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부산 기장군)
이미지 확대보기기장시장 문화시장추진위원회(회장 정영태)와 기장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단장 양재학)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맛있는 기장바다 먹거리'란 부제로 기장시장 상인이 직접 기획·운영한다.
23일 오후 7시부터 열리는 개막식에는 가수 장민호, 배채연, 정희성 등의 축하공연이 예정돼 있다. 24일과 25일에는 ▲일반인들이 참가하는 ‘나도 기장 스타’, ▲가수 홍진영과 슈퍼디바가 출연하는 ‘싱싱콘서트’, ▲아마추어 가수들의 경연대회인 ‘기장시장 가요제’, ▲기장지역 내에서 활동하는 문화·공연 동아리팀들의 '바다음악회' 등 다채로운 행사도 개최될 예정이다.
아울러 기장시장의 신선한 생선, 어패류, 대게 등을 시장에서 직접 사서 즉석에서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장터가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또한 어린이 동반 가족을 위한 어린이 요리체험교실, DIY 낚시대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며 그밖에 땡처리 경매 이벤트, 촉감으로 말해요, MC 레크리에이션 등이 준비돼 있다.
정영태 기장시장 문화시장추진위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이 유입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기장시장을 신선한 먹거리와 즐길거리 가득한 로컬관광지로 육성해서 동부산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