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투썸플레이스, 투썸하트 썸머 스탬프 이벤트 진행 外

기사입력:2022-06-21 09:49:55
[로이슈 편도욱 기자]
◆투썸플레이스, 투썸하트 썸머 스탬프 이벤트 진행

투썸플레이스가 6월 21일부터 ‘투썸하트 썸머 스탬프 이벤트’를 실시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여름을 맞아 빙수 및 음료를 찾아 주시는 이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고객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스탬프 적립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크리스마스 시즌 큰 인기리에 진행됐던 윈터 스탬프 이벤트에 이어, 활용도가 높은 일상 속 감성 아이템을 사은품으로 증정해 또 한번 화제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빙수 1개와 제조 음료 6잔, 총 7개의 스탬프를 완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투썸 페어링 플레이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투썸하트 정회원에 한해 참여 가능하며, 빙수 및 제조음료 구매 후 멤버십 리워드 ‘하트’ 적립 시 스탬프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빙수는 △오리지널 팥빙수 △애플망고 케이크 빙수 △블루베리 케이크 빙수 △티라미수 케이크 빙수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증정품으로 제공되는 투썸 페어링 플레이트는 고급스러운 마블 패턴이 돋보이는 대리석 느낌 소재와 내츄럴한 아카시아 우드 소재가 어우러져 일상에 트렌디한 감성을 더해줄 아이템이다. 달콤한 홈카페를 위한 ‘디저트 플레이트’로, 피크닉&캠핑 감성템으로 쓰일 ‘아웃도어 플레이트’로, 공간의 감성을 입히는 ‘소품 트레이’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번 투썸하트 썸머 스탬프 이벤트 증정품은 이전과 동일하게 투썸하트 모바일 앱(APP) 예약을 통해 수령할 수 있다. 증정품 예약 기간 투썸하트 앱에서 사은품 수령일과 수령매장을 지정하고, 이에 맞춰 매장을 방문해 증정품을 받는 형태로 운영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스탬프 적립 및 쿠폰 받기는 7월 17일까지, 증정품 예약은 7월 21일까지, 증정품 수령은 7월 26일부터 8월 4일까지 가능하다. 증정품은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에는 무료 음료 쿠폰(R)으로 대체 증정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투썸하트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여름 시즌을 맞아 투썸의 빙수와 음료를 찾아 주시고 있는 고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투썸의 맛있는 제품들과 함께, 테이블 스타일링에 감성 한 스푼을 더해줄 투썸 페어링 플레이트를 만나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헤이딜러, 중고차 구매 서비스 ‘THRU(쓰루)’ 앱 런칭

내차팔기 서비스 ‘헤이딜러’를 운영하는 피알앤디컴퍼니가 자사의 새로운 중고차 구매 서비스 ‘THRU(쓰루)’의 런칭 소식을 21일 알렸다.

쓰루 앱은 판매하는 모든 중고차의 기술 진단 과정을 영상과 데이터로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술과 데이터로 중고차를 정확히 진단하고 고객이 차량 상태를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헤이딜러 측은 설명했다.

현재 쓰루 앱에서는 벤츠 E클래스과 C클래스, BMW 5시리즈와 3시리즈 등 6개 차종에서 선별된 100대를 한정 판매하고 있다. 추후에는 더 다양한 차종으로 판매 대상을 확장할 계획이다. 앱으로 중고차를 구매하면, 집으로 구매 차량을 배송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만약 직접 중고차를 보고서 구매하고 싶다면, 강남구 신사동에 있는 THRU-딜리버리센터를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쓰루는 판매 차량 확보를 위해 직접 고객에게 차를 매입하지는 않을 방침이다. 쓰루는 매매상사가 보유한 매물을 진단한 후 뛰어난 품질의 차만 선별해 THRU 클린과 THRU 케어 보증연장 상품을 가입한 뒤 판매하는 방식이다. 쓰루가 온라인 광고, 고객 대면 응대, A/S 등 판매를 위한 모든 업무를 맡는 모델로 매매상사와 상생하는 모델이다.

피알앤디컴퍼니 박진우 대표는 “쓰루를 통해 중고차의 진단 기준을 높이고 중고차 구매에서 고객이 겪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며 “이를 통해 우수한 매물을 보유한 매매상사의 판매 경쟁력을 높이는 상생 모델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2019년 한국경제연구원이 만 19세 이상 남여 1,000명 대상으로 실시한 중고차 시장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의 76.4%가 중고차 시장을 불신하고 있다. 중고차 시장을 믿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로는 차량 상태 불신이 49.4%로 가장 높았다.

◆올가니카, GNC와 합작한 식물성 프로틴으로 중국 시장 본격 진출

올가니카가 GNC와 손을 잡고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식물성 혁신푸드 기업 올가니카(ORGANICA)는 세계적인 건강보조식품 브랜드 GNC와 함께 ‘GNC 올가니카 식물성 프로틴’ 3종을 개발, 중국 최대 온라인 채널인 티몰과 징둥닷컴 입점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GNC는 전 세계 약 8,000여개 매장을 운영하는 미국의 건강보조식품 전문 기업으로, 올가니카는 이번 GNC와의 협업을 통해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다는 계획이다.

올가니카와 GNC가 개발한 ‘GNC 올가니카 식물성 프로틴’은 동물성 재료와 알러지를 일으키는 대두 단백질을 넣지 않고, 20여가지의 식물성 재료에 식이섬유까지 담은 건강과 환경을 생각한 프로틴 제품이다. 일일 권장량의 36%에 달하는 단백질과 일상에 필요한 영양소를 칼로리 부담없이 꽉 채웠으며, 단백질 분해를 돕는 효소와 저분자 단백질로 체내 소화 흡수율을 높였다. 또한, 착향, 착색, 보존료, 콜레스테롤, 트랜스지방 모두 제로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GNC 올가니카 식물성 프로틴’은 △24종의 깨끗한 재료로 만들어져 부드러운 곡물 맛을 느낄 수 있는 ‘멀티 그레인’과 △25종의 깨끗한 원료와 진한 초콜릿 맛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카카오’, △멀티 그레인의 고품질 프로틴 성능은 유지하면서 녹색 채소로 건강함과 색다름을 더한 달콤한 맛의 ‘스윗 그레인’ 3종으로 출시되어 입맛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올가니카 홍정욱 회장은 “올가니카의 기술력과 GNC의 노하우로 탄생한 제품인 만큼 이번 중국 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며, “중국을 시작으로 세계 비건 시장에서 한국 토종 기업인 올가니카의 기술력을 선보일 수 있도록 맛과 품질 모두 우수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올가니카는 앞서 지난 3월 글로벌 스타 셰프인 장 조지와 손잡고 K-비건 소스를 시작으로 뉴욕에 진출한 것에 이어 지난 5월에는 세계 식음료 1위 기업인 네슬레와 협업해 국내 최초 영국 채식 협회로부터 인증 받은 비건 스프 2종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 GNC와의 협업을 통해 중국 시장에도 본격 진출함으로써 세계 유수의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대표 K-비건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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