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바비의 꿈 응원 캠페인 ‘가장 닮고 싶은 뮤지션’ 설문조사 1위 아이유 外

기사입력:2022-07-01 09:48:49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바비의 꿈 응원 캠페인 ‘가장 닮고 싶은 뮤지션’ 설문조사 1위 아이유

패션 아이콘 브랜드 바비(Barbie)가 진행한 이달의 YCBA(You Can Be Anything) 테마 ‘가장 닮고 싶은 뮤지션’에 30%의 지지를 얻으며 아이유가 1위에 올랐다.

패밀리 놀이문화 기업 손오공에서 전개하는 2022 바비 YCBA 캠페인은 바비를 통해 펼쳐지는 아이들의 무한한 가능성, 상상하는 것이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캠페인으로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고자 준비되었다.
이달의 커리어 바비는 넷플릭스에서 방영 중인 애니메이션 바비: 빅 시티, 빅 드림스에서 뮤지션의 꿈을 향해 도전하는 ‘아이돌 플레이 싱잉 돌’이었으며 워너비 뮤지션으로는 아이유가 선정되었다.

YCBA 캠페인, 이달의 테마 ‘내가 닮고 싶거나 좋아하는 뮤지션은?’ 설문조사에 참여한 분들이 밝힌 아이유를 자신의 뮤지션 워너비로 선택한 이유로는 △다재다능해서, △자신만의 음악성을 갖고 있어서, △인성이 좋아서, △끊임없이 노력해서, △노래를 잘해서 등을 꼽았다.

2022 바비 YCBA 캠페인 7월의 테마는 ‘You Can Be 선생님’이다. 손오공 공식 블로그(손오공 공작소)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인생에 가르침을 주었던 워너비 선생님’과 ‘추천 이유’를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참여 기간은 7월 6일부터 15일까지며 추첨을 통해 바비 시그니처 핑크 콜렉션 드레스 바비3(3명), 바비 커리어 플레이세트 선생님(10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손오공 바비 브랜드 담당자는 “미래의 나에 대해 생각하고 꿈을 키우기 시작하는 7살 바비 클라스 아이들인 만큼 어떤 직업을 선호하고 누구를 멘토로 생각하는지 알아보고자 워너비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라며 “YCBA 캠페인을 통해 단순한 인형이 아닌 꿈을 선물하는 매개체가 되어 여아 직업관 교육을 선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바비(Barbie)는 ‘너는 무엇이든 될 수 있어’라는 슬로건 아래 정치가, 스포츠 선수, 예술가, 전문직 등 200여 개의 직업에 도전,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다양한 직업을 경험하게 할 수 있는 직업체험 완구다. 미국, 유럽 등 전 세계 부모들이 딸에게 미래의 직업에 대한 꿈을 이야기할 때 선물하는 제품으로 유명하며 국내에서도 여아 진로 교육의 첫 단추로 바비를 선물하는 트렌드가 엄마들 사이에서 자리 잡았다.

◆대원미디어, 오는 7일 ‘아머드 사우루스’ 시즌2 시작한다!

대원미디어(048910 대표 정욱, 정동훈)는 자체제작 VFX 애니메이션 ‘아머드 사우루스’의 시즌2를 오는 7일 첫 방영한다.

특히 첫 방영에 앞서 ‘아머드 사우루스’ 시즌2의 첫 번째 OST이자 애니메이션의 엔딩을 장식하는 곡인 ‘YOU & I’는 인기 아이돌 그룹 오마이걸의 효정과 유빈이 참여한 음원을 오는 6일 공개할 예정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방영 일정으로는 7월 7일 오후 5시 50분 SBS 첫 방영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아머드 사우루스’ 시즌2의 본 방송이 진행되며, 이와 함께 본 방송 다음날에는 ‘넷플릭스’와 ‘왓챠’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7월 중순부터는 챔프, 애니박스, 애니원 등 어린이 채널을 통해서도 ‘아머드 사우루스’ 시즌2를 시청할 수 있을 예정이다.
대원미디어는 ‘아머드 사우루스’ 시즌2의 론칭을 기념해 팝업스토어 및 뮤지컬 공연 등 다양한 오프라인 콘텐츠도 함께 추진 예정으로 어린이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아머드 사우루스’ 시즌1은 지난해 넷플릭스 첫 방영 직후 넷플릭스 키즈 부분 1위를 달성하기도 하면서 인지도를 높여 온 만큼 시즌2에 대한 콘텐츠 업계의 기대감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비알머드(BRMUD), ‘리커버리 머드 팩투폼 클렌저’ 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

㈜비엠코스의 머드 코스메틱 브랜드 비알머드(BRMUD)는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리커버리 머드 팩투폼 클렌저’를 입점시켰다고 밝혔다.

비알머드는 충청남도 보령 머드가 가지고 있는 피부재생, 아토피 개선, 노폐물 제거 등의 원료적 특성에 집중하여 만든 머드 화장품이다. ‘피부에 휴식을 주는 시간’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담아 리커버리 라인의 페이스 케어 3종 제품과 릴리프 라인의 바디 케어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입점하는 리커버리 머드 팩투폼 클렌저는 브랜드 대표상품인 리커버리 머드 마스크에 이어 2번째로 입점한 제품이다. 메이크업 및 미세먼지 세정 효과 99% 등 16가지 인체 적용시험을 완료하고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하여 민감한 피부도 사용이 가능하며 세안만으로도 머드팩과 클렌징 기능을 동시에 효과를 볼 수 있는 2in1 클렌징폼 제품이라는 업체측 설명이다.

브랜드 관계자에 따르면 화장품 성분 분석 앱인 화해에서 동일 카테고리 평균 별점 4점보다 월등히 높은 4.43을 기록하며 아이돌, 배우 등의 연예인 담당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추천템으로도 소개되어 MZ 세대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고 있는 올리브영 폼클렌징이라고 밝혔다.

비알머드 관계자는 “이번 올리브영 입점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에게 비알머드 제품을 선보이게 되었다”라면서 “앞으로 올리브영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더 많은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과 체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비알머드 리커버리 머드 팩투폼 클렌저는 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을 기념하며, 7월 한 달간 26%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63.92 ▲19.82
코스닥 858.95 0.00
코스피200 377.73 ▲3.87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915,000 ▲83,000
비트코인캐시 536,000 ▼4,500
비트코인골드 33,400 ▲80
이더리움 4,804,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32,020 ▲110
리플 697 0
이오스 777 0
퀀텀 3,559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986,000 ▼55,000
이더리움 4,805,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31,950 ▼40
메탈 1,450 ▼15
리스크 1,360 ▼7
리플 697 ▼2
에이다 526 ▼1
스팀 25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914,000 ▲9,000
비트코인캐시 536,000 ▼3,500
비트코인골드 33,150 ▼40
이더리움 4,802,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1,930 0
리플 697 ▼1
퀀텀 3,541 ▼34
이오타 227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