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MCM, 크록스와 협업한 한정판 에디션 공개 外

기사입력:2022-06-30 08:19:27
[로이슈 편도욱 기자]


◆MCM, 크록스와 협업한 한정판 에디션 공개

자유로운 이동성을 추구하는 브랜드로써 도전적인 협업을 이어온 MCM이 혁신적인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 ‘크록스’와 손잡고 여름철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기대되는 신발을 공개한다.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이 크록스(Crocs, Inc.)와 함께 클래식 클로그를 MCM의 스타일로 재탄생시킨 한정판 에디션을 론칭했다. 이번 한정판은 대담한 컬러웨이와 MCM의 아이덴티티가 대변된 독특한 맞춤형 장식이 특징이다. 크록스의 시그니처 슈즈인 ‘클로그’에 MCM을 상징하는 장식 디테일을 더해 완성했으며, 블랙과 옐로우 두 가지 스타일로 선보인다.

두 스타일 모두 기존 크록스의 청키한 실루엣과 편안한 착화감을 유지하면서도 MCM의 스타일이 반영된 점이 돋보인다. 블랙 컬러에는 MCM 비세토스 모노그램 디테일로 포인트를 가미했다. 탈부착 가능한 MCM의 시그니처 비세토스 모노그램 벨트백을 발등 부분에 결합했으며, 뒤축에도 비세토스 모노그램과 스터드 장식을 적용해 시크한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일상생활을 편히 할 수 있도록 힐 스트랩에 메쉬 소재를 덧대 통기성을 높인 점도 주목할 만하다. 또한 24K 골드 도금 지비츠™참(Jibbitz™ charn)을 구성해 자신의 개성을 뽐낼 수 있도록 했다.

불독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옐로우 컬러는 네온빛이 감도는 산뜻한 색상이 먼저 눈길을 사로잡는다. 제품 전체에는 불독의 검은색 얼룩 무늬를 표현했고, 힐 스트랩에는 도그 칼라가 연상되는 실버 컬러 장식을 더했다. 신발 뒤축에 박힌 스터드와 지비츠 참도 실버 컬러로 매치했다. MCM 크록스 콜라보레이션 리미티드 에디션은 MCM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팝업스토어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공개되며, 추후 일부 MCM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MCM 글로벌 브랜드 책임자 더크 쇤버거(Dirk Schönberger)는 “이번 협업은 두 브랜드가 팬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있는 요소인 크록스의 클래식 클로그 디자인과 MCM의 아이코닉한 비세토스 모노그램, 제품과 장식을 결합하는 방식을 통해 이뤄졌다”라며 “두 브랜드의 DNA가 담긴 요소를 자유자재로 조합하고 변형하며 언제 어디서나 자신을 마음껏 표현하는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여름 휴가철 앞두고 ‘어다행다’ 열풍…맛있는 다이어트 간편식 인기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다이어트 식단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특히 올해는 ‘어차피 다이어트 할 거 행복하게 다이어트 하자’의 줄임말인 ‘어다행다’가 다이어트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소비자들은 맛있게 먹으면서 하는 다이어트 식품을 찾아 나서고 있다. 이에 식품업계도 이들을 겨냥해 가볍고 맛있는 다이어트 간편식을 출시하며, 다이어트에 돌입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닭가슴살은 지방이 없는 순수 단백질 식품으로 다이어터들에게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이다. 꼭 필요한 식품이지만 쉽게 물리기 때문에 질리지 않도록 다양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 다향 ‘오븐에 구운 한입 닭가슴살’은 가장 기본적인 닭가슴살 제품이면서 다양한 다이어트 식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청정지역에서 건강하게 키운 국내산 100% 닭가슴살을 오븐으로 조리해 고유의 담백함은 물론 풍부한 육즙과 촉촉한 식감이 살아있다. 한 입 크기로 잘라 편하게 섭취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전자레인지나 끓는 물에 데워서 간단히 조리할 수 있으며, 그대로 섭취하거나 샐러드, 볶음밥, 타코, 치킨랩 등 다양한 다이어트 식단에 활용할 수 있다.

과도한 탄수화물은 다이어트의 적이라지만, 그래도 ‘밥’을 포기할 수 없다면 곤약밥으로 대체 가능하다. 청정원 호밍스가 출시한 ‘호밍스 곤약볶음밥 3종’은 곤약쌀을 활용해 칼로리는 시중 냉동 볶음밥의 절반 수준으로 낮추면서도 풍부한 재료와 차별화된 개별 공정을 통해 맛과 식감을 살렸다. 가벼운 아침, 늦은 저녁, 식단 관리가 필요할 때 등 언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호밍스 곤약볶음밥은 직화해물 곤약볶음밥, 닭가슴살 곤약볶음밥, 김치제육 곤약볶음밥 등 3종으로 구성되어 있어 입맛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프라이팬이나 전자레인지로 조리할 수 있어 편하게 즐기기 좋다.

늦은 밤 냄비에 라면 물을 올리며 자괴감을 느꼈다면, 이제는 괴로워 말고 자신있게 먹자. 파스타, 라면, 국수 등 면을 사랑하는 ‘면 환자’를 위한 다이어트 간편식은 맛도 다이어트도 모두 가능하다. 농심이 지난 4월 출시한 ‘샐러드누들’은 샐러드와 건면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오리엔탈 드레싱 소스와 건면, 다양한 별첨으로 구성된 샐러드누들은 128g에 430㎉로 시판 라면보다 양이 많음에도 열량은 훨씬 낮다. 별첨 스프에 닭가슴살과 양배추, 크랜베리, 아몬드 등 샐러드에 주로 들어가는 재료가 들어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면은 토마토와 파프리카 등 천연 재료로 색을 낸 ‘레드면’이며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면이라 부드럽고 쫄깃하다. 또한 상큼한 오리엔탈 드레싱 소스가 넉넉하게 들어가 있어 취향에 맞는 재료를 추가해도 좋다.
동물성 단백질로만 된 다이어트 식단이 부담스럽다면 식물성 단백질 간편식으로 식단에 변화를 줄 수 있다. 풀무원의 신제품 ‘고단백 쌈두부’는 두부를 넓고 얇은 사각 형태로 가공하여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100g당 16g의 단백질이 함유된 고단백 제품으로, 쌀이나 밀가루 제품보다 탄수화물 섭취를 크게 줄이고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어 식단 관리에 유용하다. 쌈두부는 채소말이, 월남쌈, 국물 요리의 사리로 라자냐 면 대신 활용할 수 있음은 물론, 에어프라이어에 구우면 두부 과자로도 즐길 수 있다. 기존 두부면이 샐러드와 파스타, 라면 등 주로 국물 요리에 사용되었다면, 얇고 넓은 쌈두부는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도를 높인 점도 주목할 만하다.

◆식음료업계, 식물성 원료 활용한 제품 줄이어

최근 대체식품은 사회적으로 뜨거운 관심사다. 대체식품은 먹거리 안전, 개인 건강, 친환경의 지속가능성 등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며 식음료 시장에서 퓨처 푸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대체식품은 식물에서 추출한 단백질로 만든 식물성 대체식품과 동물 세포로 만든 배양육 등 기존 식품을 대신하며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특히, 채식 인구 증가와 유제품 소화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을 고려한 식물성 대체식품이 인기다.

한국농수산물식품수출공사에 따르면 국내 식물단백질 기반 대체식품은 연평균 15.7%씩 성장해 2026년이면 약 2500억 원의 시장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식물성 대체식품이 퓨처 푸드로 떠오르며 식음료업계는 식물성 원료를 활용한 메뉴로 소비자 건강 챙기기에 나섰다.

대한민국 대표 커피브랜드 메가엠지씨커피(이하 메가커피)는 스테비아, 아몬드 밀크, 라이트 바닐라 시럽의 토핑 옵션으로 맛과 건강을 사로잡았다. 설탕을 대신하는 천연 감미료‘스테비아’는 풍부한 단맛을 낼 뿐 아니라 혈당 상승, 체중 증가를 억제하며 소비자 건강을 돕는다. 아몬드의 풍부한 영양소를 담아낸‘아몬드 밀크’는 진하고 고소한 맛에 저칼로리 식물성 토핑으로 건강 관리까지 이뤄낼 수 있는 균형감 잡힌 퓨처 푸드 옵션이다. 저당 시럽인‘라이트 바닐라 시럽’은 당 함량을 낮추고 달달함과 부드러운 풍미를 모두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더플랜잇은 100% 식물성 음료인‘잇츠베러 비욘드 소이밀크’를 내놨다. 잇츠베러 비욘드 소이밀크는 단일 원료를 사용하는 기존 제품과 달리 복합 식물성 음료로 차별화를 뒀다. 콩에 올리브, 해바라기씨, 코코넛, 슈가 애플 등 식물성 원료를 첨가했다. 유당 불내증 소비자를 고려해 주요 품종인 콩을 엄선했고 식품 성분 데이터베이스에 기반해 원료를 조합했다. 그 덕분에 색감과 맛을 우유와 비슷하게 구현했다. 소화 저해요소와 알레르기 유발 요소까지 없애면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식물성 우유 자리를 꿰찼다.

일찌감치 식물성 대체식품에 눈독을 들인 브랜드가 매일유업이다. 매일유업은 2015년 아몬드 음료를 출시한 바 있다. 최근에는 ‘어메이징 오트밀 통밀식빵’을 출시해 퓨처 푸드 트렌드에 재합류했다. 어메이징 오트밀 통밀식빵은 통밀가루와 귀리, 오트밀 원물에 100% 청정 핀란드산 오트를 사용한 어메이징 오트가 더해진 식빵이다. 여기에 아몬드 가루와 유기농 설탕으로 맛을 더했다. 동물성 원료는 전혀 사용하지 않아 걱정 없이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다.

삼일제약은 ‘일일하우 프로틴밀’을 출시했다. 일일하우 프로틴밀은 무 포화지방, 무 트랜스지방, 무 콜레스테롤로 단백질을 높이고 지방은 낮춘 것이 특징이다. 풍부한 식이섬유와 무기질로 든든한 포만감을 느끼도록 만들었다. 또한 9가지 필수 아미노산과 18가지의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이 함유돼 있는 100% 단백질로 식약처 일일 단백질 권장량의 40%를 충족시킨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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