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하이모, ‘서산지점’ 신규 오픈 外

기사입력:2022-07-14 13:40:42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이모, ‘서산지점’ 신규 오픈

하이모는 14일 서산지점을 신규 오픈했다고 밝혔다.

하이모의 68번째 직영점인 서산지점은 석남동 석남사거리 인근 영빌딩 4층에 자리했다. 서산지점은 하이모가 충청남도 내에서 천안지점에 이어 두번째로 오픈한 지점으로 서산, 태안 뿐 아니라 당진과 예산, 홍성 등 인근 지역 고객들의 접근성을 고려해 선정된 지역이다.
서산지점은 하이모 본사에서 전문 교육을 이수한 전문가들이 고객 개개인의 두상과 모발, 두피 상태에 따른 최적화된 1:1 토탈 헤어 컨설팅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하이모의 전국 지점들은 고객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고 있어 다른 지점에서 관리를 받던 고객들도 신규 지점 방문 시 기존과 동일한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다.

하이모 관계자는 “서산과 아산, 그리고 충남과 인접한 세종시로의 유입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해당 지역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편의성을 개선하고자 서산지역에 신규 지점을 오픈하게 됐다”며 “새롭게 자리한 이곳에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파타고니아, '리퓨지오 데이팩(Refugio Daypack) 컬렉션' 출시

친환경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파타고니아 코리아가 넉넉한 수납력은 물론 환경에 끼치는 영향을 최소화한 실용적인 백팩 ‘리퓨지오 데이팩(Refugio Daypack) 컬렉션’을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리퓨지오 데이팩 컬렉션은 파타고니아의 클래식 백팩 라인 데이팩 컬렉션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온 제품이다. 활용도가 높았던 기존의 다양한 수납공간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안감 및 메쉬 부분 등의 모든 원단에 100% 리사이클 소재를 적용하고 친환경 내구성 발수 처리를 함으로써 인체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였다.

제품의 주 원단으로 사용된 100% 포스트컨슈머(Post-Consumer) 리사이클 폴리에스터는 본래의 쓰임을 다하고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어 버려진 폐기물을 활용해 만든 친환경 소재이다. 새로운 플라스틱을 생산하는 경우 채취부터 제조까지 다랑의 탄소가 발생하는데, 포스트컨슈머 리사이클 원단은 폐기물을 회수해 제조함으로써 에너지 사용 및 탄소 배출량 절감의 효과가 있다. 파타고니아는 이번 시즌 폴리에스터 원단의 88%를 재활용 소재로 대체하여 520만 파운드 이상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인 성과를 달성했다.

또, 이번 컬렉션은 과불화화합물을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내구성 발수 처리(PFC-Free DWR)가 적용돼 가벼운 빗방울 등을 막아주는 생활 방수가 가능하다. 과불화화합물은 의류 제품의 건조와 방수 기능을 높이기 위해 사용되는데, 제조 과정에서 수질 오염과 환경 호르몬을 유발해 환경에 유해한 것이 단점이다. 이에 파타고니아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제품을 만들기 위해 지난해부터 꾸준히 PFC-Free DWR처리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으며, 2024년까지 모든 제품 생산 과정에서 과불화화합물을 사용하지 않을 계획이다.

리퓨지오 데이팩 컬렉션은 26L와 30L 사이즈 제품 2종으로 출시된다. 리퓨지오 데이팩 26L는 일상 생활부터 야외 활동까지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백팩이다. 넉넉한 내부 공간을 비롯해 앞면부에 지퍼가 달린 패널 주머니가 있어 자주 꺼내는 소지품을 구분하여 보관하기 좋으며, 측면 메시 포켓에는 텀블러, 접이식 우산 등을 넣어 다닐 수 있다. 리퓨지오 데이팩 30L는 파타고니아 데이팩 라인 중 가장 큰 사이즈로 다양한 작업 활동을 할 때도 활용성이 뛰어나다. 여러 장비와 암벽화 등을 넣을 수 있는 큰 메인 공간과 자주 사용하는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윗부분 주머니와 앞부분 끈으로 공간이 나뉘어져 있어 짐 관리에 유용하다. 특히 리퓨지오 데이팩 두 사이즈 제품에는 모두 탈부착이 가능한 패드 주머니가 있어 15인치 노트북과 케이블, 충전기와 같은 소지품을 보관하기에도 용이하다.

이번 컬렉션의 전 제품 또한 공정 무역 인증(Fair Trade Certified™)을 받은 공장에서 제작돼 생산 노동자들의 삶과 노동 환경 개선에 기여한다. 파타고니아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2014년부터 공정 무역 제품을 생산, 64,000명 이상의 노동자들을 지원해 오고 있다.
파타고니아 마케팅 관계자는 “리퓨지오 데이팩은 파타고니아의 기능성 중심의 디자인과 환경에 대한 책임감이 만나 만들어진 실용성과 환경을 모두 고려한 최적의 데일리 백팩 제품이다.”라며, “때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활용도 높은 리퓨지오 데이팩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퍼포먼스 자전거 첼로, 풀 카본 로드 자전거 신제품 ‘케인 D6’ 출시

퍼포먼스 자전거 브랜드 첼로(대표이사 신동호)는 풀 카본 프레임 로드 자전거 ‘케인’의 2022년형 신제품 ‘케인 D6’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케인은 2014년 카본 로드 자전거의 대중화를 표방하며 첫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첼로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라인업이다.

이번에 선보인 2022년 케인 D6은 케인의 5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기존 D8, D7 시리즈에 이어 올해 새롭게 추가된 라인업이다. 가격 경쟁력을 갖춰 라이더의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였다. 신규 라인업 출시로 퍼포먼스 자전거 입문을 고려하는 라이더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첼로자전거는 기대하고 있다.

케인 D6은 브레이크 및 변속 케이블이 핸들 쪽에서 프레임 내부로 바로 삽입되는 풀 인터널 설계가 적용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프레임에 케이블을 위한 구멍을 뚫지 않아 프레임의 강성도 향상됐다.

풀인터널 설계로 복잡한 케이블 선이 정리되면서, 공기저항 감소 효과로 인해 퍼포먼스 능력이 향상된 것은 물론 나뭇가지와 같은 장애물이 있어도 걸림 없이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사이클링 컴퓨터, 라이트, 블랙박스 등 자전거 용품도 케이블의 방해를 받지 않고 핸들바에 편하게 장착할 수 있다.

한국인의 체형 연구를 통해 개발된 첼로만의 독자적인 지오메트리도 주목할 만하다. 전문 동호인은 물론 입문자도 부담 없이 로드 자전거를 탈 수 있는 편안한 프레임 형태를 적용해 로드 자전거의 우수한 퍼포먼스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편안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됐다.

심플하면서도 트렌디한 컬러 그래픽을 적용한 디자인도 눈에 띈다. 작년에 큰 호응을 얻었던 케인의 감각적인 로고리스(로고가 없는) 디자인을 적용해 데칼이라고 불리는 화려한 로고가 측면에서 보이지 않도록 제작했다. 이를 통해 풀체인지 된 프레임의 심플한 라인과 기능 중심의 프레임 디테일이 강조된 것이 특징이다. 색상은 무광블랙과 레드펄이 조화를 이룬 제품과 유광 블랙과 아스트로 블루가 조합된 모델 2종으로 출시됐으며, 권장소비자가격은 209만 원이다.

첼로 자전거 관계자는 “이번에 첫 선을 보인 케인 D6는 글로벌 경제 상황을 반영해 성능은 업그레이드하고 가격 부담은 낮춘 풀 카본 로드 자전거”라며 “출시 전부터 예약과 사전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으로, 많은 동호인과 입문자들이 가격 부담은 덜고 편안하게 퍼포먼스 라이딩을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퍼포먼스 자전거 브랜드로 전국 350여개의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1996년부터 퍼포먼스 자전거를 연구,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라이더 포커스드(RIDER FOCUSED)’라는 슬로건으로 보다 더 높은 완성도의 퍼포먼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라이더 중심의 자전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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