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렌우드, 열대야 물리치는 ‘차가운 티셔츠’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브렌우드’가 열대야에도 쾌적하게 착용 가능한 ‘차가운 티셔츠’를 출시한다.
평년을 웃도는 올 여름 무더위에 브렌우드는 땀에도 흐트러지지 않고 하루 종일 멀쩡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소재와 가공법에 집중한 티셔츠를 선보인다. 브렌우드의 ‘차가운 티셔츠’는 이름 그대로 여름철 꼭 필요한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냉감 반팔 티셔츠다. 면 100% 고밀도 원단을 사용해 부드러운 촉감과 청량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또한 실크와 같이 은은한 광택을 주는 '실켓 가공'을 통해 매끈하고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한다. 땀이 나도 몸에 감기지 않고 탄탄한 형태감 그대로 유지시켜주며, 한여름 슬랙스 및 데님 팬츠와 매치하면 단정하고 캐주얼한 오피스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한편, 브렌우드는 유대얼 영상 감독과 함께한 ‘차가운 티셔츠’ 화보도 공개했다. 유대얼 감독은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영상 디자인을 전공한 뒤 매스메스에이지에서 CF 감독으로 활동 중이다. 다양한 분야의 광고 제작을 비롯 다수의 뮤직비디오, 웹드라마, 단편영화 등을 제작하고 있다.
유대얼 감독은 제품 착용 소감으로 “여름철에 무척이나 시원하다. 습하고 눅눅한 계절에 착용감이 시원하다는 것만으로 기분이 좋아진다”며 “여름 감성에 어필하는 직관적인 이름이 마음에 들고 바로 사고 싶게끔 만든다”고 전했다.
◆메가엠지씨커피, 무더위 씻어줄 'SUMMER DAYS' 여름 신메뉴 출시
메가엠지씨커피(이하 메가커피)가 무더위를 날릴 시원하고 상큼한 여름 시즌 신메뉴 6종을 출시했다.
메가커피 신메뉴는 여름을 맞아 소비자들이 무더위를 시원하게 이겨낼 수 있도록 제철 과일로 만든 ‘수박주스’, 전라북도 장수군 특산물을 활용한 ‘장수 오미자 스무디’, 국내산 샤인머스캣에 민트티를 곁들인 ‘샤인머스캣 티플레저’ 음료 3종과 입맛을 돋우는 ‘떠먹는 유자 티라미수 케이크’ 그리고 비건 식품인 ‘장수 오미자 비건 젤리’, ‘장수 사과 비건 젤리’ 2종으로 기획됐다.
‘수박주스’는 대표적인 여름 제철 과일 수박에 멜론을 더해 시원하고 달콤한 과일 맛을 고급스럽게 구현했으며, 수박의 맛과 향이 입안을 감돌아 더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투톤 컬러의 비주얼로 화려한 색감을 자랑해 보는 즐거움까지 사로잡았다.
‘장수 오미자 스무디’는 장수군 지역 특산물 오미자로 만든 스무디에 오미자 비건 젤리를 곁들였다. 장수 고원에서 재배된 오미자는 선명한 색감이 두드러지고 단맛과 쓴맛, 신맛, 매운맛, 짠맛의 다섯 가지 맛이 깊은 것으로 유명하다. 여기에 오미자를 품은 젤리의 쫀득한 식감까지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샤인머스캣 티플래저’는 국내산 샤인머스캣에 민트티를 조합하고 코코 젤리를 넣어 청량함과 향긋함, 씹는 재미까지 갖춘 음료다.
유자 과육과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생크림이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떠먹는 유자 티라미수 케이크’는 유자 특유의 상큼 달콤한 맛으로 오감의 풍미를 채운다. 언제 어디서나 한 손에 들고 떠먹을 수 있어 간편족에게도 안성맞춤이다. ‘장수 오미자 비건 젤리’와 ‘장수 사과 비건 젤리’는 20~30대 중심으로 유행하는 비거니즘에 합류하며 젤리를 동물 모양으로 만들고 촉촉하고 말랑한 식감을 구현했다.
메가커피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제철 과일을 이용하여 건강과 함께 컬러풀한 색감과 상큼함을 담아냈고, 전북 장수군의 특산물로 지역 상생 또한 도모했다"며 "앞으로도 전국 1,900여 개 매장에서 고객들이 다채로운 메뉴를 맛볼 수 있도록 노력하고, 또 다양한 상생 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쿠쿠, 창문형에어컨 ‘오늘 설치’ 서비스 실시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대표이사 구본학)가 6월말부터 인스퓨어 창문형에어컨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오늘 설치 서비스’를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본격적인 무더위 시작과 함께 수요가 급증하는 냉방가전의 경우, 설치 및 배송 지연으로 정작 필요한 시기에 바로 사용하지 못하는 불편함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를 고려해 쿠쿠는 창문형에어컨의 구매부터 설치까지 빠르게 지원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해당 서비스는 ‘오늘 설치’가 가능한 지역에 한해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매일 지점 당 선착순 3건씩 진행된다. 쿠쿠 공식몰 내 ‘오늘 설치’ 비용이 포함된 별도의 창문형에어컨 판매 페이지를 통해 새벽 00시부터 아침 11시 사이 제품을 구매하면 당일 오후 배송되고 이와 함께 내추럴닥터(전문 설치 기사)가 직접 방문해 설치까지 완료한다. ‘오늘 설치 서비스’가 가능한 지역은 쿠쿠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설치가 쉽고 간편한 창문형에어컨 특성 상 대부분 고객들이 직접 제품을 설치해 사용하고 계시나, 상황에 따라 설치 지원을 원하는 수요도 꾸준히 발생해 ‘오늘 설치 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며, “오전에 주문한 제품을 오후에 바로 사용할 수 있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의 만족감이 높다.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쿠쿠홈시스가 신제품으로 출시한 ‘인스퓨어 듀얼인버터 창문형에어컨’은 취침 모드 가동 시 조용한 공원 수준의 31~37dB(데시벨) 최저 소음을 구현해 그동안 창문형에어컨의 아쉬운 점으로 꼽히던 소음 문제를 크게 개선했다. 정격냉방능력 2,200W로 냉방성능은 향상되면서 전력소모는 최소화한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으로 전기료 부담까지 줄였다. 제습 기능을 갖춰 따로 제습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장마철 눅눅한 습기와 제습 과정 중 발생하는 뜨거운 바람은 밖으로 내보내고 실내를 시원하게 유지할 수 있다.
‘자가 증발 시스템’을 적용해 열교환 과정 중 발생한 수분을 팬을 통해 자연스럽게 증발시키기 때문에 번거로운 배수관 설치 및 타공 공사 없이 간편하고 비용 문제도 해소해 경제적이다. 이사 등 거주환경 변화에 대한 부담도 줄였다. 실내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어울리는 유선형의 매끄럽고 모던한 디자인도 주목할 만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