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주류업계, 시원한 ‘스파클링 저도주’로 여름철 공략 外

기사입력:2022-07-26 09:15:4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주류업계, 시원한 ‘스파클링 저도주’로 여름철 공략

변덕스러운 날씨의 장마철이 끝나고 본격적인 폭염이 시작되면서,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스파클링 주류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주류업계가 가볍고 청량감 넘치는 ‘스파클링 저도주’로 여름철 주류시장 공략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우리술 문화기업 배상면주가의 '심술7’은 국내산 쌀로 빚은 스파클링 약주다. 인공 색소와 향료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포도와 블루베리 과즙의 새콤달콤함과 톡톡 튀는 탄산이 주는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심술7은 투명한 잔에 마시면 핑크빛 색감도 즐길 수 있어 눈까지 즐겁다. 알코올 도수 7도로 부담스럽지 않아 무더운 날 가볍게 즐기기 좋다. 용량 330ml 기준 홈술닷컴 판매가는 3,000원이다.
배상면주가의 스파클링 과실주 ‘빙탄복’ 또한 여름에 시원하게 즐기기 좋은 제품이다. 색소와 향료를 첨가하지 않고 오로지 고창 복분자로만 빚어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탄산을 가미해 청량하면서 산뜻한 맛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 7도로 저도주를 선호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더욱 가볍게 마시고 싶다면 얼음을 추가해 ‘온더락’으로 즐겨도 좋다. 용량은 370ml, 홈술닷컴 판매가는 5,300원이다.

댄싱사이더의 ‘스윗마마’는 합성착향료나 설탕이 들어있지 않아 국산 사과 본연의 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한 병에 사과 2개 분량이 담겨있으며, 새콤달콤한 사과와 청량한 스파클링이 상쾌한 기분을 자아내 식사 전 입맛을 돋우기 좋다. 알코올 도수 5.5도, 용량은 330ml이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5,000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의 ‘별빛 청하 스파클링’은 청하에 화이트 와인과 탄산을 블렌딩한 제품으로, 청하의 깔끔함과 탄산의 청량감을 함께 느낄 수 있다. 부담스럽지 않은 알코올 도수 7도로 출시했으며, 탄산감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패키지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용량은 295ml이며, 편의점에서 2,000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블루앤트, 국제 표준 정보보호 인증 ‘ISO 27001’ 획득
비대면 진료 & 약 배송 플랫폼 ‘올라케어’를 운영하는 블루앤트(대표 김성현)는 지난 22일 정보보호 경영 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27001:2013’ 인증을 획득했다.

ISO 27001:2013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 표준 인증이다. 정보보호 정책을 비롯해 물리적 보안, 정보접근 통제 등 정보보안 관련 11개 영역, 133개 항목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검증된 기업만이 획득하는 인증으로, 요구사항과 통제되는 항목에 대해 적합성 여부를 확인하는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표준 인증 제도다.

블루앤트는 현장 적합성 심사 통과 후 ▲비대면 진료 & 약 배송 플랫폼(올라케어) ▲급여청구 사전심사 솔루션(RX Plus) ▲전문 의료인 커뮤니티(닥플) 부문에 대한 인증서를 획득했다. 특히 ‘올라케어’ 플랫폼의 경우,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일각에서 제기하는 개인 민감 정보 유출 등의 우려사항을 해결하고, 정보 보안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블루앤트는 글로벌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에 적용함으로써 개인화된 의료 데이터를 보다 체계적으로 보호·관리할 예정이다. 개인정보 유출 등 민감한 사회적 이슈와 관련 제도 변화에 선제적이고 유연하게 대응하여 정보 관리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핵심 정보 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관리 체계 및 보안 정책을 강화해 나겠다는 방침이다.

블루앤트 김성현 대표는 “비대면 진료 플랫폼 이용자들의 의료 정보를 안정적으로 취급하기 위한 하나의 조건으로 정보 보안에 대한 대비와 인증이 중요하다”며 “PHR(Personal Health Records)를 기반으로 일상적 케어를 위해 방대한 공급망 보안, 개인정보보호, 서비스 시스템 관리 등 지속적으로 보안·관리 측면 및 대응 체계 구축에 앞장서 신뢰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트렌비, 딜로이트 컨설팅을 통한 내부 통제 강화

전세계 명품 플랫폼 트렌비가 올해 2월부터 3개월간 기업 내부 시스템 점검과 사업 운영 효율화를 위해 글로벌 회계법인 ‘딜로이트 컨설팅 코리아’의 기업 컨설팅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딜로이트 컨설팅 그룹’은 사업 전략 및 설계, 경영 및 금융자문, 인사/조직 관리 등 비즈니스 전반의 분석을 통해 기업을 성장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세계적인 컨설팅 그룹이다. ‘딜로이트'의 컨설팅은 통상적으로 기업공개(IPO)를 준비하는 기업들이 거쳐야 하는 필수단계로 이야기 되어질 만큼 그 과정이 의미하는 바가 크다. 트렌비 역시, 기업이 퀀텀 점프를 하기위한 초석으로 이번 ‘딜로이트’의 내부통제 리스크 및 PI(Process Inovation) 컨설팅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트렌비는 설립 이후 빠른 성장을 달성해왔다. 기업의 외연 확장, 성장속도 만큼 내부 비즈니스 프로세스 개선 도모와 통제설계, 운영의 적정성 및 효과성 진단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며 이번 컨설팅 목적을 밝혔다. 더불어 기업공개(IPO) 및 1천억 이상 자산 형성의 중장기 목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내부 회계관리제도 강화 및 외부감사를 대비하는 목적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트렌비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해외지사를 직접 운영하는 명품 플랫폼 기업이다. 이번 딜로이트 컨설팅을 진행하며 한국 본사 및 각 해외지사의 비즈니스/관리 업무를 프로젝트 추진 범위로 지정하고, 각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회사의 업무 개선 현황 그리고 Value-up을 위한 추가 과제를 도출해 내는 것이 목표였다고 말하며 이번 컨설팅을 계기로 한국 본사와 해외지사에 동일한 정책과 관리규정을 적용시키게 되었다고 밝혔다.

트렌비는 “딜로이트 컨설팅을 통해 기업공개(IPO) 등 회사 성장을 위한 기업 시스템 역량 고도화를 실행하게 되었으며 수익성 개선을 위한 다각도의 분석 체계를 설계하게 되었다.”고 말하며 “각 조직의 권한과 책임을 명확하게 정의하고 내부통제 관련 부서의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컨설팅 이후 계획을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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