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대상그룹 대상네트웍스㈜, 양고기 전문 브랜드 ‘양심(羊心)’ 론칭 外

기사입력:2022-06-27 08:54:15
[로이슈 편도욱 기자] ◆대상그룹 대상네트웍스㈜, 양고기 전문 브랜드 ‘양심(羊心)’ 론칭

대상홀딩스의 자회사 대상네트웍스㈜가 양육 전문 브랜드 ‘양심(羊心)’을 론칭한다.

대상네트웍스㈜는 양고기가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소비되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스테이크, 일본식 징기스칸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되면서 대중적 육류 메뉴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고 판단했다. 양고기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고 양육 전문 브랜드 ‘양심’을 론칭해 시장 선점에 나선 것이다. 실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통계에 따르면 한국의 양고기 소비량은 2011년 6,500톤에서 2021년 1만 9,300톤까지 10년 새 약 3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양심’은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다양한 양육 제품을 국내에 선보이며 양고기의 대중화를 이끌어 간다는 계획이다. 브랜드 이름인 ‘양심(羊心)’에는 ‘양고기(羊)의 특별한 맛을 모두가 즐기기 바라는 마음(心)’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양심’이 가장 먼저 선보이는 양육 제품은 프렌치랙(French Rack)이다. 프랜치랙은 양 한 마리에서 5% 내외로만 생산되는 고급 갈비 부위다. ‘양심’의 프렌치랙은 뉴질랜드 초원에서 자연 방목한 12개월 미만의 어린 양(LAMB)만을 사용해 담백한 맛과 부드러운 육질이 특징이다. 양고기 특유의 잡내가 거의 나지 않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양심은 프렌치랙을 시작으로 향후 왕양꼬치, 야채양꼬치, 양고기 튀김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양육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대상네트웍스㈜는 오는 7월부터 ‘양심’ 브랜드 론칭과 신제품 출시 기념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양심’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양심mall’에서 베스트 리뷰를 선정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대상네트웍스㈜ 관계자는 “양고기만이 가진 특별한 맛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 ‘양심’을 론칭하게 됐다”며 “‘양심’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대표 양고기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큐알티, 고정밀 RF 신호 입력 위한 ‘다채널 광대역 고주파인가장치’ 정식 특허 획득

반도체 및 전자부품 신뢰성 분석 기업 큐알티(대표 김영부, QRT)가 ‘다채널 광대역 고주파인가장치’ 특허를 취득했다고 27일 밝혔다.

‘다채널 광대역 고주파인가장치’는 광대역 고주파 신호의 입출력과 전력 세기를 비교분석해 통신용 RF (Radio Frequency, 고주파에너지) 신호를 정밀하게 입력해 주는 장치다. RF 소자에 상이한 전력 레벨을 갖는 RF 신호를 분석하여 입력부, 증폭부, 출력부에 자동적으로 동일한 레벨로 전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폭넓은 주파수 범위와 다채널의 높은 파워로 다량의 RF 소자 신뢰성 테스트가 가능하다.

해당 특허는 RF 소자의 ELFR(Early Life Failure Rate), Burn In, HTOL(High Temperature Operating Life) 등 반도체 수명을 분석하는 신뢰성 테스트에 주로 활용되고 있다. RF 소자 신뢰성 테스트는 RF 입력의 정확도가 매우 중요한데, 장치 내 ALC(Auto Level Control) 알고리즘을 통해 ±0.5dB 수준의 신호를 지원하여 수명 평가 테스트 셋업 시간 및 비용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이와 더불어, ‘다채널 광대역 고주파인가장치’에 별도 추가 장치를 결합할 경우 RF 소자의 기능검사(Functional Test)도 지원한다.

큐알티 최영락 제2연구소장은 “최근 5세대 이동통신(5G), 사물인터넷(IoT), 자율주행 등 4차 산업혁명 시장이 확대되면서 최첨단 기기에 탑재되는 RF 소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하지만 칩 개발 과정에서 mmWave (초고주파) 및 광대역 RF 칩에 대한 기술 개발은 이미 완료되었으나, 신뢰성 평가 인프라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이 많다”며, “국내 반도체 생태계가 기술적 측면에서도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보유할 수 있도록 R&D 분야에 많은 투자와 도전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큐알티는 한국산업기술평관리원과 차세대지능형반도체사업단으로부터 지원받아 세계 최초로 RF 소자에 대한 수명평가 및 열화 메커니즘을 동시에 파악 가능한 시스템 및 지능형 소프트웨어 개발을 앞두고 있다. 현재 프로토 타입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2023년 하반기 출시가 예상된다.

◆채널톡, 팀 단위의 ‘상담 자동 배정’ 기능으로 CX 상담모델 고도화 나서

올인원 비즈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는 채널코퍼레이션(공동대표 최시원, 김재홍)은 기업의 효율적인 CX(고객경험) 관리를 도우며, 고객에게는 전문적이고 빠른 상담을 제공할 수 있는 ‘상담 자동 배정’과 ‘팀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채널톡은 고객의 문의를 단순 상담처리 개념으로 보지 않고 비즈니스와 고객이 편하게 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상담원의 범위를 개인이 아닌 ‘팀’으로 확장했고, 문의별로 최적의 담당자에게 배분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일반적으로 CS 업계는 고객 문의가 인입된 시간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하는 ‘라운드 로빈’ 방식을 취하지만, 채널톡은 팀 내에서 개인별 역량에 맞는 상담을 신속하게 배정해 고객과 깊은 대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서비스를 기획했다.

채널톡이 강조하는 이번 개편의 핵심인 ▲팀 기능은 업무 목적별로 구성원들을 모아 팀을 만들 수 있다. 기존에 한두 명의 CS 담당자가 처리하던 고객 상담을 팀 단위로 가져와, 특정 상담에 전문적 응대가 가능한 팀 원을 배정해 기민한 고객 응대가 가능하도록 상담의 관점을 바꾼 것이다. 팀 단위로 소통이 필요하다면 팀 멘션을 이용해 구성원들을 한 번에 호출할 수 있으며, 새로운 팀원을 추가할 때도 팀원 추가 버튼을 이용하면 필요한 그룹에 바로 초대할 수 있어 시간을 아낄 수 있다.

고객의 기다림을 줄여주는 ▲상담 자동 배정 기능도 추가됐다. 고객 문의가 들어오면 팀에서 실시간 응대가 가능한 팀원을 신속하게 찾아 상담을 배정하는 기능이다. 상담원의 집중도를 높여 보다 정확하게 고객의 요구 및 문의사항을 파악하고 만족도 높은 상담을 할 수 있도록 구상했다. 해당 기능은 상담 매니저 스스로 설정한 ‘응대 최대 개수’를 기반으로 실시간 응대량에 따라 자동으로 지정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업무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신입부터 기존 매니저의 숙련도 향상 등 상황에 맞춰 업무량을 조절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업무 집중 타임이나 휴가, 퇴근과 같이 메시지 확인이 어려울 때 원하는 시간까지 푸시 알림 및 상담 자동 배정을 끌 수 있는 ▲방해 금지 모드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을 설정해도 ‘안 읽은 메시지’에 빠짐없이 쌓이기 때문에 놓치는 내용 없이 모두 챙겨 볼 수 있다.

채널코퍼레이션 최시원 공동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는 팀 단위의 응대로 소비자는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받는 고객 경험을, 실무자는 역량에 알맞는 상담량을 배정받아 고객과 대화할 수 있는 상담 환경을 만들어 CX를 높이는데 노력했다”며 “올 하반기에 팀 기능과 상담 자동 배정 기능이 연계된 ‘전화 연동 기능’도 준비해 고객경험을 높이는 서비스 고도화를 이어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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