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무인양품, 국내 첫 PB상품, 과일칩 시리즈 및 옥수수 과자 출시 外

기사입력:2022-08-04 08:15:25
[로이슈 편도욱 기자]
◆무인양품, 국내 첫 PB상품, 과일칩 시리즈 및 옥수수 과자 출시

무인양품 주식회사가 과일칩 시리즈와 옥수수 과자를 출시했다. 이번 과일칩 시리즈와 옥수수 과자는 우리나라의 음식문화를 반영하여 무인양품이 국내에서 자체 기획하여 출시하는 첫 번째 식(食)제품이다.

‘식’ 부문은 지역의 음식문화 양식이 크게 도드라지는 영역이기에 기존의 수입상품으로 충족할 수 없는 국내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지역 사람들의 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무인양품의 철학을 담았다. 과일칩 시리즈는 ▲사과 ▲파인애플 ▲키위 ▲바나나 4종으로 개당 3,900원에 8/5(금)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옥수수 과자는 ▲달콤한 맛 ▲매콤한 맛 2종으로 개당 1,900원에 지난 7월에 출시되었다.

과일을 얇게 슬라이스하여 만든 과일칩 시리즈는 저온진공법으로 제작하여 재료의 맛을 살리고 영양성분을 보존하였다. 저온진공법은 압력을 낮춰 기름의 끓는점과 재료의 익는 온도를 100 ℃ 이하로 낮춰 단기간 내 가열하는 방법으로, 일반적인 고온 유탕 시 발생하는 유해 물질의 생성을 차단하여 재료 본연의 맛, 향 그리고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과일칩을 가공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첨가물은 최소한으로만 사용하여 전체 성분의 97% 이상이 과일로 이루어졌다.

옥수수 과자는 밀가루가 아닌 옥수수 가루로 반죽하여 글루텐 프리 제품으로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반죽의 겉면에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설탕과 고춧가루 양념을 코팅하여 달콤하고 고소하게 만들었다. 또한 제조사의 해썹인증과 비건인증을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제조하고 있다.

무인양품 식품MD 명하림 과장은 ”가벼운 스트레스나 허기짐을 해결하기 위한 간식으로 과일칩 시리즈와 옥수수 과자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국내 소비자들의 식생활을 타깃으로 한 다양한 상품들을 개발 중”이라고 말했다.

두 제품은 출시일 이후 전국 무인양품 매장과 온라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과일칩 시리즈는 출시 후 10일간 3개당 9,900원에 판매하는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골프ᆞ테니스’ 동시 공략하는 골프웨어 업계

2030세대를 중심으로 골프에 이어 테니스가 새로운 인기 스포츠로 떠오르며 두 스포츠를 동시에 겸하는 ‘골니스(골프+테니스)족’이 등장하고 있다. 평일에는 도심에서 테니스 라켓을, 주말에는 교외에서 골프 클럽을 들고 SNS를 통해 트렌디한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한다.

필드에 이어 코트가 일상복으로 채울 수 없었던 화려한 색감과 과감한 디자인에 대한 갈증을 표출하는 런웨이가 된 셈이다.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자기 표현의 수단이 된 골프, 테니스 열풍에 골프웨어 업계는 두 시장을 동시에 공략하기 위해 나섰다. 멀티유즈 아이템을 발빠르게 출시하거나 아예 테니스 전용 라인을 론칭하며 영역을 넓히는 중이다.

최근 ‘제이린드버그’는 테니스 컬렉션을 출시하고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등에서 선보였다. 라운딩룩과 테니스웨어로 입기 좋은 활동성을 강조한 여성용 민소매 탑과 스커트, 남성용 폴로 셔츠 등이 대표 제품이다.

올해 론칭한 ‘젝시믹스 골프’는 ‘애슬레저 골프웨어’를 콘셉트로 캐주얼한 디자인에 그린, 네이비, 퍼플 등 화려한 컬러를 적용한 컬렉션을 출시하고 필드와 코트를 배경으로 한 화보를 공개했다.

‘힐크릭’의 ‘리버스 라인’ 여름 컬렉션은 테니스볼 같이 통통 튀는 레몬 옐로우 컬러를 포인트로 필드와 코트 위에서 존재감을 뽐내고 싶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일상복으로도 활용도가 높은 피케 티셔츠와 주름이 매력인 플리츠 스커트의 조합이다.

‘리버스 에센셜 티셔츠’는 카라와 가슴 부위에 배색 포인트로 발랄한 매력을 한껏 살렸다. 함께 매치하기 좋은 ‘리버스 썸머 패턴 플리츠 큐롯’은 힐크릭 로고 프린트 패턴으로 유니크한 무드가 돋보인다. 속바지가 내장돼 활동적인 플레이에도 편안하게 착용 가능하다.

업계 관계자는 “다양한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들은 골프와 테니스 등 여러 스포츠 활동을 라이프스타일화해 즐기는 성향이 강해 활용도가 높은 멀티유즈 아이템에 주목한다”며 “골프웨어와 테니스웨어는 퍼포먼스에 지장이 없는 기능성을 갖추고 디자인적으로도 닮아 있어 호환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디딤365-로그프레소 공공 · 금융 클라우드 사업 협력 MOU 체결

멀티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 디딤365(대표 장민호)는 SecOps(보안운영) 플랫폼 전문기업 로그프레소(대표 양봉열)와 공공·금융 클라우드 사업 분야의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디딤365는 로그프레소에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loud Security Assurance Program, 이하 CSAP)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통합로그관리’, ‘통합보안관제’ 등 로그프레소 클라우드 서비스의 CSAP 인증 및 공공, 금융 클라우드 분야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공공·금융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에 본격 진출하는 로그프레소는 2013년 설립된 SecOps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주요 제품으로는 통합로그분석 “로그프레소 엔터프라이즈”, 통합보안관제 “로그프레소 소나”, 보안운영자동화 “로그프레소 마에스트로” 등이 있으며, 클라우드 기반 Log4j 스캐너 서비스 ‘로그프레소 워치’를 운영하고 있다.

로그프레소 양봉열 대표는 “공공 클라우드 시장에서 다양한 사업 경험을 보유한 디딤365와 함께, CSAP 인증을 시작으로 통합로그관리, 통합보안관제 서비스 확대를 위해 다양한 협업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디딤365는 NIA AI허브, AI 안심존,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 등 100여건이 넘는 공공·금융 클라우드 사업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 '행정·공공기관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통합 사업' 컨소시엄 참여 등 다수의 공공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는 사업에서 행정·공공기관에 필요한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에 맞춘 최적의 전환을 이뤄냈으며, 공공 비즈니스가 필요한 CSAP 기업들을 대상으로 심사 지원 세미나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딤365 장민호 대표는 “양사간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CSAP 인증 컨설팅부터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분야까지 함께 협력할 수 있는 B2B IT서비스를 선보이게 됐으며, 확대되는 공공·금융 클라우드 시장에서 안정적인 사업 전개를 위해 로그프레소와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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