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경기 창업허브(중심) 스타트업(신생기업) 고민상담소 개최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스타트업 고민상담소’ 행사는 최근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메타버스(가상세계)’를 주제로 전문가와 선배 창업가들의 특강을 진행하고, 다양한 참가자들 간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성남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 창업지원시설 입주·보육기업 및 스타트업 구성원, 예비창업자 등 도내 창업 생태계 구성원 5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경희대학교 김상균 교수,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이승환 팀장, 디오비스튜디오 오제욱 대표 등 메타버스 분야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선 가운데, 김현욱 아나운서의 사회에 따라 총 3개 세션으로 나눠 진행됐다.
구체적으로 ▲현실이 된 미래, 메타버스 ▲메타버스 열풍과 스타트업 생태계 ▲메타버스의 시대, 위기를 기회로 등을 주제로 스케치북 토크(질의답변)와 고민 상담, 미니 강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특히 ‘스케치북 토크’ 코너에서는 세션별 사회자의 질문에 스케치북에 답변을 적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눠보는 등 메타버스에 대한 참가자들 간 소통과 정보 교류가 활발하게 이뤄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이번 행사가 메타버스에 관심이 있는 도내 스타트업 생태계 구성원들에게 큰 방향성을 제시하고, 관련 네트워크를 만드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호평했다.
김규식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이번 행사가 메타버스 기반 창업 및 사업전환을 하려는 스타트업들이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 며 “앞으로도 경기도는 도내 창업 환경 활성화·다변화를 위한 네트워크 형성에 선제적으로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