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뉴트리(270870)가 주최한 KLPGA투어 ‘에버콜라겐 퀸즈크라운 2022(총상금 8억 원)’가 건강한 아름다움의 가치를 알리며 17일(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경기도 양주시 레이크우드 컨트리클럽에서 14일(목)부터 나흘간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는 KLPGA 대표 선수들이 대거 참여해 다양한 명장면을 연출했다. 우승자는 최종라운드에서 2언더파 70타를 친 윤이나(19)로 최종 합계 20언더파 268타를 기록, 2위를 차지한 박지영을 단 1타 차로 제치는 명승부를 펼쳤다.
뉴트리는 우승자 윤이나에게 트로피대신 왕관과 셉터를 수여하며 에버콜라겐 퀸즈크라운만의 차별화된 퍼포먼스를 보였다. 왕관은 우승자와 초대 우승자의 이름을 새긴 별도의 순회배로 제작돼 역대 골프 여왕의 탄생을 알릴 예정이다.
이번 에버콜라겐 퀸즈크라운 2022에서는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16번 홀에서 운영한 ‘에버콜라겐 존 기부 이벤트’로 마련한 총 2,000만 원의 기금을 결식아동 단체에 기부하게 된다.
선수들을 대상으로 ‘베스트 핑크드레서’도 선정했다. 3라운드의 이수진, 4라운드에서는 대회 현장을 방문한 기자들의 투표를 통해 베스트 핑크드레스로 선정된 우승자 윤이나에게 상품인 ‘에버콜라겐 리미티드 패키지’를 전달했다.
앞서 12일 화요일에는 골프를 사랑하는 뉴트리 고객들에게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프로선수와 함께하는 프로암 골프 대회가 개최됐으며, 본 대회가 개최된 14일부터는 에버콜라겐 전 제품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전시부스 운영과 함께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해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대회장은 ‘에버콜라겐’을 상징하는 핑크색으로 세팅해 KLPGA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녹여냈다.
에버콜라겐 퀸즈크라운 2022의 인기를 반영하듯 대회 기간 동안 약 10,000여 명의 갤러리가 현장을 찾아 선수들과 한마음으로 대회를 즐겼다.
㈜뉴트리의 김도언 회장은 “이번 대회가 KLPGA는 물론, 골프산업과 건강기능식품 산업이 동반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참여해주신 갤러리분들 모두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건강한 아름다움의 가치를 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해 건강기능식품 기업 최초로 KLPGA 투어 타이틀 스폰서로 합류한 ㈜뉴트리(NEWTREE)는 오랜 기간 헬시뷰티 분야에 집중해 새로운 소재 발굴과 기술 개발에 앞장서 왔으며, 자연유래 원료 개발을 통해 내면의 건강함을 끌어내는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이다.
뉴트리의 대표 브랜드이자 국내 먹는 콜라겐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에버콜라겐’은 강한 자외선에 대비한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함유로 여름철 뜨거운 햇빛 아래 라운딩을 해야하는 골퍼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락포트(ROCKPORT), 여름 휴가철 슈캉스 이벤트 진행
스타일과 편안함을 모두 갖춘 글로벌 슈즈 브랜드 ‘락포트(ROCKPORT)’가 휴가철을 맞아 스페셜 이벤트를 선보인다.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락포트는 고객들의 편안하고 즐거운 휴가를 지원하고자, 구매 고객 대상으로 ‘슈캉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7월 18일부터 8월 15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는 ‘슈캉스 이벤트’는 클럽락포트 기존 및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전 매장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리모와 캐리어(1인), 50만 원 상당의 인터파크투어 여행 상품권(2인),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30인)을 증정할 예정이다.
락포트 슈캉스 이벤트는 락포트 코리아 공식 온라인몰 공지사항 및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공식 소셜 채널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해줌, 솔라테크와 RE100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 IT기업 해줌(대표 권오현)은 솔라테크(대표 강일구)와 함께 RE100 사업 및 재생에너지 정부지원사업 협업을 위한 MOU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RE100 종합 컨설팅 ▲발전 설비 시공·운영·관리 ▲전력중개사업 참여 ▲RE100 통합 관제시스템 모니터링(해줌R) ▲DR 참여 등 기업의 RE100 참여를 위해 서로 협력하여 진행한다.
솔라테크는 지붕 임대 태양광 운영과 태양광 구조물을 자체 생산하는 재생에너지 전문기업이다. 많은 국내 기업과의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솔라테크는 옥상 건물 누수를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첨단 하이테크 기술을 적용하고, 설비 경량화를 개발하여 설비 강도와 시공 간편성을 높이고 있다.
해줌은 솔라테크가 보유한 기업 네트워크와 태양광 설비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업의 탄소중립을 위한 RE100 종합 컨설팅 및 운영을 진행한다.
RE100 컨설팅은 태양광 설비를 설치하여 재생에너지를 자체적으로 생산 가능한지 확인하고 기업의 전력 사용현황을 분석하여 스마트한 전력을 소비할 수 있도록 친환경 전력의 생산·소비·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우선 기업의 실제 데이터를 분석하고, 시장 동향에 따라 맞춤형 RE100 이행 수단과 비용을 파악한다. RE100 달성으로 인한 온실가스 감축 효과와 이행내역 및 성과관리까지 실시간으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분석한 데이터를 통해 최적의 전력 요금제를 제시하고, 전력중개사업과 수요관리 참여를 통해 수익도 창출할 수 있다.
RE100 이행을 위한 재생에너지 발전설비를 직접 설치할 경우, 재생에너지 정부지원사업을 통해 초기 투자 비용도 절약할 수 있다.
해줌 권오현 대표는 “RE100컨설팅을 형식적인 분석에 그치지 않고 실제로 기업이 탄소중립을 실현할 수 있도록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기업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 많은 국내 기업들이 RE100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