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숙박 할인 프로모션 ‘2022 축제가는 달’에 참여
11번가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숙박 할인 프로모션 ‘2022 축제가는 달’에 참여, 국내 인기 숙박 상품들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11번가 관계자는 "9~10월은 ‘정선아리랑제’, ‘횡성한우축제’, ‘이천쌀문화축제’, ‘임실N치즈축제’ 등 각 지역별로 특색 있고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 좋은 관광 축제들이 집중돼 있다"라며 "11번가는 이번 행사를 통해 주요 축제들이 진행되는 총 11개 지역(강원, 경기, 충북, 충남, 전북, 광주, 경북, 경남, 대구, 부산, 울산)의 숙박 상품에 할인쿠폰을 발급해 고객들이 최대 8만원까지 아낄 수 있게 했다"고 전했다.
이어 "‘2022 축제가는 달’은 오늘(14일)부터 30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할인쿠폰을 선착순 발급하는 형태로 진행된다"라며 "호텔, 리조트, 펜션 등 총 4만여개에 이르는 국내 인기 숙박상품이 대상이다"고 밝혔다.
또 "1인당 1장 사용할 수 있는 국내 숙박 ‘3만원 할인쿠폰’(숙박비 7만원 초과 시)을 선착순 제공하고, 최대 5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10% 할인쿠폰’(15만원 이상 구매 시)을 추가로 발급한다"라며 "행사 기간 내에 쿠폰 발급과 예약이 가능하며 숙소 입실 기간은 10월 31일까지다. 행사 참여 상품에는 ‘숙박쿠폰’ 플래그를 별도로 붙여 고객들이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코이카, 제주포럼서 '개발·환경·평화' 주제 세션 열어
한국국제협력단(코이카)은 14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에서 '접경지역에서의 개발-환경-평화 넥서스 접근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 세미나는 14∼16일 '갈등을 넘어 평화로:공존과 협력'이란 주제로 마련되는 제17회 제주포럼의 한 세션으로 진행됐다.
◆합천군, 국토부 도시재생사업 주민공청회
경남 합천군은 국토교통부 공모 사업 신청을 앞두고 '합천읍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주민공청회'를 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합천군청 제2청사 회의실에서 열린 공청회에는 김윤철 합천군수, 장진영 도의원, 지역 주민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