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돌고 도는 음료 트렌드, MZ세대가 차(茶) 트렌드도 바꿨다
패션이 돌고 돌 듯 음료 트렌드 또한 돌고 돈다.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최근 차(茶)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음료업계에 차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MZ세대가 차에 관심을 보이는 이유는 곡물차, 과일차, 블렌딩차 등 선택의 폭이 넓다는 차의 장점이 개인의 취향을 중시하는 MZ세대의 성향과 부합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에 음료업계는 전통적이면서 구수하고 쌉싸름한 원재료의 맛을 강조하는 제품부터 다양한 맛과 향이 더해진 제품까지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 구수하게 즐기는 풍미 가득 ‘곡물차’
레트로 디저트로 사랑받아온 흑임자와 팥에 이어 구수하고 깊은 풍미가 느껴지는 곡물차에 소비자의 관심이 다시 집중되고 있다. 곡물차는 구수한 맛과 향은 극대화한 대신 카페인이 없어 부담 없이 즐기기에 제격이다.
코카-콜라사의 ‘태양의 원차 주전자차’ 보리・옥수수는 주전자에 담아낸 것처럼 구수한 보리와 고소한 옥수수 차의 맛을 한층 살린 것이 특징이다. 130도 끓인 물로 보리와 옥수수를 우려내 고소한 향기와 깊은 풍미를 살리는 데 주력했다. ‘주전자차’라는 이름과 패키지의 주전자 일러스트를 통해 젊은 세대는 물론 과거 가정에서 주전자를 자주 이용하던 이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했다.
담터의 ‘담터 호두아몬드율무차’는 고소하게 씹히는 호두와 아몬드를 비롯해 율무를 함께 담아 만들었다. 여기에 땅콩과 호박씨를 토핑으로 사용해 포만감과 씹히는 맛을 살렸다. 광동제약 ‘흑미차’는 100% 진도산 흑미를 로스팅해 우려낸 곡물차로 편안하고 차분한 목넘김이 강점이다. 구수하고 깔끔한 풍미와 함께 진하고 맑은 갈색의 성상으로 호평을 받았다.
■ 싱그러워지는 상큼달콤 ‘과일차’
과일차는 달고 상큼한 과일 본연의 맛을 담아 특히 여름철 시원하게 마시기 좋다. 무더운 날씨에 찬 물이나 탄산수를 더해 마시면 청량하고 싱그러움을 극대화할 수 있다.
샘표 ‘순작 콜드브루 아이스티’ ‘청귤차’, ‘산딸기차’, ‘납작복숭아차’ 3종은 뜨거운 물 없이 찬물에도 잘 우러나는 콜드브루 제품이다. 낮에는 냉수나 탄산수와 함께 리프레시를 위한 아이스티나 시원한 에이드로 밤에는 따뜻한 물에 우려 심신을 안정시키기 위한 차로 즐기기 좋다.
오가다 ‘자연 담은 과일차’ 3종은 ‘꿀 생강’, ‘유자 모과’, ‘한라봉’ 등 350g 용량의 3종으로 구성되었으며 아기자기한 과일 패턴의 패키지에 손잡이까지 마련되어 있어 선물하기 좋은 것이 특징이다. 오핀 베이커리’의 ‘과일 티’ 4종 ‘사과티’ ‘레몬티’ ‘자몽티’ ‘오핀티’는 과일 고유 향을 느낄 수 있게 제작된 제품이다. 이 중 사과티, 레몬티, 자몽티는 수제 과일청을 활용해 만든다. 그 덕에 과일 특유 향과 맛, 식감까지 느낄 수 있다.
■ 과일과 꿀 등 더해져 익숙한 듯 새로운 ‘블렌딩차’
향긋한 잎차에 다양한 부재료를 넣은 블렌딩차는 꿀이나 과일 등 익숙한 맛이 더해져 차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쉽게 시도할 수 있다. 원물 건조 과일, 과일청 등 종류가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다.
이디야 ‘블렌딩티’는 매장에서 판매되던 블렌딩티 중 가장 반응이 좋았던 메뉴를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고품질 티백에 제철 과일청을 혼합한 제품으로 과일청에 따뜻한 물과 티백을 넣어 잘 우려내면 매장에서 마시는 블렌딩티의 상큼한 맛과 다양한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쟈뎅 ‘아워티’는 국내 최초로 홍차·허브티 찻잎과 생과육 착즙 결정체로 만든 과즙, 원물 건조 과일을 함께 담은 신개념 블렌딩 티다. 일화의 ‘일화차시’ 3종은 과일, 향신료 등 부재료를 넣고 섞은 ‘허니자몽블랙티’, ‘피치캐모마일’, ‘키위그린티’로 구성되어있다. 세계 3대 홍차 가운데 하나인 스리랑카산 우바홍차 이외에 크로아티아산 캐모마일, 제주 세작녹차 등 국내외에서 공수한 고급 찻잎을 사용했다.
◆아펠가모 반포, 잠실의 공간 리뉴얼
아펠가모의 반포점과 잠실점이 엔데믹 이후 폭발적으로 늘어난 웨딩 니즈에 발맞춰 고객에게 더 큰 만족을 선사하기 위한 공간 리뉴얼을 진행한다.
아펠가모 반포, 잠실의 공간 리뉴얼에서는 기존의 성스럽고 엄숙하던 신부 대기실에 내추럴한 가든의 느낌을 선사하기 위하여 공간 전면과 곳곳에 가든 플랜테리어와 플라워 컨셉의 인테리어를 접목하여 신부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화이트 톤의 천장과 창문을 통해 드리워지는 자연 채광은 신부 대기실을 화사하고 편안한 느낌의 힐링 공간으로 만들어 준다. 신성하고 엄숙한 결혼식의 장면을 완성해온 아펠가모 반포, 잠실은 금번 리뉴얼을 통해 풍요로운 가든파티의 감성을 버진로드로 입장하는 순간까지 연결지어 한층 더 조화롭고 아름다운 웨딩 모먼트를 연출한다. 또 점포에 따라 혼주탈의실 및 보조 신부 대기실 공간이 새로 마련되어 아펠가모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10여 년간 고객으로부터 음식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아온 아펠가모는 리뉴얼을 통해 연회장을 다양한 컬러와 쉐입, 텍스처의 오브제를 활용한 입체적인 공간으로 변화시킨다. 이를 통해 단순히 음식을 맛보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보는 즐거움까지 더할 수 있는 풍성한 미식의 경험을 제공하는 품격 있는 연회의 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아펠가모 반포와 잠실의 공간 리뉴얼은 각각 8월 19일, 8월 11일까지 진행되며, 리뉴얼을 통해 인생의 단 하루뿐인 웨딩 데이에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는 공간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리뉴얼 기간 동안 웨딩 예약 관련 상담은 정상 진행된다. 공사가 진행 중인 부분은 현장 투어에 제약이 따를 수 있으며, 리뉴얼 이후 실제 업그레이드된 공간의 투어가 가능하다.
아펠가모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빠르게 급증하고 있는 웨딩 수요에 발맞춰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된 아름답고 감각적인 공간을 선보이기 위해 아펠가모 반포, 잠실의 공간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며 “더욱 품격 있는 연회를 선보일 새로운 공간에 대한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아펠가모는 잠실, 반포, 광화문, 선릉, 공덕에 지점을 가지고 있으며, 국내 웨딩 업계의 리더로서 보다 전문적이고 믿을 수 있는 브랜드 웨딩을 제안해오고 있다. 여기서 더 나아가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홈파티 딜리버리 서비스인 아펠가모 앳 홈을 론칭하고,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브라이덜 스파 트리츠와의 협업을 통해 뷰티∙헬스 시장에도 도전하고 있다.
◆라이브커넥트, ‘라커스’ 아티스트 중심의 멀티 플랫폼으로 기능 업데이트
온라인 플랫폼 ‘라커스(LAKUS)’가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아티스트의 온라인 활동을 강화한다.
14일 라이브 스트리밍 스타트업 라이브커넥트(대표 신희용)에 따르면 ‘라커스’가 온라인 공연에 더불어 1:1 영상통화 팬미팅 및 1:1 맞춤 비디오 메시지 등 신규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아티스트 중심의 온라인 서비스를 패키지화 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작년 런칭한 1:1 영상통화 팬미팅 ‘후룸라이드(FlumeRide)’와 1:1 맞춤 비디오 메시지 ‘스타틀(STARTLE)’이 신규 서비스로 ‘라커스’에 추가되었고, 그 외 △다회차 공연 이벤트 생성 가능 △양일권 티켓, 올패스 티켓, VOD 패키지 티켓 등의 다양한 상품 구성 가능 △다수 티켓 상품에 대해 복수 구매 가능 △마이티켓 내 서비스 별 분류 기능 추가가 포함되었다.
‘라커스’는 꾸준한 개발을 통해 아티스트와 팬을 잇는 서비스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다. 아티스트 별 채널을 오픈하여 그 안에 온라인 공연을 포함한 1:1 영상통화 팬미팅, 맞춤 비디오 메시지 서비스 및 굿즈 판매 등 아티스트의 다양한 온라인 활동을 지원하는 아티스트 중심의 멀티 플랫폼으로 거듭날 계획인 것.
이에 따라 고객들은 원하는 아티스트 채널 페이지에 접속하여 해당 아티스트의 온라인 공연을 시청하거나 또는 영상통화를 하고, 나만의 비디오 메시지를 신청할 수 있어 이러한 아티스트 중심 서비스 확대를 통해 엔터테인먼트와 IT 기술이 결합된 멀티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갈 전망이다.
이 외에도 양일권 및 VOD 패키지 티켓 등 다양한 티켓 상품 구성이 가능해짐에 따라 기획사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상품 구성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에게는 원하는 상품으로 선택하여 시청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폭 넓은 고객 확보와 이용 편의성을 높여갈 것으로 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경제 이슈] 돌고 도는 음료 트렌드, MZ세대가 차(茶) 트렌드도 바꿨다 外
기사입력:2022-07-14 16:57:00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483.96 | ▲0.54 |
코스닥 | 715.76 | ▼2.01 |
코스피200 | 328.68 | ▲0.3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5,460,000 | ▼23,000 |
비트코인캐시 | 487,100 | ▼2,600 |
이더리움 | 2,353,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330 | ▼30 |
리플 | 3,036 | ▼4 |
이오스 | 938 | ▼4 |
퀀텀 | 3,008 | ▼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5,406,000 | ▼78,000 |
이더리움 | 2,355,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340 | ▼10 |
메탈 | 1,162 | ▼3 |
리스크 | 756 | ▼2 |
리플 | 3,036 | ▼4 |
에이다 | 915 | ▼4 |
스팀 | 209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5,490,000 | ▼30,000 |
비트코인캐시 | 486,500 | ▼1,300 |
이더리움 | 2,352,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310 | ▼50 |
리플 | 3,037 | ▼5 |
퀀텀 | 2,999 | 0 |
이오타 | 242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