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가코리아, 성년의 날 기념 프로모션 진행
섹슈얼 헬스케어 브랜드 텐가(TENGA)가 5월 16일 성년의 날을 기념해,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성년의 날 당일인 1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며, 올해 성인이 된 만 19세(2003년도 출생)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프로모션 참가자에게는 텐가 공식 온라인몰에서 1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프로모션은 텐가코리아가 성년의 날을 기념해 진행하는 ‘2022 성년의 날 서베이’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고객들은 텐가 공식 온라인 몰의 로그인 페이지 또는 월간 뉴스레터 서비스 MMTK를 통해 서베이에 접속할 수 있다.
텐가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성년을 맞이한 고객들이 텐가가 추구하는 ‘섹슈얼 웰니스’에 대해 한 번쯤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자신의 성을 건강하게 즐길 줄 아는 성인들이 많아질수록, 사회도 함께 건강해질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누구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성(性)’을 목표로 2005년 일본에서 탄생한 텐가는 현재 세계 72개국에서 누적 1억 개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세계 최대 섹슈얼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다. 국내에는 지난 2016년 한국지사를 설립해 활동하고 있다.
◆펫프렌즈, 가정의 달 맞아 유기동물 보호 지원 나서
펫프렌즈(대표 윤현신)가 가정의 달을 맞아 유기동물 보호를 위해 적극 나선다.
설립 초기부터 소외된 유기동물을 위한 후원과 봉사활동을 지속해온 펫프렌즈는 펫커머스 선도기업으로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유기동물 보호단체인 '행동하는 동물사랑'과 ‘나비야 사랑해’ 2곳을 연달아 후원한다.
사단법인 ‘행동하는 동물사랑’은 유기동물의 구조, 보호, 사회화 및 입양을 위한 비영리 단체다. 펫프렌즈는 오는 14일 13시에 고양시 일산동구에서 열리는 행동하는 동물사랑 설립 10주년 기념 바자회에 사료와 간식, 건강보조식품 등 후원물품을 지원하며 온정의 손길을 전할 예정이다. 바자회 수익금은 전액 동물들의 병원비와 사료 구입, 보호소 시설 개선 등에 쓰인다.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고양이 보호단체인 사단법인 ‘나비야 사랑해’의 바자회도 후원한다. 나비야 사랑해는 서울 지역 2곳, 인천 지역 2곳에서 약 180여 마리 이상의 고양이 보호소를 운영하며 유기묘 구조 및 보호활동을 활발히 이어 나가고 있다.
펫프렌즈는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나비야 사랑해 바자회를 위해 사료와 간식, 건강보조식품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바자회를 통한 판매 수익금 전액은 동물 구조 및 보호 활동과 고양이들의 치료, 보호소 운영 등에 사용된다. 나비야 사랑해 바자회는 오는 28일(토) 11시부터 서울 용산구 백범로에서 진행된다.
펫프렌즈 관계자는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유기동물을 위한 바자회나 봉사활동 등이 줄어들며 지원이 절실한 보호단체들이 늘어났다”며 “전 직원의 60% 이상이 반려인으로 구성된 펫프렌즈는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바탕으로 고통받는 동물들을 위한 나눔에 지속 동참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펫프렌즈는 지난 해부터 공익광고단체 ‘발광’과 함께 시작한 유기견 온라인 산책 기부 캠페인인 ‘댕프런’도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유기견 산책봉사 등 도움의 손길이 줄어들고 있는 점에 착안한 프로젝트로 MZ세대 취향을 저격한 재미있는 콘텐츠를 통해 펫테크 기업으로서 유기동물을 위한 관심과 동참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로맨틱 5월… 장미꽃과 어울리는 기념일 선물 눈길 끌어
낭만적인 기념일이 많은 5월 장미꽃과 함께 연인과 배우자를 위한 특별한 선물이 주목받고 있다.
실제로 다가오는 5월 14일 연인 간의 사랑을 장미꽃으로 표현하는 ‘로즈데이’와 5월 16일 법적 나이로 성인이 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꽃과 함께 향수를 선물하는 ‘성년의 날’이 있다. 이와 함께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법정 기념일로 지정된 5월 21일 ‘부부의 날’ 등 낭만적인 5월의 기념일마다 의미가 담긴 선물로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대세가 되고 있다.
우선 ‘로즈데이’는 장미꽃과 함께 선물하기 좋은 뷰티 관련 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마켓컬리는 로즈데이를 기념해 뷰티 용품을 포함해 총 220여 가지 상품을 최대 53% 할인하는 특가전을 진행해 관련 상품은 선물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이와 함께 코로나 기간 마스크로 가려져 소홀했던 립 제품과 같은 색조화장품 선물도 인기다.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된 지난 4월 18일부터 5월 10일까지 색조화장품 매출이 전년 대비 56% 증가했다고 밝혔으며, 네이처리퍼블릭은 거리두기 완화로 색조 화장품 출시 비중을 지난해보다 더 늘렸다. 네이처리퍼블릭의 ‘바이플라워 글라스 듀 틴트’는 입술의 빛나는 글로시한 광택 연출을 도와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가 시행된 올해 로즈데이 선물로 제격이다.
만 19세 법적 나이로 성인이 된 것을 기념해 스무 송이 장미꽃을 선물하는 ‘성년의 날’에는 첫 사회생활을 향기롭게 시작하라는 의미의 ‘향수’ 선물도 각광받고 있다. 크리스챤 디올 뷰티의 여성 향수 라인인 ‘미스 디올 오 드 퍼퓸 듀오’는 고급스럽고 우아한 패키지 디자인에 톡 쏘는 플로럴 계열의 성숙한 매력을 내세워 20대로서의 첫발을 내딛는 성년의 날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부부간 화합을 도모하는 ‘부부의 날’에는 배우자를 위한 주름 개선 맞춤형 화장품이 제격이다. 지쿱의 ‘케어셀라 인트로덤 리포좀 EX’는 리포좀 공법을 적용해 주름 개선과 미백에 도움을 주는 이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식약처 인증 임상시험 검사기관인 OATC 피부 임상시험센터에서 인체 적용시험까지 통과해 안전성과 과학적 근거까지 마련했다.
특히 식물 캘러스(조직)와 5가지의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돼 다가오는 여름철 유해한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탄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Active Carrier System’이 제품에 함유된 유효성분을 빠르게 흡수시켜 끈적임 없이 촉촉한 피부 관리를 원하는 배우자를 위한 선물로 추천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