규모 해외투자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진출 또한 더욱 가속화하는 것은 물론, 자사가 보유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와 IT기술을 활용해 전세계의 반려동물과 보호자들의 삶을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RV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반려동물의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반려동물 슈퍼앱으로 성장가능성을 높게 평가하여 투자를 결정한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핏펫은 이번 BRV 투자 외에도 약 100억원 규모의 추가적인 투자 유치를 진행 중으로, 반려동물의 헬스케어 시장의 혁신 리더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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