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럭셔리 뷰티’ 강화
SSG닷컴은 21일 오후 서울 종로구 소재 ‘엘브이엠에치코스메틱스(이하 LVMH P&C)’ 본사에서 LVMH P&C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SSG닷컴 관계자는 "LVMH P&C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 그룹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의 화장품, 향수 부문이다"라며 "프레쉬, 베네피트, 메이크업포에버, 지방시, 겔랑 등 럭셔리 뷰티 브랜드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날 SSG닷컴에서는 김현수 라이프스타일2담당이, LVMH P&C에서는 프레쉬 김정선 전무, 베네피트 정선민 전무, 메이크업포에버 이경아 부사장, 지방시 최영민 전무, 겔랑 조성경 전무가 협약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또 "양측은 쓱닷컴이 지닌 ‘프리미엄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에 LVMH 그룹의 럭셔리 뷰티 상품 경쟁력을 더하면 상승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는 점에 공감했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차별화 상품 개발, 공동 프로모션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한다. 이 밖에 뷰티 전문관 ‘먼데이문’ 특화 서비스 고도화, 데이터 기반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도 힘을 모을 계획이다.
◆언더독스, SK넥실리스-사회연대은행과 ‘공유가게 2.0’ 신규 오픈
언더독스(대표 조상래)가 지난 20일 정읍시 천변로 샘고을시장 인근에 위치한 로컬 창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조인정읍 공유가게’의 문을 새롭게 열었다. 이날 자리에는 언더독스 조상래 대표, SK넥실리스 이재홍 대표, 이학수 정읍시장 및 새로운 지역 운영자들이 참석하여 축하식을 가졌다.
조인정읍 공유가게는 SK 넥실리스, 사회연대은행, 언더독스가 지역 사회 상생 발전을 위해 추진하는 지역활성화 프로젝트인 ‘Joy’n 정읍(조인정읍)’의 일환으로 조성되었다. 로컬 소상공인의 시작을 지원하는 팝업 스토어로 1호점과 2호점이 운영되어왔으며, 이번 9월부터는 1·2호점 모두 ‘상생과 협력’이라는 취지를 살려 공유가게 2.0이라는 새로운 컨셉으로 정읍 시민들과 만날 예정이다.
◆ 강남구 치매안심센터, 모바일 앱 워크온 활용한 걷기 행사 진행
‘그린 스마트 시티’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2022 치매극복의 날’ (9월 21일)을 기념해 16일부터 30일까지 모바일 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행사를 진행한다.
서울특별시광역치매센터와 강남구치매안심센터가 함께 하는 이번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모바일 걷기 플랫폼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30일까지 8만보 이상 걸으면 서울시광역치매센터에서 3천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여기에 강남구치매안심센터는 참가자들의 걷기 목표 달성을 독려하기 위해 추가 이벤트를 벌인다. 참가자가 3만보 걷기를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2백명에게 5천원 상당의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강남구의 추가 이벤트에 참여를 위해 닉네임을 기재할 때 강남을 기재해야 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