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대명아임레디, 동남아∙지중해 크루즈 전환 서비스 여행상품 출시 外

기사입력:2022-05-18 11:21:55
[로이슈 편도욱 기자]


◆대명아임레디, 동남아∙지중해 크루즈 전환 서비스 여행상품 출시

본격적인 ‘엔데믹(Endemic)’ 시대를 맞아 ‘바다 위의 엔터테인먼트’로 불리는 크루즈 관광이 재개 시동을 걸며 주목 받고 있다. 크루즈 여행은 배 위의 호화로운 환경에서 다양한 공연, 기항지 관광 등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매년 이용객이 증가 추세에 있다가 코로나19의 여파로 기항이 중단된 뒤 2년여 만에 활기를 찾는 분위기다.

이런 가운데 대명스테이션의 라이프 케어 상조서비스 브랜드 대명아임레디는 동남아와 유럽 지중해를 여행하는 크루즈 여행상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크루즈 서비스는 상조상품을 여행, 골프, 웨딩 등 다른 서비스로 바꿔 이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전환) 서비스’ 중 하나로, 대명아임레디 회원은 상조 납입금으로 크루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상조상품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도 대명아임레디 홈페이지에서 회원과 동일한 혜택으로 크루즈 여행을 신청할 수 있어 관심이 주목된다.

이번 크루즈 상품은 동남아 3개국, 지중해 3개국 두 가지로 구성됐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3개국을 여행하는 동남아 크루즈는 고객선호도가 가장 높은 상품으로, 옵션에 따라 ▲7박 8일 패키지(싱가포르, 페낭, 푸켓) ▲8박 9일 패키지(싱가포르, 페낭, 푸켓, 쿠알라룸푸르) 중 선택할 수 있다. 기항지인 싱가포르 호텔 1박을 비롯해 50만원 상당의 기항지 관광비용, 싱가포르 왕복 항공권, 크루즈 선실, 전 일정 식사, 가이드 및 기사 팁, 여행자보험 등이 제공된다.

세계적인 크루즈 선사인 로얄캐리비안사의 17만t급 스펙트럼호가 항해하고, 대명아임레디를 통해 예약 시 특별 혜택으로 프리미엄 럭셔리 발코니 선실로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다. 일정은 오는 10월부터 내년 3월까지 7회에 걸친 출발일 가운데 선택 가능하고, 비용은 출발일에 따라 2인 기준 594만원부터 658만원까지다.

지중해 크루즈는 스페인, 이탈리아, 프랑스 3개국 6개 도시를 여행하는 9박 10일 패키지 상품이다. 기항지인 스페인 호텔 1박과 150만원 상당의 기항지 관광, 스페인 왕복 항공권, 크루즈 선실, 전 일정 식사, 가이드 및 기사 팁, 여행자보험 등이 포함됐다.

제공되는 크루즈는 세계 최대 규모의 23만t급 로얄캐리비안 원더호로 센트럴파크, 아쿠아 씨어터, 짚라인, 인공 파도타기 등 색다른 시설도 갖추고 있다. 여행일정은 내년 4월부터 6월까지 4회 출발일 가운데 선택 가능하고, 최고 등급의 발코니 객실을 1인 594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크루즈 여행을 이용하려면 대명아임레디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과 일정을 확인한 뒤 상담을 신청하면 된다. 상담은 전용 컨택센터로 연락해 받으면 된다.

대명스테이션 관계자는 “휴양과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크루즈 여행은 선상에서의 안전까지 고려해야 해 전문적으로 상품을 운영하는 기업의 서비스 이용을 추천드린다”며 “대명스테이션은 오랜 기간 크루즈 상품을 회원들께 선보이면서 전문성과 노하우를 인정 받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명아임레디 특별 혜택으로 선실 업그레이드 등 최고급 사양의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클룩, 카약(KAYAK)과 액티비티 예약 부문 글로벌 파트너십 확장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은 여행 검색 엔진 카약(KAYAK)과 파트너십 확장을 통해 카약의 유저들이 클룩의 액티비티, 투어, 스파, 입장권 등 다양한 현지 체험을 쉽게 예약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클룩의 강력한 현지 액티비티 공급망을 활용하여, 유저들은 카약의 즐길거리 탭에서 전세계 1,000개 이상의 도시에 등록된 49만개 이상의 클룩 여행상품과 서비스를 쉽게 찾아보고 손쉽게 예약할 수 있다.

아시아 전역 여행제한이 완화되며 해외 항공권을 찾는 소비자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아태지역에서 가장 많은 현지 액티비티 인벤토리를 가지고 있는 클룩과 카약의 파트너십 확장으로 아시아 여행 활성화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엘리아 산 마틴(Elia San Martin) 카약 아태지역 부사장 겸 총괄매니저는 “카약과 클룩의 파트너십 확장으로 카약의 유저들이 더욱 다양한 명소와 풍성한 체험상품을 즐길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며 “아태지역 여행이 지속적으로 회복됨에 따라 우리는 여행자들에게 어느때보다 더 많은 여행의 선택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클룩과 카약은 현지 공급업체의 렌터카 차량을 비교 구매할 수 있도록 렌터카 카테고리 제휴를 맺고 작년부터 아태지역에서 가장 큰 렌터카 인벤토리를 확보하여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글로벌 파트너십 확장을 계기로 추후 아태지역 유저들을 위한 대규모 공동 마케팅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네스카페, 관악산 플로깅 행사 성료… 4천여 명 참여

네스카페가 환경에 대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기 위해 지난 13일(금)부터 14일(토)까지 이틀간 서울 관악구 관악산에서 진행한 ‘네스카페 플로깅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네스카페 플로깅 행사는 네스카페의 ESG 경영 활동인 커피와 환경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강조하는 ‘컵오브리스펙트(Cup of Respect)’ 캠페인의 일환으로, 등산을 즐기며 동시에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사전 참가자 및 행사 당일 관악산을 찾은 등산객 모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약 4,000여 명 이상의 고객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커피와 환경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여자들은 서울대입구 클린하우스 인근에 위치한 출발부스에서 시작해 연주대 근처 정상부스까지 편도 4km 구간을 등반하며 쓰레기를 주웠다. 출발 및 중간 부스에서 친환경 생분해봉투와 장갑으로 구성된 ‘네스카페 플로깅 키트’ 수령 후 산에서 플로깅 활동을 하고, 정상부스에서 쓰레기가 채워진 봉투를 반납해 인증하는 방식으로 캠페인에 임했다.

또, 정상부스에서는 네스카페 플로깅 참여를 인증한 참여자에 한하여 네스카페 리유저블 텀블러와 네스카페 수프리모 아메리카노(4개입)로 구성된 네스카페 굿즈가 지급됐다. 정상부스 내 대형 텐트와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꾸며진 ‘네스카페 포토존’도 큰 인기를 끌었다. 이와 더불어, 현장에서 바로 네스카페 플로깅 참여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하면 친환경 유리병 타입의 ‘네스카페 오리진스 수마트라&알타리카’ 2종(각 50g)을 증정하는 현장 참여 이벤트도 진행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29.67 ▼10.85
코스닥 675.64 ▼4.47
코스피200 321.45 ▼1.9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595,000 ▲369,000
비트코인캐시 662,500 ▼1,000
비트코인골드 14,600 ▼600
이더리움 5,057,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39,200 0
리플 3,282 ▲3
이오스 1,191 ▼6
퀀텀 4,721 ▼2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552,000 ▲227,000
이더리움 5,053,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39,190 ▼20
메탈 1,678 ▼2
리스크 1,380 ▼5
리플 3,277 ▼1
에이다 1,313 ▼1
스팀 313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590,000 ▲350,000
비트코인캐시 661,000 ▼2,000
비트코인골드 14,700 ▼400
이더리움 5,050,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39,000 ▼250
리플 3,280 ▲4
퀀텀 4,690 ▼39
이오타 446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