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민선8기 기장군수직 인수위원회)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보고회는 신속한 군정 현안 파악과 당선인의 주요 공약 검토를 통해 향후 민선 8기 정책기조를 확립하고, 성공적인 민선 8기 출범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기장군 전 부서와 직속기관, 사업소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정종복 당선인을 비롯한 인수위원장, 부위원장 등 15명의 인수위원회 위원 전원이 참여했다.
보고회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총 3일간 진행됐으며, 각 위원들은 부서별 현안사항과 공약에 대해 열띤 질의응답을 이어가며 내실 있는 보고회를 진행했다. 특히 정종복 당선인은 대부분의 보고회 일정을 함께 하면서 부서별 현안을 꼼꼼히 점검했다.
정종복 기장군수 당선인은 “지금은 향후 군정을 이끌어갈 밑그림을 그려가는 중요한 시기이다”고 강조하며 “군정 현안사업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함께 민선 8기 군정방향을 확립하여, 취임과 함께 군정 전반을 차질 없이 이끌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했다.
한편 민선 8기 기장군수직 인수위원회는 지방자치법 제105조에 따라 설치 운영하는 위원회로, 지난 6월 10일 출범 이후 군정 주요 현안사업과 공약사항을 검토하는 등 민선 8기 군정기조 및 정책과제 등을 체계적으로 점검함으로써, 정종복 당선인이 취임과 동시에 군정 전반을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