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휠라(FILA), 제주유나이티드 '탄소중립 축구 경기' 공식 파트너로 동참 外

기사입력:2022-07-04 10:45:08
[로이슈 편도욱 기자]
◆휠라(FILA), 제주유나이티드 '탄소중립 축구 경기' 공식 파트너로 동참

휠라(FILA)가 이번에는 탄소중립을 테마로 한 이색 축구 경기에 참여, 지속가능을 위한 의미있는 행보를 펼쳐 눈길을 끈다.

휠라코리아(주)(대표 김지헌)는 지난 2일 공식 후원 중인 프로축구 K리그1 제주유나이티드 주최 '탄소중립 축구 경기'의 파트너로 참여했다.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FC서울과의 홈경기로 치러진 이번 경기는 'K리그 최초의 탄소 중립 축구경기'로 시합 전부터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전개 중인 휠라는 스포츠를 통한 ESG 확산에 앞장서고 있는 제주유나이티드의 운영 철학에 공감, 이번 경기를 다방면으로 지원사격하며 탄소 줄이기 노력에 동참했다.
먼저, 휠라는 탄소중립경기에 임하는 제주유나이티드 선수단을 위해 '리사이클 유니폼'을 제작했다. '해녀 삼춘'이라 이름 붙인 유니폼은 폐플라스틱병을 재활용한 재생 원사를 소재로 만들어졌다. 플라스틱 없는 깨끗한 제주 바다를 소망하며 이름 붙였으며, 디자인 역시 해녀를 모티브로 삼았다. 해녀복 느낌의 차이나 칼라, 채취한 해산물을 넣어두는 그물망인 망사리 모양의 패턴, 물질 때 사용하는 부유 도구인 태왁의 컬러를 포인트로 반영했다. 특히 유니폼 소재는 제주유나이티드의 업사이클 프로젝트 '그린포인트'를 통해 관중들이 손수 모은 투명 폐트병을 재활용해 더욱 의미있다. 글로벌 친환경 인증인 GRS(Global Recycle Standard)를 획득한 원사에 유니폼 포장재 역시 재생지로 구성했으며, 패킹용 스티커와 태그 등도 공해를 발생시키지 않는 천연 잉크, 사탕수수 부산물 등으로 만들어 탄소중립 실천 노력을 펼쳤다.

또한 특별한 경기를 찾은 관중들을 위한 탄소중립 체험 공간도 마련했다. 휠라의 대표 지속가능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휠라 존(FILA ZONE)을 구성했다. 지속가능소재로 만든 비치코밍(Beach Combing, 해변을 빗질하듯 해양쓰레기를 모으는 행위) 디자인 티셔츠와 어스터치(EARTH TOUCH) 슈즈, 어스 필(EARTH FEEL) 의류 컬렉션 등을 한자리에 선보이며 지속가능활동에 진심인 휠라의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며 팬들과 소통했다. 또, 휠라 존을 방문해 촬영한 기념사진을 개인 소셜미디어에 인증하거나 플라스틱병을 재활용해 만든 과녁 맞히기 게임 등에 참여한 이들을 대상으로 지속가능소재로 제작한 휠라 제품을 선물해 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여기에 탄소 저감 테마에 맞춰 대중교통을 이용해 경기장을 찾은 관중들을 위한 혜택도 제공했다. 대중교통 이용 후 휠라 존을 방문해 인증한 팬들에게는 선착순으로 휠라 비치코밍 쇼퍼백, 어스터치 슈즈 등을 전달해 탄소 줄이기에 동참은 물론 경기장을 찾은 또 다른 즐거움을 전달했다.

휠라와 제주유나이티드는 이번 탄소중립경기 외에도 향후 공동 해양 플로깅(plogging,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운동)활동을 실시, 제주 바다를 지키기 위한 노력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에 탄소중립 경기 당일 SNS 인증에 참여한 팬들 중 추첨해 제주유나이티드 선수단과 함께 하는 플로깅 체험 행사에 초청하며, 휠라코리아 임직원도 동참해 진심 어린 지속가능활동으로 환경 보호라는 사회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실천하는데 힘을 쏟을 예정이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K리그 최초로 ‘탄소중립’ 테마 아래 열린 이번 제주유나이티드 경기에 동참, 탄소발자국 줄이기에 일조하며 팬들과 색다른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휠라는 환경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진정성 있는 지속가능활동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휠라는 최근 발표한 글로벌 5개년 중장기 전략 '위닝 투게더' 목표를 위한 3대 과제 중 하나로 지속가능경영을 선정하는 등 그룹차원에서 지속가능한 가치 확장과 보다 적극적인 실현을 선포한 바 있다. 이같은 취지에 발맞춰 국내에서도 지속가능소재를 적용한 의류와 신발, 언더웨어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페이퍼리스 업무 환경을 구축하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지속가능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외식플랫폼 먼키, 비건식단 전문브랜드 ‘룰루비건’과 다양한 콜라보 실시

최근 식품·외식업계에 비건 열풍이 거세다. 다양한 대체육과 비건 식품이 출시되고, 비건 전문 레스토랑도 늘고 있다.

현재 국내 비건 인구는 약 250만명으로 추산된다. 시장조사업체 그랜드리서치뷰에 따르면 글로벌 비건 시장 규모는 2018년 15조원에서 2025년 28조6천억원으로 급성장이 예상된다.
과거 일부 마니아에 국한됐던 비건이 탄소중립에 대한 관심으로 동물성 제품 소비를 줄이자는 인식으로까지 확산되고, 소비를 통해 자신의 신념을 표출하는 가치소비 트렌드가 유행하면서 앞으로 비건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디지털 외식플랫폼 먼키는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비건식단 전문브랜드 룰루비건과 비건빵 시식회, SNS 이벤트, 고객 인터뷰 등 다양한 콜라보에 나섰다.

지난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먼키 지점에서는 룰루비건의 비건 프로틴 통밀빵 '깜빠뉴' 런칭 시식회가 열렸다.

이번 시식회는 룰루비건의 비건빵과 일반빵을 고객이 블라인드 테스트로 먹어봄으로써 비건빵도 맛있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했다.

비건빵 시식 인증샷을 SNS에 올리면 룰루비건 깜빠뉴를 현장에서 지급하는 이벤트에도 많은 고객이 참여했다.

또한 비건을 주제로 다양한 고객 인터뷰를 촬영했고 먼키 유튜브와 SNS 채널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에 먼키와 함께 콜라보에 참여한 룰루비건은 동물성 DNA 검사와 HACCP 인증, 식물성 단백질 비건인증 등 비건식단 전문 브랜드다.

전국의 지역 맛집과 유명 외식브랜드로 구성된 맛집편집샵 먼키는 IT, AI 공유주방 시스템을 접목한 차세대 외식플랫폼으로 강남, 시청, 영등포 등 수도권 핵심상권에 7개 지점, 130여개 식당을 운영 중이다.

먼키는 배달과 홀식사, 픽업, 팀구독, 식사구독 등 5중 매출구조로 외식사업자가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할 수 있다.

또한 자체주문앱인 먼키앱 배달 수수료가 5%로 일반 배달앱 수수료 13~16%에 비해 크게 낮은 점도 외식사업자의 수익성 개선에 도움이 된다.

◆니콘이미징코리아, 9개 강좌 구성 온라인 니콘스쿨 7월 프로그램 운영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기본 강의 6개, 심화 강좌 3개로 구성된 온라인 니콘스쿨 7월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온라인 니콘스쿨은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전문 사진 영상 교육 프로그램이다. 사전 수강 신청 과정 없이 강의 시간에 맞춰 접속만 하면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이번 달 카메라 초보자를 대상으로 한 기본 강의는 타임랩스, 일몰, 인물사진 촬영 방법과 일출 및 일몰 보정법, 니콘 카메라 기능 활용법, 니콘 무료 소프트웨어인 NX 스튜디오를 이용한 동영상 편집 노하우를 주제로 열린다.

기본기 갖춘 사용자를 위한 심화 강좌에서는 클럽 N 3기 마스터 권성훈 작가와 앰배서더 박상우 작가가 강사로 나서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Z 9’의 사용 경험을 공유한다. 상업 사진 전문 작가들에게 직접 촬영 현장에서 느끼는 Z 9의 특장점에 대해 들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김대권 작가는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 명과 암의 표현, HDR 촬영 기법으로 풍경 사진의 완성도를 끌어올리는 팁을 전수한다. 편집 작업 시간을 단축시키는 셀렉팅 방법, 흑백모드를 활용한 RAW 파일 컨버팅과 리터칭을 통해 더욱 세련된 인물 사진을 얻을 수 있는 노하우에 관한 이재용 작가의 강연도 만날 수 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온라인 니콘스쿨 담당자는 “7월 온라인 니콘스쿨은 지난 5월 안타깝게 취소됐던 권성훈, 박상우 작가의 ‘상업 포토그래퍼들의 Z 9 이야기', 수강생분의 요청을 반영한 '니콘 NX STUDIO 동영상 편집 활용'을 비롯해 각종 상황별 촬영 노하우와 결과물 보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강연을 마련했다”며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카메라 활용 실력을 키우고 싶은 분들에게 특히 유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49.78 ▼21.79
코스닥 774.49 ▼4.69
코스피200 353.93 ▼2.5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900,000 ▼206,000
비트코인캐시 474,000 ▼1,500
비트코인골드 33,510 ▲40
이더리움 3,565,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7,500 ▼190
리플 779 ▲2
이오스 719 ▼1
퀀텀 3,579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892,000 ▼238,000
이더리움 3,561,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27,500 ▼170
메탈 1,465 ▼2
리스크 1,279 ▲2
리플 779 ▲1
에이다 531 ▼2
스팀 266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888,000 ▼194,000
비트코인캐시 474,200 ▼1,000
비트코인골드 33,950 0
이더리움 3,563,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7,500 ▼100
리플 779 ▲2
퀀텀 3,581 ▼9
이오타 18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