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샘표, 밀가루 0% ‘현미쌀소면’ 출시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맛과 건강 둘 다 잡은 ‘샘표 현미쌀소면’을 출시했다. 밀가루를 넣지 않고 만든 ‘샘표 쌀소면’이 2012년 출시 이후 매년 성장을 거듭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가운데 면요리를 더 건강하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쌀소면 라인업을 확대했다.
‘샘표 현미쌀소면’은 기존 ‘샘표 쌀소면’을 즐기던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건강함과 구수함을 더한 제품이다. 현미는 잘 알려진 대로 식이섬유는 물론 단백질, 무기질 등 질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다. 백미에 비해 소화되는 속도가 느려 포만감이 오래 가고 당분이 몸에 빨리 흡수되는 걸 막아준다.
현미로 밥을 지으면 식감이 다소 거친 편이지만, 샘표 현미쌀소면은 2년간의 연구 끝에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구현하기 위한 현미와 백미의 황금비율을 찾아냈다. 이번 신제품은 밀가루와 별도의 첨가물 없이 만든 제품으로 손으로 치대고 홍두깨로 미는 옛 제면 방식에서 착안한 진공 숙성 반죽법을 적용해 국수 가락이 뚝뚝 끊어지지 않고 쫄깃하다. 일반 밀소면 두께로 가늘게 만들어 육수가 잘 스며들고 양념과 잘 어우러져 잔치국수나 비빔국수 등 일반 밀소면을 활용하는 다양한 면요리를 글루텐 프리로 건강하게 즐기기 좋다.
샘표 관계자는 “면요리를 더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려는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샘표 쌀소면 매출이 매년 30~40% 성장하고 있다”며 “45년간 제대로 된 국수를 만들며 소비자의 신뢰를 얻으며 성장해온 샘표는 현미쌀소면을 시작으로 건강한 원료들을 연구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국수 제품들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샘표는 1977년부터 샘표 국수와 칼국수 등을 출시하며 국수사업을 시작했다. 쌀로 만들어 더 건강한 ‘샘표 쌀소면’을 비롯해 면과 소스가 함께 들어 있어 라면 끓이듯 1인분씩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그때 그 추억’ 국수 등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트렉스타, 더욱 강력해진 냉감 효과 ‘드라이아이스 팬츠’ 출시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트렉스타(대표 권동칠)가 한층 업그레이된 시원함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드라이아이스 팬츠’ 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트렉스타 ‘드라이아이스 팬츠’는 지난해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은 ‘아이스펀치’ 팬츠의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자외선 차단 기능과 용융사 소재를 적용해 미세한 통기구멍을 통하여 시원한 공기를 지속적으로 공급하여 시원함과 함께 산뜻한 착용감을 선사하여 최상의 쾌적함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트리코트 원단으로 냉감과 함께 신축성이 뛰어나고 여름철 자주 세탁하여도 내구성이 뛰어나 구김 없이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또한 자외선(UV) 차단기능이 있어 운동이나 야외 활동 시에도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향균 처리된 주머니 안감으로 주머니에 손과 소지품을 넣었을떄 박테리아의 증식을 억제하는 항균기능이 있어 개인 위생이 각별히 중요한 여름철에 유용하다.
트렉스타 ‘드라이아이스 팬츠’는 베이직 하면서도 트렌디한 조거 스타일, 하프, 7부 등 깔끔한 디자인과 감각적인 멋을 더한 다양한 스타일로 출시되어 여행, 일상, 아웃도어 활동 등 폭넓게 스타일링 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트렉스타 관계자는 “올 여름 무더위의 습격이 예고되면서 여름철 냉감 의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트렉스타 ’드라이아이스 팬츠’는 혁신적인 냉감 기술과 심플한 디자인의 아이스웨어로 올 여름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감성커피, 2022 고객사랑브랜드 대상 카페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수상
㈜비브라더스의 감성커피가 ‘2022 고객사랑 브랜드 대상’ 카페 프랜차이즈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고객사랑브랜드대상'은 이코노미스트가 주최하고 중앙일보,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상으로, 소비자 조사와 학계 산업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대한민국 소비자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는 각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한다.
감성커피는 고퀄리티 스페셜티 커피 등 다양한 음료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여 소비자로부터 가심비와 가성비를 모두 만족시킨다는 평을 받는 브랜드이다. 무엇보다 차별화된 컨셉의 인테리어와 지속적인 국내 유수기업과의 콜라보 메뉴 개발을 통해 경쟁이 치열한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독창적인 정체성을 확립하며 성장하고 있다.
특히 팬데믹 이후 프랜차이즈 업계 불황 속에서도 감성커피의 성장세가 이어질 수 있었던 것은 어려움 속에서도 계속된 브랜드의 새로운 시도에 그 비결이 있다. 2021년 7월 ‘농심 바나나킥’과의 콜라보 메뉴 출시 이후 ‘웅진 초록 매실’, ‘구세군 자선냄비’ 와 협업 활동을 통해 대중에게 확실하게 눈도장을 찍었으며, 올해도 ‘크라운 땅콩 카라멜’과 ‘델리만쥬’ 등의 메뉴를 선보이며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이와 같은 적극적인 브랜드의 행보는 팬데믹 이후 프랜차이즈 업계 불황 속에서도 꾸준한 신규 매장 오픈으로 이어졌으며, 스마트 오더 시스템 도입, 배달 활성을 통해 소비자와 점주를 모두 만족시키는 브랜드 운영으로 지난해에는 매출이 40% 성장했다. 이러한 성장의 배경에는 매장 운영과 서비스를 밀착 관리하는 경영 원칙과 카페 본연의 전문성을 지키면서 트렌드를 섬세하게 감지하는 감성커피의 마케팅 철학이 있다.
이재영 감성커피 대표이사는 “첫 매장 오픈 이후 언제나 설레는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브랜드를 성장시켜 왔다. 특히 맛과 음료의 퀄리티만큼은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앞으로도 엄선된 재료와 메뉴 개발 서비스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샘표, 밀가루 0% ‘현미쌀소면’ 출시 外
기사입력:2022-05-27 08:36:15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483.50 | ▲0.80 |
코스닥 | 715.88 | ▼1.89 |
코스피200 | 328.62 | ▲0.27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5,447,000 | ▲45,000 |
비트코인캐시 | 485,100 | ▼3,700 |
이더리움 | 2,346,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3,290 | ▲20 |
리플 | 3,035 | ▼5 |
이오스 | 940 | ▼5 |
퀀텀 | 3,005 | ▼1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5,374,000 | ▲34,000 |
이더리움 | 2,345,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330 | ▲20 |
메탈 | 1,163 | ▲2 |
리스크 | 754 | ▼2 |
리플 | 3,033 | ▼5 |
에이다 | 914 | ▼3 |
스팀 | 208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5,430,000 | ▼50,000 |
비트코인캐시 | 486,000 | ▼2,300 |
이더리움 | 2,347,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310 | ▲20 |
리플 | 3,035 | ▼3 |
퀀텀 | 2,999 | 0 |
이오타 | 242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