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스틸시리즈, 안드로이드 최적화 무선 컨트롤러 ‘스트라터스+’ 출시 外

기사입력:2022-05-19 19:35:43
[로이슈 편도욱 기자]


◆스틸시리즈, 안드로이드 최적화 무선 컨트롤러 ‘스트라터스+’ 출시

스틸시리즈 (SteelSeries, CEO: 에티샴 라바니)가 무선 콘솔 게이밍 컨트롤러 <스트라터스+(Stratus+)>의 출시를 발표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5월 19일부터 5월 25일까지 기간 내 구매시, 10%할인 및 콘솔용 게이밍 기어 액세서리 ‘컨트롤 프릭 볼텍스(Kontrol Freek Vortex) Xbox’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본 제품은 안드로이드(Android)™ 와 크롬북(Chromebook)을 사용하는 게이머들이 이동 중에도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최적의 호환성을 제공한다. 또한, 일반 모바일 터치스크린 컨트롤에서 한 차원 업그레이드 된 경험을 제공하여, 모바일에서도 완벽하게 콘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틸시리즈 코리아 이혜경 지사장은 “최근 국내 콘솔 시장의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스틸시리즈도 콘솔 게임 산업에 집중하고 있다”며 “콘솔용게이밍 기어 ‘컨트롤프릭’, PS5 최적화 헤드셋 ‘아크티스 7P+’ 론칭에 이어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컨트롤러 <스트라터스+>를 국내에 론칭하게 돼 기쁘며, PC뿐만 아니라 콘솔 게이밍 기어에서도 스틸시리즈 인지도를 확대해가겠다”고 말했다.

<스트라터스+>는 포트나이트 모바일(Fortnite Mobile)을 비롯해 컨트롤러가 지원되는 모든 안드로이드 게임과 쉽게 페어링되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게임에 이상적으로 설계된 솔루션으로 게이머들은 <스트라터스+>를 블루투스 LE가 장착된 안드로이드 모바일 또는 크롬북 기기나 USB 연결을 통해 윈도우 PC로 쉽게 연결 할 수 있다.

편의성 뿐 아니라 성능도 우수하다. 최대한의 제어력을 제공하도록 설계된ALPS 아날로그 썸스틱(thumbsticks)에는 다양한 게임의 많은 인풋 옵션을 위한 클릭 가능한 L3/R3 버튼이 있다. 신중하게 조준할 때, 버튼 매싱(button mashing)에서 정확한 360° 정밀도를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새로 도입된 홀 효과(Hall Effect) 자기 센서는 정확한 양의 힘으로 적절한 느낌과 일관성을 제공한다. 새로운 트리거는 위에서 아래로 완벽히 작동하도록 설계됐다.
이외에도 내장된 리튬 이온 배터리는 최대 90시간 지속되며, 급속 충전 15분만으로 12시간 동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스틸시리즈만의 고유한 탈부착식의 슬림한 폰 거치대는 어떤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빠르고 쉽게 맞춰 조절이 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한다.

◆쿠쿠전자의 펫 브랜드 넬로, ‘2022 케이펫페어 일산’ 참가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대표이사 구본학)의 라이프스타일 반려동물 브랜드 ‘넬로(Nello)’가 오는 20일(금)부터 22일(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2 케이펫페어 일산’에 참가한다.

쿠쿠는 이번 박람회에서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허글(Huggle)’과 협업해 ‘펫 에어샤워 & 드라이룸’을 포함한 다양한 넬로의 펫 제품과 함께 허글의 반려동물 케어 브랜드 ‘펫킷(Pet Kit)’의 전 제품, ‘FD 바이츠’의 동결건조 간식, ‘마인드업’의 구강용품 등 반려동물의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펫 제품을 소개한다. ‘넬로X허글’ 부스는 킨텍스 제2전시장 10홀 G구역이다.

박람회장을 찾은 반려동물 가구를 위해 특별 할인과 체험존 운영, 현장 퀴즈 이벤트 마련 등 다채로운 브랜드 체험도 마련되어 있다.
우선, 넬로의 대표제품이자 인기 제품인‘펫 에어샤워 앤 드라이룸’을 비롯해 ‘펫 스마트 급수기’, ‘펫 스마트 급식기’ 등 반려동물의 편안하고 건강한 일상을 케어하는 펫 가전을 최대 50% 할인된 박람회 특별가로 제공한다. 넬로에서 출시한 ‘펫 프리미엄 유모차’와 ‘하네스’등의 펫 용품은 최대 66%, 허글의 펫 케어 제품은 최대 50% 할인한다.

반려동물 가구의 쾌적한 실내 생활을 위해 개발된 쿠쿠홈시스의 ‘인스퓨어 펫 전용 공기청정기’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박람회에서 제품을 구매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사은품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박람회를 진행하는 동안 케이펫페어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11일(금) 오전 11시부터 네이버 쇼핑 라이브 채널을 통한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라방으로 현장과 동일한 가격에 펫드라이룸을 비롯한 넬로의 다양한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고, 라방 중 모바일 이벤트로 구매 인증 고객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한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반려동물과 보호자 모두 즐겁고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체험존을 구성하고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마련했다”며, “‘2022 케이펫페어 일산’에 방문하시어 동물들의 행동 습성을 세심하게 파악해 개발된 넬로의 펫 제품이 지닌 특장점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높아진 홈술 수요, 와인 페어링 뜬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홈술 열풍으로 시작된 와인의 인기가 엔데믹 시대에도 뜨겁게 이어지고 있다. 관세청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와인 수입액은 전년 동기보다 115.4% 늘어난 1억 966만 달러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와인의 일상화로 초저가 와인에서 고가 와인까지 구매 폭이 넓어지면서 집에서도 와인바에서처럼 근사한 안주와 함께 와인 페어링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집에서 직접 만든 맛있는 요리를 곁들여, 분위기 있게 와인을 즐기고 싶어하는 홈 와인족을 위한 아이템을 소개한다.

다양한 조리 기구와 주방 가전이 없더라도 전자레인지 전용 조리용기만 있으면, 간단하지만 특별한 메뉴를 직접 만들어 집에서도 근사한 와인 페어링을 즐길 수 있다. 51년 전통의 주방생활용품 기업 ㈜코멕스산업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지금은 렌지타임’은 140℃까지 사용 가능한 전자레인지 전용 조리용기로 로스트 치킨, 소시지 프리타타, 라따뚜이 등 대표적인 와인 안주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뚜껑을 열지 않고 스팀홀만 열어 간단히 조리하도록 개발돼, 음식의 수분이 유지되어 전자레인지에 조리해도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냉동식품이나 HMR 조리도 안전하고 편리하다. 환경호르몬 의심물질인 비스페놀-A이 검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지금은 렌지타임(멀티쿠커)’는 닭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는 지름 24cm의 넉넉한 사이즈에 채반이 내장돼 더욱 다채로운 요리가 가능하다. ‘지금은 렌지타임(멀티쿠커)’에 생닭을 넣고 전자레인지로 20분만 조리하면 겉은 쫀득하고 속은 촉촉한 와인 안주 ‘로스트 치킨’을 완성할 수 있다. 제품 패키지의 QR코드를 스캔하면 다양한 요리 영상을 제공하는 코멕스 유튜브 채널로 연결돼 누구나 쉽게 근사한 전자레인지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직접 만든 맛있는 안주를 분위기 있게 즐기기 위해서는 플레이팅에도 신경 써야 한다. 코멕스 ‘글라스룩’은 투명도가 높고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한 세련된 곡선 디자인을 갖춰 감각적인 홈 와인바 플레이팅을 완성시켜준다. 프리미엄 강화유리를 사용해 외부충격에 강하고 냉장고는 물론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열충격강도도 135℃로 높아, 냉장고에서 꺼내 별도의 용기에 옮겨 담을 필요 없이 바로 전자레인지에 돌리거나 테이블웨어로 연출 가능하다. 패킹 부분에는 항균 실리콘을 적용해 더욱 위생적이다.

니트릴 장갑을 구비해두면 석화, 립, 갑각류 등 다양한 와인 안주의 재료 손질부터 와인과 페어링해 즐길 때까지 깔끔하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코멕스 니트릴 장갑’은 내부에 분말가루가 없는 ‘파우더 프리(Powder-Free)’ 타입으로, 가루로 인한 이물감 없이 편안하게 착용 가능하며 가루가 날리지 않아 더욱 위생적이다. 탄성이 좋아 잘 늘어나고 밀착되어 장갑을 껴도 손동작이 자유롭고 벗겨질 걱정이 없으며 손가락 끝에 미세한 엠보 처리를 통해 미끄림방지 기능도 강화했다. 오른손과 왼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좌우공용 디자인으로 교체와 사용이 간편하며 착용한 상태로 스마트폰 터치도 가능하다. 대∙중∙소 세 가지 사이즈로 출시돼 내 손에 맞는 크기를 선택할 수 있다. 제품 패키지 뒷면의 사이즈 기준표를 확인하거나 온라인 제품 상세 페이지의 사이즈 참조 이미지로 손 크기를 측정하면 알맞은 사이즈를 고르기 쉽다.

삼성전자 맞춤형 소형 냉장고 ‘비스포크 큐브’ 가 놓여있는 아늑한 거실의 모습와인은 온도 변화에 민감한 만큼 홈 와인바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와인 보관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는 5~18도까지 넓은 온도 대역을 미세하게 설정 가능해 와인 본연의 맛을 보존해주는 최적 온도로 보관할 수 있다. 삼성 냉장고만의 ‘미세정온 기술’과 자외선을 차단하는 2중 글래스 도어를 적용해 냉장고 내부 온도 편차를 ±0.3도(℃) 이내로 유지함으로써 변질 없이 최적의 상태로 보관 가능하다. 용도에 따라 세 가지로 구분된 제품 중 ‘와인 앤 비어’ 제품 상단에는 병을 수납하기에 용이한 슬라이딩 선반, 하단에는 선호하는 와인을 더 잘 보이게 기울여 진열할 수 있는 ‘와인 프레젠터’ 섹션 등이 적용됐다.

집에서 와인을 마실 때 코르크가 잘 열리지 않아 고생한 경험이 한 번쯤 있었을 것이다. 리큅은 원터치 원터치 전동 스크류 방식으로 코르크나 와인병 손상 등 버튼 하나로 와인을 개봉할 수 있는 무선 전동 와인오프너(LWO-C500)를 출시했다. 손잡이에는 UP, DOWN 2가지 버튼이 있어 코르크 마개를 와인병에서 제거할 때는 DOWN 버튼, 코르크 마개를 오프너에서 제거할 때는 UP 버튼을 누르면 된다. 호일커터가 내장돼 있어 와인병 입구에 호일커터를 맞춰 끼우고 한 방향으로 돌려주면 와인 호일까지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다. 약 300g의 가벼운 무게, 무선 사용이 가능한 USB 충전 방식이 장점이다. 약 1시간의 짧은 시간으로도 완충이 가능하며, 완충 시 와인 약 60병까지 개봉할 수 있다.

홈쿡과 미식을 즐기는 홈 와인족이라면 정성스럽게 차린 음식에 딱 맞는 와인을 페어링해보자. 이마트24가 새롭게 개장한 ‘주류전문편의점 1호점’에서는 와인 소믈리에 자격증이 있는 점장이 고객에게 상품을 추천하며 매장에 비치된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고객이 직접 매장에서 판매하는 와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매장에 비치된 ‘스마트 월패드’를 통해 실시간 온도·습도를 제공해 고객이 직접 매장 관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매장의 3분의 1을 700여종의 주류와 안주류로 채웠다. 주류전문편의점은 와인이 중심이던 주류특화매장에서 한 걸음 나아가 주종을 다양화하고 60만원대의 고가 상품도 판매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49.78 ▼21.79
코스닥 774.49 ▼4.69
코스피200 353.93 ▼2.5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288,000 ▼124,000
비트코인캐시 459,500 ▼1,400
비트코인골드 32,370 0
이더리움 3,491,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7,060 ▲60
리플 854 ▲1
이오스 709 ▼1
퀀텀 3,516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218,000 ▼126,000
이더리움 3,491,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7,000 ▲10
메탈 1,414 ▼6
리스크 1,242 ▲3
리플 853 ▲1
에이다 529 ▲1
스팀 259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313,000 ▼77,000
비트코인캐시 458,300 ▼1,200
비트코인골드 32,730 0
이더리움 3,498,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6,960 ▲310
리플 866 ▲19
퀀텀 3,500 0
이오타 189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