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당선인 ‘인수위원회 출범’
이미지 확대보기이날 출범식은 김 당선인과 인수위원장, 부위원장 등 14명의 인수위원, 윤현모 부구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과 기념촬영, 인수위원 위촉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인수위원장에는 정창래 전 인천중구청 부구청장이 임명됐다.
인천중구문화재단(3층)에 사무실을 마련한 인수위원회는 당선인을 보좌해 민선8기 구정목표와 방침, 당선인의 공약사항을 재점검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와 관련 이달 16일부터 22일까지 각 부서별로 주요 현안과 업무 등을 보고받을 예정이다.
김 당선인은 인수위원들에게 “중구의 미래를 위해 책임과 사명감을 가지고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새로운 구정 운영의 비전과 가치를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인수위원회에서 제언한 의견들을 수렴하여 앞으로 우리구의 미래를 위한 좋은 정책을 만들어 나가며, 선거에서 약속드린대로 정성을 다하는 구청장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창래 인수위원장은 "인수위원회 활동 기간 동안 구의 주요업무와 현안사항들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구정운영을 펼쳐나가는데 차질이 없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새로운 구정의 방향을 인수위원회에서 구상하고 제시하여 민선8기 정책기조를 설정하고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김용환 로이슈(lawissue) 기자 news7004@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