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MCM, 모터스포츠 감성 담은 2022 가을/겨울 컬렉션 캠페인 공개 外

기사입력:2022-08-04 09:55:19
[로이슈 편도욱 기자]
◆MCM, 모터스포츠 감성 담은 2022 가을/겨울 컬렉션 캠페인 공개

여행과 이동성 등 브랜드 헤리티지를 통해 시그니처 스타일을 발전시켜온 MCM이 새 캠페인을 통해 한 차원 높은 수준으로 ‘움직임’이라는 주제를 정의한다.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이 모터스포츠의 역동적인 에너지를 담은 2022 가을/겨울 컬렉션 ‘리빌드-리메이크-리폼(Rebuild-Remake-Reform)’과 캠페인 ‘움직임(The Movement)’을 공개했다. MCM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끊임없이 움직이는 삶 속의 절대적 자유와 힘을 표현하고, 클래식한 테일러링과 스포츠웨어 디테일이 조화를 이루는 컬렉션을 선보인다.
MCM 2022 가을/겨울 컬렉션의 캠페인에서는 모터스포츠 문화의 미학을 넘어 메타버스 세계를 향해 빠르게 전개되는 레이스의 자유로운 움직임을 그렸다. 캠페인 영상에서 CGI(컴퓨터 생성 이미지)로 구현된 세 사람은 딥 그린과 밀레니얼 핑크 등 컬렉션 메인 컬러 배경의 제약 없는 우주 속에서 여러 현실을 오가며 메타버스 세계로 진입한다.

이번 컬렉션은 컬렉션 명 ‘리빌드-리메이크-리폼’에서 알 수 있듯, 기존의 단발성 컬렉션 아닌 세 개의 캡슐 컬렉션으로 구성됐다. 움직임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하는 MCM의 가치관을 녹이고, 젊음과 혁신의 정신을 담았다.

첫 번째 ‘여름 스포츠 캡슐 컬렉션’은 음악, 스케이트보드 씬 등 다채로운 문화와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았다. 멀티컬러 큐빅 카모플라주 모노그램과 화려한 컬러가 돋보이는 레디 투 웨어, 액세서리와 블루 컬러의 코튼 우븐 팔레트가 돋보이는 데님 모티브로 통일감 있는 스타일을 구성했다. 특히 메인 테마인 큐빅 카모플라주는 기존의 패턴과 구조를 들춰야만 새로운 것을 맞이할 수 있다는 철학을 담아 스트리트 예술과 섬세한 도시의 건축 구조를 결합해 신선하게 재해석한 모노그램이다.

두 번째는 선선한 가을 바람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뉴 포멀 캡슐 컬렉션’이다. 블랙과 딥 그린 중심의 무게감 있는 컬러와 부드러운 울, 모헤어 니트, 가죽 소재를 결합하고, 모던한 컷을 더해 강렬한 실루엣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모터스포츠와 레이싱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은 실크 스카프와 캡 모자 등 액세서리, 컬러 블록 부츠와 바이커 재킷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 번째는 복원과 재생을 주제로 한 ‘지속 가능한 겨울 캡슐 컬렉션’이다. 이 컬렉션은 생분해성 퀼트 나일론에 핑크 컬러의 길트-프리 인조 퍼를 매치해 환경 친화적 가치를 지향했다. 니트웨어에 과감한 컬러의 패딩을 레이어링해 추운 겨울의 활기와 힘찬 움직임을 풀어냈다.

MCM의 2022 가을/겨울 컬렉션에서는 레디 투 웨어, 스웨터, 가죽 액세서리에 사랑스러움을 배가한 MCM Zoo(주)의 M Pup(엠 펍) 프렌치 불독 모티브도 확인할 수 있다.

MCM의 글로벌 브랜드 책임자 더크 쇤버거(Dirk Schönberger)는 “모터스포츠의 스타일과 미학, 그짜릿함과 흥분되는 순간에 늘 매료됐으며, 2022 가을/겨울 컬렉션을 통해 모던한 매력이 돋보이는 모터사이클 특유의 감성을 담고자 했다”며 “모터스포츠에서 발견한 에너지와 스마트 럭셔리를 지향하며 진화와 확장을 거듭하는 MCM의 에너지를 함께 엿볼 수 있는 이번 컬렉션과 캠페인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MCM 2022 가을/겨울 캠페인에서 공개된 컬렉션은 전국 MCM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이먼 도미닉 X 골든구스, 더블유 코리아 화보 공개
힙합 아티스트 사이먼 도미닉과 패션 매거진 더블유 코리아가 함께한 디지털 커버 및 화보가 공개됐다.

화보 속 사이먼 도미닉은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출발한 브랜드 ‘골든구스(GOLDEN GOOSE)’의 스타(STAR), 골든(GOLDEN), 저니(JOURNEY) 3가지 컬렉션 제품을 입고 더블유의 뷰파인더 앞에 섰다.

이번 화보 속 사이먼 도미닉은 시대를 초월하는 DNA를 아우르는 유니크한 골든구스의 아이코닉한 바이커 레더 자켓, 그리고 19세기 이래 가장 매력적이고 감성적인 열차 오리엔트 익스프레스를 담아낸 FW22 저니 컬렉션은 물론 브랜드의 대표 스니커즈 볼스타 등을 믹스 앤 매치해 다양한 가을/겨울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골든구스의 FW22 저니 컬렉션은 파리에서 이스탄불을 잇는 특별한 열차 오리엔트 익스프레스에서 경험할 수 있는 프린트, 패턴, 장식 등을 골든구스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골든구스와 사이먼 도미닉이 함께 한 이번 화보는 더블유 코리아 인스타그램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사이먼 도미닉은 골든구스의 글로벌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되어 이달 말 공식 발표 예정인 골든구스 2022 브랜드 캠페인 프로젝트에 참여할 예정이다.

◆젠지 이스포츠, 한국-인도네시아 이스포츠 인재 교류를 위해 인니 IMPAC과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 이스포츠 기업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 이하 젠지)의 교육 담당 기관인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Gen.G Global Academy; 이하 GGA)’가 지난 3일 인도네시아 기업이 모인 ‘인도네시아 공인 인력 기관 컨소시엄(Indonesian Manpower Placement Consortium; 이하 IMPAC)’과 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GGA의 우수한 교육 시스템을 통해 인도네시아 이스포츠 인재 육성을 지원하고 한국-인도네시아 간의 인재 교류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고자 준비됐다. 이를 토대로 GGA는 IMPAC과 함께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한 이스포츠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양국의 상호 교류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에 협력할 예정이다.

IMPAC은 인도네시아 20개 기업이 모여 만든 비즈니스 컨소시엄이다. 지난 7월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 방한을 계기로 사업 확대 기회 모색 차 젠지를 포함한 여러 국내 기업들을 방문하고 있다.

지난 3일 젠지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는 IMPAC 관계자들이 GGA 주요 시설을 탐방하고 다양한 GGA의 교육 프로그램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직능 단체인 중등교장협의회의 조은주 사무총장과 선일빅데이터고등학교 안재민 교장이 참석하여 한국과 인도네시아 간 학생 교류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중고등학교 이스포츠 분야 인재 육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왕관(Guan Wang) GGA 사장은 “GGA는 IMPAC과 한국, 인도네시아 양국 간 우수 인재 교류를 시작으로 전 아시아 이스포츠 시장의 발전을 이끌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젠지가 가진 우수 교육 프로그램과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동남아시아 및 글로벌 시장에서 이스포츠 산업 저변 확대에 힘쓸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GGA는 대학 진학 지원, 이스포츠 취업 연계 등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이스포츠 시장의 성장에 앞장서고 있다. 연세대학교, 조지메이슨대학교 등 국내외 유수 대학과 업무 협약을 맺고 이스포츠 컨퍼런스 및 캠프를 개최하는 등 다방면으로 협업을 지속 중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97.82 ▲13.76
코스닥 840.44 ▲1.79
코스피200 384.02 ▲1.7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5,599,000 ▼37,000
비트코인캐시 538,500 ▼2,000
비트코인골드 34,700 ▼160
이더리움 4,771,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33,050 0
리플 669 0
이오스 813 ▼1
퀀텀 3,628 ▲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5,592,000 ▼30,000
이더리움 4,772,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3,020 ▼40
메탈 1,763 ▼3
리스크 1,420 ▼1
리플 669 ▼0
에이다 555 ▼0
스팀 278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5,631,000 ▲17,000
비트코인캐시 538,500 ▼2,500
비트코인골드 34,890 ▼20
이더리움 4,771,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33,040 ▲40
리플 669 ▲0
퀀텀 3,610 ▼21
이오타 24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