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유통전문기업 ㈜뉴트리원(대표 권진혁)이 자회사 (주)딥런을 설립해 에그리게이터(Aggregators) 사업에 뛰어들었다. 에그리게이터는 이커머스(e-commerce) 시장에서 활약 중인 중소 브랜드를 인수, 최적화된 솔루션을 더해 키우는 사업 모델이다.
뉴트리원은 건강기능식품 유통 전문기업으로서 쌓아온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잠재력 있는 브랜드를 발굴해 가치 향상에 집중할 계획이다. 권진혁 대표는 "국내 이커머스 시장 규모에 비해 에그리게이터는 아직까지 걸음마 수준"이라면서 "올리브영 무향 클린 뷰티 브랜드 ‘엠디스픽’의 인수를 시작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 인수에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딥런의 에그리게이터 1호 브랜드 ‘엠디스픽’은 무향 스킨케어 브랜드로 유명하다. 올리브영에서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선정되는 등 출시 직후부터 소비자에게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이어 나가고 있다. 대표 상품인 '바리스타 핸드크림'의 경우 중요한 소비 요소인 향을 입히지 않은 무향 핸드크림으로 갈수록 대면이 민감해지는 일상 생활에서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다. 게다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고시한 알레르기 우려 향료 25가지 발표 등 민감성 피부의 소비자들에게 우려를 덜어준 점도 브랜딩의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엠디스픽’ 창업자 안옥희 대표는 "우리의 까다로움이 소비자에게는 편안함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 브랜드의 가치라고 판단했다"면서 "그 중에서도 무향의 이로움을 전달하는 것이 브랜드 미션"이라고 설명했다.
안 대표는 CJ홈쇼핑과 GS홈쇼핑에서 PD와 MD로 활약해오다 엠디스픽을 창업해 지금까지 e-커머스 시장 최전선에서 브랜딩 실무를 직접 해왔다. 앞으론 ㈜딥런의 책임 리더(상무)로 자리를 옮겨 에그리게이터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딥런은 CIC(Company in Company) 형태로 발전 가능성 높은 브랜드를 인수한 뒤 D2C(Direct to Consumer)와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에 집중할 계획이다. 에그리게이터 사업은 미국 스라시오(Thrasio)가 대표적이다. 2018년에 설립된 이 회사는 아마존을 기반으로 성장 가능성 있는 200여개의 브랜드를 흡수, 현재 기업가치 14조원에 달한다.
한편, ㈜딥런의 1호 브랜드 엠디스픽의 무향 바리스타 핸드크림은 올리브영 베스트 상품으로, 더욱 다양한 모습으로 고객들과 만나게 된다.
◆피자헛, 푸팟퐁커리 소스 저소득층 위해 푸드뱅크 기부
한국피자헛(이하 피자헛)이 지역사회 취약 계층의 다양한 식문화 보급을 위해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피자헛은 지난 4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 산하 마포행복나눔푸드마켓 2호점(서울특별시 마포구 신촌로26길 10 지하 1층)에 푸팟퐁커리 소스 1,450BG(Bag)를 기부했다. 기부된 물품은 피자헛 ‘푸팟퐁커리 피자’ 약 1만 2000판 정도 제조할 수 있는 분량이다.
푸팟퐁커리 소스는 지난 2월 피자헛이 출시한 ‘푸팟퐁커리 피자’에 사용된 재료다. 얇고 바삭한 난에 푸팟퐁커리를 찍어 먹는 듯한 △씬, 기름에 튀기듯이 구워내어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피자헛만의 시그니처 △팬, 담백하고 폭신한 에어도우로 푸팟퐁커리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마니아 등 3종으로 출시해 고객들에게 동남아의 맛을 선사했다.
저소득층 주민들도 최근 글로벌화 되는 식문화에 맞춰 기부된 푸팟퐁커리 소스로 다양한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취약계층 전용 마트인 마포행복나눔푸드마켓은 생활필수품을 기부받아 어려운 이웃과 나누고, 판매해 저소득층의 생활 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복지공동체다.
해당 상점은 마포구에 거주하는 차상위계층, 긴급지원대상자 및 틈새 계층 등 저소득층 가구 중 관할 동 주민센터에서 추천받은 사람이 물품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마포구 푸드마켓은 1호점(마포구 월드컵로 235, 마포농수산물시장 내)과 2호점 등 총 2곳이 운영되고 있다.
피자헛 관계자는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를 보낸 우리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이번 기부를 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피자헛은 우리 주변 이웃과 함께 미소 지을 수 있도록 따뜻한 나눔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엔유씨전자, 반납없는 5월 보상판매 소문내기 이벤트 실시
건강가전 엔유씨전자가 5월 가정의달을 맞아 반납없는 보상판매 행사를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실시한다. 본격적인 보상판매 행사에 앞서 9일부터 22일까지 소문내기 이벤트가 엔유씨전자 공식 SNS를 통해 진행된다.
보상판매 소문내기 이벤트는 16일부터 진행되는 ‘반납없는 보상판매’ 행사 배너를 SNS에 공유한 뒤, 이벤트 참여 링크를 통해 응모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엔유씨는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 10명과 스타벅스 기프티콘 50명을 추첨해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엔유씨 보상판매는 엔유씨전자 공식몰에서 진행하는 연중 최대의 할인 행사로 현재 사용 중인 가전제품을 브랜드 상관없이 사진 인증만 하면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신제품 원액기를 구매할 수 있는 행사이다. 또한, 보상판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3명을 추첨해 멀티 전기그릴을 추가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엔유씨전자 관계자는 “가정의달과 다가오는 여름철을 맞아 과일, 채소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인기 원액기 위주로 보상판매 행사를 준비했다”며 “할인율이 높은 행사인 만큼 한정 수량으로 준비되었으니, 원액기 구매를 고민했던 고객들은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길 바란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