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이슈] 바비의 꿈 응원 캠페인, ‘가장 존경하는 CEO’ 1위는 스티브 잡스 外

기사입력:2022-09-06 08:42:00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바비의 꿈 응원 캠페인, ‘가장 존경하는 CEO’ 1위는 스티브 잡스

바비(Barbie)가 진행한 이달의 YCBA(You Can Be Anything) 설문조사 결과 ‘가장 존경하는 CEO’로 스티브 잡스가 1위에 올랐다.

패밀리 놀이문화 기업 손오공은 장래 희망을 구체적으로 갖기 시작하는 7살 이상의 소녀들과 바비를 좋아하는 성인을 대상으로 두 주간 ‘워너비 CEO’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손오공 관계자는 "‘워너비 CEO’로 애플의 창업자 스티브 잡스가 선정되었으며 이어, 정주영 현대그룹 창업자와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인 빌 게이츠가 근소한 차이로 공동 2위를 차지했다"라며 "스티브 잡스를 뽑은 캠페인 참여자들은 △새로운 시도를 통해 세상을 변화시켜서, △무한한 창의력을 본받고 싶어서, △스마트폰 시대를 연 주인공이라서 등을 선택 이유로 꼽았다"고 전했다.

바비 YCBA 캠페인 10월의 커리어는 ‘패션모델’이며 자신의 워너비와 선택 이유를 보내준 응모자 중 13명을 추첨해 자신의 꿈과 워너비를 떠올릴 수 있는 패션모델 테마의 바비가 선물로 증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손오공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더핑크퐁컴퍼니, ‘핑크퐁’ 탄생 10주년…유튜브 누적 조회수 600억 뷰 기록

더핑크퐁컴퍼니가 자사 대표 브랜드 ‘핑크퐁’이 탄생 10주년을 맞았다고 6일 밝혔다.

‘핑크퐁’은 더핑크퐁컴퍼니가 지난 1월 사명을 변경할 당시, 기업명에도 포함할 만큼 핵심 정체성으로 기능한다. 2012년 9월 6일, 더핑크퐁컴퍼니가 핑크퐁 캐릭터명과 로고를 확정하고 앱, 제품 사업을 본격적으로 운영한 이후, ‘핑크퐁’은 ‘핑크퐁 아기상어’를 포함해, 다양한 IP를 아우르는 엄브렐라 브랜드로서 5,000여 편이 넘는 영상, 앱, 음원, 제품 앞에 오프닝 로고로 삽입되는 등 브랜딩 전략에도 적용되고 있다.

◆K2, ‘ALP 프리즘 고어자켓’ 출시

K2가 산행의 계절 가을을 맞아 우수한 방수·방풍 소재를 적용한 ‘ALP 프리즘 고어자켓’을 출시했다.

K2 ‘ALP 프리즘 고어자켓’은 방풍·방수 기능이 뛰어난 고어텍스 2 레이어 소재를 적용해 날씨 변화가 잦은 가을철 아웃도어 활동 시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기능성 바람막이 자켓이다. 봉제선에 방수 소재를 덧대는 ‘심실링’ 공법을 자켓 전체에 적용해 탁월한 방수 기능을 갖췄으며 내부의 습기와 땀을 밖으로 배출하는 투습성도 뛰어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47.43 ▼29.98
코스닥 699.11 ▼12.81
코스피200 323.53 ▼4.6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1,694,000 ▼67,000
비트코인캐시 465,900 ▼500
이더리움 2,284,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1,630 ▼140
리플 3,004 ▼3
이오스 895 ▲4
퀀텀 2,807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1,680,000 ▼75,000
이더리움 2,285,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1,630 ▼140
메탈 1,140 ▲4
리스크 677 ▼4
리플 3,005 ▼2
에이다 877 ▼6
스팀 194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1,740,000 ▲40,000
비트코인캐시 467,000 ▲500
이더리움 2,284,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1,630 ▼140
리플 3,005 ▼1
퀀텀 2,800 0
이오타 228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