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글로벌 게임업체 ㈜넥슨과 협업해 신메뉴가 포함된 ‘메이플스토리 메론세트’를 출시하고 오는 8월 15일까지 설빙 X 메이플스토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설빙과 넥슨의 협업으로 탄생한 메이플스토리 메론세트는 ‘망고요거트메론설빙’과 메이플스토리의 인기 몬스터인 ‘핑크빈’, ‘예티’ 얼음 트레이, 실제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푸릇푸릇 썸머 의자’ 아이템 쿠폰 등 3가지 품목으로 구성됐다. 이는 설빙 매장에서 메이플스토리 메론세트 주문 및 포장 시 적용되며 진행 매장은 설빙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정 수량으로 제작돼 조기 소진 시 종료될 수 있다.
또한 설빙은 메이플스토리와의 협업을 기념해 매장 내에서 메이플스토리 배경음악을 활용, 게임 유저들의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즐길 수 있는 망고요거트메론설빙은 설빙의 여름 시그니처 ‘메론설빙 시리즈’를 잇는 여름 시즌 메뉴로 국산 농가에서 재배한 머스크멜론에 인기 과일 망고를 접목해 제철 멜론의 향긋함과 부드러운 과육, 풍부한 과즙에 달콤 상큼한 망고의 맛이 매력적인 빙수다. 함께 토핑된 망고요거트 아이스크림이 멜론, 망고 과육과 어우러지며 맛의 상큼함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설빙 브랜드 관계자는 넥슨과의 이색 협업을 통해 “본격적으로 시작된 휴가와 방학기간에 설빙표 달콤한 디저트와 넥슨 메이플스토리와 함께 즐거운 취미생활 즐기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올가니카, 제주항공과 협업한 사전 주문 기내식 ‘비건 함박 스테이크’ 출시
식물성 혁신푸드 기업 올가니카(ORGANICA)는 제주항공과 함께 사전 주문을 통해 이용 가능한 비건 기내식 ‘비건 함박 스테이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가니카와 제주항공의 협업은 제주항공이 기내식의 육류 재료를 식물성으로 대체하는 과정에서 이루어졌다. 기내식 ‘비건 함박 스테이크’는 100% 식물성 대체육으로 만든 함박 스테이크로, 진한 브라운 소스에 재워 촉촉하고 부드러운 맛은 물론 토마토, 그린빈, 단호박, 알감자 등 구운 채소와 귀리보리밥이 함께 제공되어 든든하고 건강한 한 끼로 제격이다. 모든 재료는 100% 식물성으로 채식 고객은 물론 장기간 비행 시 소화가 안되는 등의 불편함을 호소하는 고객들도 부담없이 즐기기 좋다.
올가니카는 국내 최초 비가열 살균공정을 적용한 저스트주스, 천연 식물성 단백질 셰이크 등 혁신적인 클린푸드를 선보여 왔다. 특히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식물성 대체육을 개발,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며 비건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다. 대표 제품인 ‘비건 함박 스테이크’는 출시 1년만에 91만여개가 판매되며 진짜 고기보다 더 고기 같은 맛과 식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이다.
올가니카 양영란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선택이 한정적이었던 기내식으로 비건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많은 분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드릴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곳에서 맛있는 식물성 혁신푸드 제품을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하늘 위에서 즐길 수 있는 비건 기내식 ‘비건 함박 스테이크’는 7월부터 제주항공 모바일앱, 웹 및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공차코리아, 공항 내 매장 운영재개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코로나19로 인해 영업을 중단했던 공항 내 입점 매장의 운영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공차는 국제선 항공편의 조기 정상화로 해외여행이 차츰씩 증가함에 따라 공항 내 5개의 공차 매장 중 총 3개 매장(▲인천국제공항 1호점, ▲인천국제공항 4호점, ▲인천국제공항 5호점)을 재오픈 했다. 나머지 2개 매장(▲인천국제공항 6호점, ▲김포공항 국내선점)은 기존 공항 이용객들과 공항 내 상주직원을 위해 휴점 없이 지속해왔다.
공차는 이번 재오픈을 기념하여 공항 매장 한정 2가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금일부터 소진시까지 공항 내 5개 공차 매장에서 제주 신메뉴 중 1잔을 포함해 11,000원 이상 구매 시 여행용 폴딩백을 증정한다. 폴딩백은 접으면 손바닥 크기의 비닐소재 파우치로 휴대가 간편하고, 펼치면 큰 가방으로 활용할 수 있어 여행 시 갑자기 늘어난 짐을 정리하기 안성맞춤이다.
프로모션 대상 음료인 제주 신메뉴는 ‘공차 한 잔으로 떠나는 특별한 제주도 여행’을 컨셉으로, 제주 특산물을 활용해 다양한 제주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제주 오름 밀크티+펄’, ‘제주 당근 밀크티’, ‘유채꿀 토마토 스무디’, ‘까망돌 흑임자 스무디’ 총 4종으로 구성됐으며, 제주의 오름과 푸르른 하늘, 화산송이 등을 연상시키는 비주얼과 맛을 자랑한다.
한편, 오는 8월 15일까지 공차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대상으로 공항 내 5개 매장에서만 사용 가능한 토핑 무료 추가 쿠폰도 증정한다. 공차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면 누구나 쿠폰을 받아볼 수 있으며, 음료 주문 시 쿠폰을 제시하면 L사이즈 토핑에 한해 1인 1회 사용 가능하다.
공차코리아 마케팅 본부장 이지현 상무는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공항 매장에서 다시금 고객님들을 만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공항 매장 재오픈 기념 공차가 준비한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여행의 설렘을 공차와 함께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재오픈한 공항 매장과 관련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차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공차코리아’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