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더핑크퐁컴퍼니, 싱가포르관광청 캐릭터 파트너로 ‘핑크퐁​​·아기상어’ 최초 선정 外

기사입력:2022-05-23 12:10:23
[로이슈 편도욱 기자]


◆더핑크퐁컴퍼니, 싱가포르관광청 캐릭터 파트너로 ‘핑크퐁​​·아기상어’ 최초 선정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의 핑크퐁, 아기상어가 캐릭터 최초로 싱가포르관광청 파트너로 나선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싱가포르관광청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핑크퐁과 아기상어를 싱가포르의 캐릭터 파트너로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싱가포르관광청의 공식 캐릭터 ‘멀리’ 외, 싱가포르 관광 홍보의 캐릭터 파트너로 나선 사례는 핑크퐁, 아기상어가 최초다.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해외여행 수요가 회복세를 보임에 따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양사는 세계적인 IP로 자리잡은 핑크퐁과 아기상어를 적용한 관광 홍보 마케팅 협업을 펼칠 예정이다.

우선, 23일 더핑크퐁컴퍼니는 핑크퐁과 아기상어, 싱가포르관광청의 멀리가 함께 등장하는 콜라보레이션 영상 ‘떠나자, 싱가포르로(Sing, Sing, Singapore!)’를 핑크퐁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인도네시아어, 태국어 포함 총 9개 언어로 공개한다. 아침부터 밤까지 펼쳐지는 다채로운 여행기로, 싱가포르관광청에서 공인한 여행지 및 음식 등 유용한 관광 정보를 담았다. 또한,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00억뷰를 달성한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Baby Shark Dance)’ 음원에 싱가포르가 지닌 도회적인 분위기를 더해, 세련되면서 청량한 느낌으로 편곡했다.

이와 함께, 더핑크퐁컴퍼니는 싱가포르관광청과 함께 싱가포르 온·오프라인 관광 홍보 마케팅을 전방위적으로 확장한다는 목표다. 양사는 싱가포르의 이색 관광지 특징이 더해진 한정판 굿즈를 제작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며 관광객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더핑크퐁컴퍼니 사업제휴팀 관계자는 “싱가포르는 더핑크퐁컴퍼니의 해외 법인이 자리한 곳이자, 코로나19 이전 해외 여행객 기준으로 인기 여행지 10위권에 속할 만큼 관광 자원이 풍부한 국가”라며, “지난 4월부터 싱가포르가 백신 접종 완료자 대상으로 PCR 검사 없이 무격리 입국을 허용하고 있는 만큼, 싱가포르관광청과 협업하며 캐릭터 마케팅을 통해 관광 수요 회복에 기여하고, 풍성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RXC,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PRIZM) 200억 규모 Pre-A 시리즈 투자 유치

모바일 이커머스 스타트업 ‘㈜RXC(알엑스씨)’가 서비스 출시와 함께 200억 원 이상의 Pre-A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RXC는 지난 3월 국내 최초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PRIZM)을 런칭해 다수의 힙스티지 브랜드들과 협업으로 차세대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창업과 동시에 시드(Seed) 라운드에서 수백억 원 대의 투자 유치를 성공한 데 이어 이번 Pre-A 라운드에서도 큰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며 이례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번 투자에는 라이프스타일중앙준비법인(JTBC중앙그룹), 제트벤처캐피탈(이하 ZVC)과 함께 LB인베스트먼트 등 일부 기존 투자자도 함께 참여했다. 라이프스타일중앙은 JTBC중앙그룹 산하 계열사로 미디어 기반 라이프스타일 사업을 담당할 신생 법인이며, ZVC는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라인과 야후 재팬 등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는 네이버・소프트뱅크의 합작사 ‘Z홀딩스’의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이다.

이전 시드 라운드 투자 단계에서 아모레퍼시픽, 에프앤에프, 매일유업 등 다양한 업계의 제조사들이 참여했던 것에 이어 대형 미디어그룹과 글로벌 메신저 및 화제성 있는 캐릭터 IP 등을 보유한 글로벌 플랫폼 회사가 신규 투자자로 참가함으로써 콘텐츠, 브랜딩, 마케팅 등 여러 측면에서 다양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추후 아시아 시장 전반으로 뻗어나가는 확장성도 기대가 되는 동시에 프리즘이 강력한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데 이번에 함께하는 파트너들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이 업계의 전망이다.

㈜RXC는 쿠팡의 창립 멤버이자 모바일 기반 이커머스 1세대 플랫폼 티몬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유한익 전 티몬 의장이 설립했다. 사명인 RXC는 Retail-tech X Contents, Creators, Celeb, Consumer, Commerce의 줄임말로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으로서 콘텐츠부터 크리에이터, 셀럽, 소비자, 상품 판매 등 다양한 분야를 담아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신도리코, 생산제조기술 전시회 ‘SIMTOS 2022’ 참가

2D & 3D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5월 23일부터 27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생산제조기술 전시회 ‘SIMTOS 2022’에 참가한다.

SIMTOS 2022는 29개국의 800여개 기업이 최신 제품 및 솔루션을 소개하는 장으로, 상담회 및 컨퍼런스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신도리코는 적층제조 기술관에 참가해 팹위버(fabWeaver, 이하 팹위버) type A530을 비롯해 ‘Sindoh S100’, ‘Sindoh A1WD’ 등 최신 3D 제품들을 선보인다.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type A530은 용융수지 압출 적층(FFF, Fused Filament Fabrication) 방식의 워킹 프로토타입[1](Working Prototype)용 3D 프린터다. 디자인 목업이나 워킹 목업 작업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신도리코의 첨단 3D 프린팅 기술을 집대성해 출력 안정성 및 치수 정밀도, 사용 편의성을 대폭 높인 제품이다.

빌드 사이즈는 310×310×310㎜이며, 200㎜/s의 출력 속도, ±0.2㎜ 수준의 출력 정밀도를 갖췄다. 용해성 재질인 RSA(Rapid Soluble A) support material을 사용할 수 있어 출력 품질을 향상시켰으며, ‘smartStationTM’ 옵션 적용시 2개의 노즐에 4개의 스풀을 사용할 수 있어 작업시간을 절약하고, 장시간 안정적으로 필라멘트를 공급하여 대형 출력 시 용이하다.

이외에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7인치 컬러 터치 스크린 및 주변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출력 품질을 최적화하는 히팅 챔버(Heating Chamber)를 탑재했다. 소프트웨어 플랫폼도 개발하여 전용 슬라이서 프로그램 및 클라우드 서비스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함께 출품한 SLS(Selective Laser Sintering) 방식의 3D 프린터 Sindoh S100은 파우더를 최대 100%까지 재사용할 수 있는 ‘블루신트 PA12’을 세계 최초로 적용했으며, 폴리아미드 12와 열가소성 폴리우레탄 등 다양한 소재를 가공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최신 MCP(Materialise Control Platform)를 적용해 출력 중인 소재의 온도를 효과적으로 컨트롤하고, 출력물의 모서리 부분의 조형 품질도 개선했다. MSLA(Masked Stereo Lithography Apparatus) 방식의 3D 제품인 Sindoh A1WD는 빌드사이즈를 8.9인치(192×120×180mm)로 키워 정밀 시제품 제작 등 활용성을 높인 제품이다.

신도리코 3D사업본부 지용현 본부장은 “SIMTOS 2022는 미래기술과 스마트제조 트렌드를 확인하기 위해 많은 업계 관계자들이 모이는 전시로, 신도리코의 3D 역량을 집중해 탄생한 팹위버 type A530을 선 공개하기에 가장 적합한 자리”라며 “제품 사전예약과 팹위버 전문 파트너 모집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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