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빗, 하반기 경력 직원 공개채용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FLYBIT)의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이하 플라이빗)가 지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경력 직원 공개채용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전 사업부를 대상으로 이뤄지는 이번 채용은 IT 개발 직군으로는 ▲백엔드 개발 ▲트레이딩 개발(Node.js) ▲트레이딩 개발(C, C++) ▲ 앱(APP)개발자 ▲DBA ▲QA엔지니어 등이 포함된다.
비개발 직군 모집 분야에는 ▲사업운영 ▲해외마케팅 ▲자금세탁방지(AML) ▲정보보호/개인정보보호 ▲재무전략·기획 ▲회계 ▲사내 변호사 등이 있다.
플라이빗은 지난해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로부터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 수리를 마친 후 올 상반기 두 자릿수 경력 공채를 진행한 바 있다.
플라이빗 관계자는 "지난해 11월과 올 3월 임직원에 대규모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한 바 있으며, 육아휴직, 남성 출산휴가, 장례지원서비스, 도서 구입비 및 교육비 지원 등 다양한 사내 복지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또 인재를 추천한 임직원에 인재추천보상금을 지급하고, 입사자에게는 입사축하금을 전달하는 인재추천보상제도도 마련하고 있다"고 전했다.
◆수집형 RPG ‘메르헬 판타지’ 정식 서비스 시작
Chase Online Company(이하 C.O.C)는 Tapplus에서 개발한 수집형 RPG ‘메르헬 판타지’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메르헬 판타지’는 누구도 예상 못 한 반전이 기다리는 환상의 막장동화가 펼쳐지는 수집형 RPG이다. 거울의 어두운 면에 갇힌 동화 속 인물들의 진짜 영혼을 찾고 동화 세계의 빛을 밝히기 위해 떠난 여행에서 각종 인물과 스토리를 만날 수 있다.
◆세종시, 바이크뱅크, 생각대로 배달용 전기이륜차 보급 확대 MOU 체결
바이크뱅크는 8월 18일 세종시청에서 세종특별자치시, ㈜로지올과 “배달용 전기이륜차 보급 확대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 세종시는 △ 전기이륜차 보급 확대를 위한 재원 마련 △ 인프라의 조기 구축을 위한 공공부지 제공, 바이크뱅크는 △ 전기이륜차 1,000대 보급 △ 충전 인프라 60기 구축 및 서비스망 확보, 로지올은 △ 배달용 전기이륜차 전환 독려 △ 배달 수수료 감면 등으로 구성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