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글래드 호텔, ‘글래드 멤버십 NFT 에디션’ 선보여 外

기사입력:2022-06-27 15:26:49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래드 호텔, ‘글래드 멤버십 NFT 에디션’ 선보여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이 오는 7월 1일(금)부터 멤버십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글래드 멤버십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토큰) 에디션’을 선물로 제공한다.

글래드 감성을 담은 디자인의 ‘글래드 멤버십 NFT 에디션’은 NFT 마켓플레이스인 ‘CCCV NFT’ 플랫폼을 통해1,000개 한정으로 제공된다. 특히희소성 있는 NFT에 관심도가 높아지는 트렌드에 따라 디지털 콘텐츠로 제작되었으며, 멤버십 상품 구매자들을 위해 스페셜 기프트로 마련했다. 멤버십 구매 시 개인정보 마케팅 활용 동의자에 한하여 NFT 에어드롭을 통해 제공하며 결제 수단으로 사용이 불가능하다.
이와 함께, 7월 1일(금)부터 선착순 100명 한정으로 ‘글래드 멤버십 NFT 에디션 발행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호텔을 직접 방문하여 멤버십을 가입하는 고객들이 대상이며, 레스토랑 및 부대시설에서 이용할 수 있는 2만원 크레딧을 추가로 제공한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NFT를 선물로 제공하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되었다” 면서 “글래드 호텔은 글래드 스토리를 담은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를 확장하여 지속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글래드 호텔은 호텔 통합 멤버십 ‘글래드라이크(GLADLIKE)’, 휴식과 미식을 더한 연간 다이닝 멤버십 ‘글래드라이크 잇츠(GLADLIKE EATS)’, 최상층 스위트룸 바우처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위트 올인클루시브(SUITE ALL INCLUSIVE)’ 등 총 3종의 멤버십을 판매하고 있다.

◆‘2022 더 메종’, 더 나은 삶을 위한 공간 인테리어 트렌드 제시
홈스타일링 전시회 ‘홈·테이블데코페어’가 주최하는 ‘2022 더 메종(THE MASION 2022, 이하 더 메종)’이 약 6만 8천 명의 관람객을 불러 모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더 메종’은 집을 매개로 ‘더 나은 공간, 더 나은 삶’을 위해 라이프스타일과 공간 트렌드의 비전을 제안하는 국내 최초 공간 박람회다.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진행됐으며, 280여 개 업체, 450개 부스가 참가해 공간을 수놓는 수준 높은 오브제와 가구, 이를 적용할 공간에 대한 인사이트와 최신 트렌드 등을 폭넓게 제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최신 리빙·인테리어 트렌드를 체험하는 ‘특별 기획관’이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 ▲자연과 연결되는 공간 ‘리빙피처’ ▲다채로운 스펙트럼의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더 플랜테리어’ ▲여유롭고 편안한 휴식 ‘아웃도어 라이프’ ▲일상에서 예술을 만나는 ‘아트리빙’ ▲내추럴한 소재의 가치 ‘크래프트&세라믹’ 총 6개의 특별 기획관으로 구성됐으며, 국내외 프리미엄 리빙·인테리어 브랜드가 대거 참여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리빙피처’ 기획관은 ‘마젠타’의 권순복 대표와 ‘르씨지엠’의 구만재 소장이 ‘In the cabin: 자연과 연결되는 공간’이라는 주제로 기획돼 화제를 모았다. 두 디자이너는 플라워디자인 전문 업체 ‘아스펜프로젝트’와 함께 건축디자인 회사 ‘플레이서스’의 이동식 주택 3동을 세 가지 테마(그녀의 오후: 티룸, 정원을 읽다: 온실 서재, 손의 감각: 가드너의 작업실)로 디자인해 선보였다.

거실, 침실과 같은 생활 공간을 넘어 고요한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했으며, 삶과 자연을 공간이라는 매개를 통해 새롭게 재창조해 공간 인테리어의 가치와 품격을 높였다는 평이다.
국내에서 쉽게 경험할 수 없었던 글로벌 리빙·인테리어 브랜드의 홈 스타일링 제품들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었다. 먼저 최정상급 아웃도어 브랜드들을 국내에 선보이는 ‘파넬’, 라탄 가구 전문 회사 ‘시카디자인’의 제품들이 전시돼 공간 인테리어의 스펙트럼을 넓혔다. 또한 북유럽 리빙 브랜드 ‘이노메싸’와 이탈리아 리빙 브랜드 ‘셀레티’, 다양한 해외 브랜드를 국내에 소개하는 ‘라이프앤스타일’의 제품들을 선보였으며, 전 세계 신진 디자이너의 독창적인 제품을 제안하는 ‘런빠뉴’와 한국 본연의 미학과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이스턴에디션’과 ‘서울번드’가 소개하는 제품들도 홈 스타일링 디자인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제안해 큰 관심을 받았다.

이 외에도 여주 도자 공동 브랜드 ‘나날’, 캔버스 작품과 설치물로 연출한 홈 인테리어 공간 ‘박준석 갤러리’, 식물과 인테리어를 결합한 ‘폭스더그린’과 ‘더가드네스트’ 등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동시에 비즈니스의 장을 제공했다.

‘더 메종’ 개막일에 동시 개최된 ‘2022 디자인살롱 서울’ 컨퍼런스는 티켓 전석 매진 행렬을 기록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유정주 오설록 크리에이브팀 팀장, 서승모 사무소 효자동 소장, 이정민 트렌드랩 506 대표 등이 연사로 나서 글로벌 디자인·인테리어 트렌드를 분석하고 산업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동시에 대중이 열광하는 공간, 디자인, 트렌드를 공유해 업계 종사자들이 서로 소통하는 지식의 허브를 구축했다.

더 메종 관계자는 “더 메종은 공간에 대한 리빙 트렌드를 선도하는 국내 최초 프리미엄 홈스타일링 전시회로, 전 세계를 아우르는 리빙 프로덕트를 선보이고자 기획됐다”며, “이번 전시를 발판으로 앞으로도 공간 인테리어의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제시해 소비자들에게 다채로운 공간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나노코리아 2022, 지속가능 성장 위한 ESG 나노융합기술 집중조망

제20회 국제 나노기술융합전시회(NANO KOREA 2022, 이하 나노코리아 2022)에서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ESG 나노융합기술을 주제로 산업화 세션을 개최한다.

산업화 세션의 주제는 '지속 가능 성장을 위한 ESG 나노융합기술'이며, 2021년 차세대 배터리 구현을 위한 나노융합기술 리뷰도 포함한다. 7월 8일(금)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2시 40분까지 KINTEX 제1전시장 4홀 강연장 A에서 열린다.

이번 세션에서는 리뷰세션을 포함해 총 10명의 연사들이 강단에 선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최영철 PD가 좌장을 맡아 조우석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이 2021년 차세대 전고체전지 기술 이슈 및 현황에 대해 리뷰할 예정이다.

본세션 1부에서는 ESG 정책에 대한 내용으로 녹색기술센터 정병기 소장과 디쓰리쥬빌리파트너스 이덕준 대표이사가 각각 ‘신기후체제 하 ESG 정책 및 녹색기후기술혁신 동향’과 ‘통섭과 기술, 그리고 임팩트 투자’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대기업 입장에서 바라보는 ESG에 대해 삼성전자 지속가능경영사무국 서현정 상무가 ‘Sustainability for All, Samsung Semiconductor’를 주제로, LG전자 ESG실 홍성민 실장이 ‘LG전자 ESG전략 ‘Better Life Plan 2030’에 대해 소개한다.

2부는 한국연구재단 김덕기 단장이 좌장을 맡아 이끈다. 본세션은 △㈜켐솔브 이용주 대표이사 '나노산업에서의 ESG 이슈: 위해성 평가 및 자원 recycling' △GS칼텍스 주식회사 손영길 팀장 'Compounding 기술을 활용한 Upcycling MR 소재 개발 및 사업화 전략' △연세대학교 손일 교수 'Fundamentals of End-of-Life Lithium Ion Battery Recycling through Eco-friendly Pyrometallurgical Science' △서울대학교 남기태 교수 '전기화학적 산화반응용 촉매' △삼성전자 종합기술원 권혁재 리서치 마스터 '공기정화용 세라믹촉매필터 개발' 순서로 진행된다.

나노코리아 관계자는 “나노 업계뿐만 아니라 전 세계 기업들에게 가장 중요한 화두 중 하나인 ESG에 대한 궁금증과 대응책을 고심하는 분들을 위해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나노코리아2022를 통해 ESG에 대한 해답을 찾으실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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