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NFT 드롭은 헤지스의 부캐로써 활약해온 버추얼 인플루언서 ‘해수’의 시즌 1을 마치며, 해수와 해수의 친구들이 지난 1년 동안 보여줬던 다양한 모습을 담아 총 365개의 NFT로 진행된다.
해수의 성장, 첫사랑과 재회, 반려견과 친구들 등 해수의 활동에서 상징적인 순간들과 주요한 장면들이 포함된 총 17개의 이미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중 GIF로 된 5개 이미지는 각 1개씩만 발행되어 높은 희귀도를 가진다. 나머지 12개의 이미지는 각 30개씩 발행됐다.
헤지스 브랜드 전용몰 ‘헤지스닷컴’의 마케터로 일하고 있는 20대 후반의 직장 여성 캐릭터인 ‘해수’는 지난 2021년 처음 탄생하여 1년간 헤지스가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콘텐츠로 소개하는 ‘부캐’이자 스토리텔러로서 활약해왔다.
코인플러그 메타파이팀 허원호 이사는 “해수와의 추억이 깃든 순간을 NFT로 발행하게 되어 뜻깊다"라며, “패션, 유통 등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NFT가 활용될 수 있도록 기획 중이다"라고 밝혔다.
메타파이는 작년 7월 베타버전 론칭 이후, 유망 아티스트 및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NFT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 국내 NFT 마켓플레이스이다. 최근 기생충 작가 지비지 디지털 아트, 두번째달 음원 NFT 판매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로 사용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