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까스텔바작, 골프 편집숍 ‘DWF’ 전격 론칭 外

기사입력:2022-06-27 08:30:08
[로이슈 편도욱 기자]


◆까스텔바작, 골프 편집숍 ‘DWF’ 전격 론칭

프랑스 오리진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대표이사 최준호)이 다양한 골프의류 및 골프 용품을 한데 모은 편집숍 ‘DWF(Do What is Fair)’를 전격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첫 스타트를 끊은 편집숍 DWF 1호점은 대구 봉무점이며, 7월 중 서울 도곡동에 2호점도 오픈 될 예정이다.
이번 편집숍은 사업 다각화의 일환으로 전개됐다. 의류 외 용품 영역으로의 카테고리 확장에 나서는 까스텔바작은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브랜드를 알리고, 골프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까스텔바작은 DWF에 자사 브랜드를 비롯해,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미국에서 주목받고 있는 ‘블랙클로버’와 동양적 디자인이 특징인 ‘댄스 위드 드래곤’을 전면에 내세웠다. 향후 DWF에 샤프트, 퍼터, 웨지 등도 프리미엄 라인으로 선보이고, 수작업으로 제작한 제품과 투어선수와 협력해 설계한 제품 등 골프 관련 품목들도 점차 늘려 다양한 골프 용품에 목마른 골퍼들의 니즈도 충족시킨다는 포부다.

편집숍 DWF 1호점이 위치한 대구는 한국 패션 산업의 메카로 손꼽힐 뿐만 아니라, 봉무동의 경우, 타이틀리스트, 파리게이츠 등 10여개가 넘는 골프 매장이 밀집해 있어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DWF를 통해 선보이는 브랜드는 까스텔바작 외 미국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 ‘블랙클로버’와 스타일리쉬한 골프웨어 브랜드 ‘댄스 위드 드래곤’이다.
블랙클로버는 필드 위에서는 물론, 일상 생활 속에서도 편하게 활용하기 좋은 골프의류 및 용품을 선보인다. 블랙클로버를 상징하는 클로버 모양의 엠블럼 자체가 트렌디함을 자랑한다. 대표적인 제품인 메모리핏 모자는 블랙클로버만의 독점 기술로 만든 제품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댄스 위드 드래곤은 화려하고 감각적인 패턴과 색감이 특징인 브랜드다. 동양적인 소재를 차용한 디자인으로 개성 넘치는 나만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고기능성 소재를 이용해 스포츠웨어라는 본연의 기능에도 충실하면서도 필드 위에서 세련됨을 한껏 뽐낼 수 있다.

까스텔바작 리테일 사업부 이유준 사업 부장은 “이번 DWF 편집숍 론칭은 종합골프기업으로 발돋움 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전개하게 됐다”라며 “의류뿐만 아니라 골프에 관한 고객의 다양한 니즈와 취향을 만족시키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 봉무점에 이어 오는 7월, 서울 도곡동에 DWF 2호점이 오픈될 예정이다. 서울 도곡동 역시 패션의 격전지로 꼽힌다. 까스텔바작은 이 외에도 전국 각 지역의 패션 중심지에서 DWF를 선보이며 빠르게 경쟁력을 확보, 시장을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트렌비, 역시즌 ‘22FW 스테디셀러 TOP3’ 선정
전세계 명품 플랫폼 트렌비에서 가을, 겨울 상품을 미리 더 저렴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는 역시즌 세일을 진행하며 ‘2022 FW 인기 브랜드 스테디셀러 아이템 TOP 3’를 발표했다.

트렌비가 최근 자체적으로 진행한 트렌비 모바일 앱내 브랜드/상품 검색쿼리 기준 F/W 아이템 선호도 조사 결과 트렌치코트, 패딩 점퍼, 니트웨어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이를 반영하여 트렌비 <미리보는 22FW 역시즌 기획전>에서 구매하면 좋을 ‘FW 스테디셀러 추천템 TOP3’를 선정했다.

트렌비에서 여성 고객에게 추천하는 첫번째 FW 아이템은 영국을 대표하는 럭셔리 패션브랜드 버버리(Burberry)의 ‘모노그램 자카드 케이프’이다. 버버리는 그들의 시그니처 체크패턴으로 디자인 된 트렌치코트가 가장 유명하지만, 자기만의 취향과 개성을 중시하는 MZ세대에게는 트렌치코트만큼 높은 실용도에 흔하지 않은 스타일, 체형의 단점까지 완벽하게 커버해주는 케이프가 제격이다.

두번째 추천 아이템은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몽클레어(Moncler)의 ‘리안 질렛 패딩 조끼’이다. 단독착용 시 보온성은 물론 레이어드 스타일링이 가능하여 실용성까지 더해진 몽클레어 패딩 조끼는 현재 트렌비에서 진행하고 있는 <미리보는 22FW 역시즌 기획전> 주력아이템으로 기획전 할인 쿠폰까지 적용 했을 시 원가 대비 50%이상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세번째는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막스마라(Max Mara) ‘라브로 캐시미어 롱 코트’ 이다. “엄마가 사서 평생 입고 딸에게 물려줄 수 있는 코트”라는 말이 있을 만큼 막스마라 코트는 시대를 막론하고 클래식한 디자인과 우수한 소재의 스테디셀러 아이템으로 높은 가격대임에도 불구, 최상의 가을 아우터로 알려져있다. 해당 기획전 내에서는 막스마라의 100% 캐시미어 원단의 라브로 코트, 기능성 혼방 소재의 마담 코트, 울 소재의 크레소 코트 등 다양한 라인의 막스마라 코트를 만나볼 수 있다.

남성 추천 첫번째 아이템은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발렌시아가(BALENCIAGA)의 로고 플레이 디자인이 돋보이는 ‘크루넥 니트웨어’다. 깔끔한 핏에 트렌디한 선셋블루 컬러의 발렌시아가 니트는 해당 기획전 쿠폰 사용시 4%, 약 6만원 정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두번째 남성 추천 아이템은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바버(Barbour)의 ‘인터내셔널 왁스 자켓’이다. 바버는 1894년 브랜드 설립이래 120년이 넘은 역사있는 브랜드로 영국 왕족들이 즐겨입기로 유명하다. 패스트패션 브랜드들이 환경문제로 패션계 ESG경영이 화두에 자주 오르내리는 요즘, 바버는 유행보다는 희소성과 자신의 개성을 중시하는 현시대에 알맞는 브랜드 철학을 내세우며 슬로우패션의 대표 브랜드가 되었다. 그런 바버의 시그니처 아이템 왁스 자켓은 관리를 지속적으로 해줘야하는 번거로움에도 불구하고 세계적으로 FW시즌이면 남여 구분없이 많은 이들이 찾는 스테디셀러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트렌비 기획전에서는 다양한 라인의 왁스 자켓과 관리가 필요 없는 논왁스 자켓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이번 가을 바버 자켓 구매를 원한다면 해당 기획전을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마지막 남성 추천 아이템은 캐나다의 프리미엄 아우터 브랜드 무스너클 캐나다(Moose Knuckles Canada)의 ‘스태그 레이크 패딩 자켓’이다. 무스너클은 약 6년동안 연평균 성장률이 50%에 육박할 정도로 높은 가격대에도 불구 폭발적인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무스너클을 포함한 몽클레어, 캐나다구스 등 프리미엄 아우터 브랜드 제품은 당장 추위가 왔을 때는 재고가 없어 구매가 어려울 정도로 인기가 많기 때문에 높은 할인율이 적용 된 F/W 역시즌 기획전으로 미리 구매해두는 것이 훨씬 합리적인 소비가 될 것 이라고 트렌비는 말한다.

◆MZ세대 사로잡은 뷰티 브랜드 이색 전시 봇물

최근 뷰티업계가 ‘아트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는 물론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이는 소비 시장의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는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의 일환으로, 제품보다는 경험을 중시하는 이들의 소비 트렌드를 고려한 것으로 해석된다. 색다른 경험과 볼거리를 추구하는 MZ세대는 단순히 소비에 그치지 않고 소비 활동을 통해 문화적 만족감을 충족하려는 아트슈머(Art+Consumer)의 면모가 두드러진다.

이에 뷰티업계는 단순한 제품 홍보에 그치지 않고 전시를 통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라이프스타일을 소비자가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나섰다. 기존 뷰티업계가 진행해 온 전시회와 달리, 브랜드를 직접 노출하거나 제품을 전면에 내세우지 않고 간접적인 체험을 통해 오감으로 브랜드이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든 것.

국내 최초 프리미엄 퍼플티 브랜드 티퍼런스는 ‘티퍼런스 서울’을 방문하는 소비자의 움직임도 작품의 일부가 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이색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라네즈는 ‘올 뉴(ALL NEW) 워터뱅크’의 주요 철학인 ‘리페어(회복)’를 컨셉으로 체험형 전시회 ‘라이프 오아시스 2.0’을 진행한 바 있으며, 신세계인터네셔널의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은 ‘팀보타 특별전’으로 오감을 자극하는 전시를 선보이고 있다.

프리미엄 퍼플티 브랜드 티퍼런스의 복합 문화공간 ‘티퍼런스 서울’에서는 브랜드 시그니처 컬러인 ‘퍼플’을 예술작품으로 표현한 전시를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현재 진행중인 세번째 아트프로젝트 ‘이은선 : 랩소디 No.30’ 展은 차를 마시는 고객의 행위가 작품의 일부가 되는 참여형 아트 프로젝트다. 티퍼런스는 이은선 작가의 작품은 공간의 특징, 빛의 변화, 사람의 동선까지도 작품으로 담아 공간에 방문하는 관객까지도 작품의 일부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작가는 야생화와 티퍼런스 퍼플티에서 영감을 얻은 보라빛 컬러와 야생화의 색상에서 발췌한 총 4가지 색으로 ‘해질녘의 빛’을 표현해 공간을 가득 채웠다. ‘이은선 : 랩소디 No.30’展은 종로구 익선동에 위치한 ‘티퍼런스 서울’에서 10월까지 진행된다. 전시를 진행하는 티퍼런스 서울은 복합적 문화 경험을 선사하는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다. 1층 아트카페, 2층 뷰티숍, 3층 루프탑으로 구성해 퍼플티의 깊은 풍미부터 퍼플티 베이스의 스킨케어 제품, 풍성한 아트 경험까지 다각적인 체험거리를 만나 볼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널의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은 아티스트 그룹 팀보타(TEAMBOTTA)와 함께 오는 8월까지 서울숲 갤러리아포레에서 ‘팀보타 특별전’을 선보인다. 팀보타는 자연을 소재로 한 설치 미술을 하는 아티스트 그룹이다. 전시회는 도심 속 숲을 주제로 총 650평 규모, 7개 전시관에 걸쳐 일상에서 접하기 어려운 꽃과 식물의 향기를 관람객들이 오감으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연작은 화장품에 담긴 향으로 후각을 자극하고 브랜드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패턴을 반복적으로 노출함으로써 고객들의 호기심과 관심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전시관 내 숲속 카페를 통해 연작 제품에 사용된 식물 원료를 조합한 시그니처 티를 판매하여 고객이 오감으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뷰티 브랜드 라네즈는 지난 3월 21일부터 4월 21일까지 한 달간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몰입형 인터랙티브 전시회 ‘라이프 오아시스(LIFE OASIS)를 개최헸다. 전시는 라네즈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ALL NEW 워터뱅크의 장점인 ‘리페어(회복)’을 핵심 키워드로 삼았다. 회복의 시작, 회복의 주체, 회복의 큰 물결, 회복의 균형, 회복의 축제, 회복의 완성, 회복의 영감, 회복의 기억 총 8개의 공간은 관람객의 오감을 자극하고, 내면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이끌어내 진정한 회복에 다다르게 한다. 인공지능과 컴퓨터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생성되는 디지털 아트 ‘제너레이티브 아트’부터 직접 기구에 올라가보는 체험형 전시까지 다채로운 구성으로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전시 관람에 앞서 사진 촬영 후 ID카드가 발급되는데 이 카드를 통해 관람객은 작품의 일부가 되기도, 공간의 변화를 일으키는 전시의 주체가 되기도 하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티퍼런스 브랜드 담당자는 “엔데믹과 함께 오프라인 마케팅이 다시금 활기를 띄고 있다. 특히 체험을 중시하고 SNS를 통해 활발하게 소통하는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mable)’한 공간 마케팅도 활발해지는 추세”라며 “브랜드의 간접적인 체험을 제공하고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아트 프로젝트는 더욱 다각화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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