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바디프랜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外

기사입력:2022-08-23 15:51:13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바디프랜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바디프랜드의 자체 제작 브랜드 사운드 ‘더 타임 투 비 노블’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콘셉트의 3개 부문으로 나누어 디자인을 평가하는 시상식으로, 매년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혁신적인 작품을 출품하며 전 세계 디자인 전문가들이 심사한다"라고 말했다.

바디프랜드의 브랜드 사운드 ‘더 타임 투 비 노블(The Time to be Noble)’은 △기억하기 쉬운 멜로디 △시각 로고와의 매칭 △기업 아이덴티티 반영의 3가지 요소에 집중해 제작됐다. 바디프랜드 경험디자인연구소를 주축으로 완성된 이번 수상작은 국내 기업 중 자체 제작 콘텐츠로 사운드 디자인 영역에서 본상을 수상한 사례가 많지 않다는 점에서 특히 주목된다.

전 세계 어디서나 악기를 튜닝할 때 사용되는 음인 A음과 상승하는 옥타브 간격을 사용한 바디프랜드 브랜드 사운드는 헬스케어 시장의 기준이 되겠다는 상징성과 함께 바디프랜드의 시각적 로고를 청각화한 디자인을 담았다. 기업 내•외부적으로 이해관계자들이 인식하고 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키워드를 소리로 묘사하는 과정을 통해 사운드 가이드라인 또한 완성했다.

◆우리넷, 스미크와 통신모듈 공급 및 협력을 위한 MOU 체결…중국 시장 진출 본격화

우리넷(115440)은 스미크(대표 김종필) 유한회사와 통신모듈 공급 및 협력을 위한 MOU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스미크 유한회사는 공유경제 관련 제품의 생산 및 유통 사업을 하고 있는 중국 로스비즈컨설팅(유) 회사의 국내 설립 법인으로 공유형 자전거와 부품 및 공유형 배터리, 렌탈기기 등을 개발 및 유통하고 있는 업체이다. 이번 계약 체결로 우리넷의 한국형 통신모듈을 공유형 자전거 등에 장착해 국내에 판매될 예정이다. 향후 우리넷은 중국형 통신모듈을 개발해 중국 현지에 납품할 예정이다.

◆NHN링크, 문화 콘텐츠 플랫폼 ‘티켓링크’ 개편

NHN링크는 자사의 문화 콘텐츠 플랫폼 티켓링크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지난 4월 NHN티켓링크에서 NHN링크로 사명을 변경한 후 진행한 첫 번째 대규모 리뉴얼이다. 사용자 편의성 강화에 초점을 맞춰 ▲플랫폼 메인 색상 변경 및 주요 페이지의 UI 디자인을 개선하고, ▲랭킹 서비스를 세분화했으며, ▲스마트 티켓 활용도를 높이고, ▲‘개인별 홈 설정’ 기능을 신설했다.

먼저, 티켓링크 플랫폼 전반의 메인 색상과 앱 아이콘을 NHN링크 컬러에 맞게 변경해 통일성을 강조했다. 더불어, 티켓링크 웹/앱 주요 페이지의 UI 디자인을 개선하면서 예매 접근성을 높이고 가독성도 크게 향상시켰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83.42 ▲13.01
코스닥 717.77 ▲6.02
코스피200 328.35 ▲2.0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2,484,000 ▼143,000
비트코인캐시 484,100 ▼800
이더리움 2,301,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3,060 ▲140
리플 2,986 ▼7
이오스 910 ▼4
퀀텀 3,049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2,492,000 ▼233,000
이더리움 2,301,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3,030 ▲100
메탈 1,184 ▼13
리스크 753 ▲2
리플 2,987 ▼9
에이다 901 ▼3
스팀 212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2,460,000 ▼180,000
비트코인캐시 484,600 ▲200
이더리움 2,301,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3,040 ▲110
리플 2,986 ▼7
퀀텀 3,052 ▼25
이오타 237 ▼4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