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9월 들어(9/1~9/21) 기준으로 지난해 동기간 대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다양한 가을철 패션 잡화의 판매가 최대 9배 급증했다.
G마켓 관계자는 "간절기 필수 아이템인 니트가 822% 만큼 더 팔렸으며, 가디건은 198% 더 많이 팔렸다"라며 "긴팔 티셔츠(145%), 맨투맨/후드티(356%), 자켓(32%), 트렌치코트(86%) 등 가을철 입기 좋은 의류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이어 "적극적으로 꾸미는 ‘꾸꾸’ 트렌드의 영향으로 화려한 외출 패션도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특히, 남성은 주로 아우터를 선호하는 반면, 여성은 이너웨어를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남성의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무스탕/가죽자켓(219%), 데님자켓(262%), 블루종/항공점퍼(626%) 등 아우터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마틴화/웰트화(61%), 슬립온(458%) 등의 신발도 많이 구매했으며, 화려함을 더할 수 있는 캐주얼타이(462%), 보타이(110%) 및 포켓치프(166%)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G마켓 관계자는 "여성은 레이스/프릴 블라우스(146%), 니트 원피스(72%), 니트 티셔츠(390%), 루즈핏 셔츠(57%) 등의 이너웨어를 선호했다"라며 "와이드/배기/카고 팬츠(46%), 데님 팬츠(32%)등의 하의도 잘 팔렸다"고 전했다.
울 머플러(53%), 숄/망토(74%) 등의 패션잡화와 함께 펌프스(83%), 로퍼(46%), 롱부츠(50%), 가보시힐(31%) 등의 신발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G마켓과 옥션에서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 내달 2일까지 ‘패션·뷰티 F/W 신상공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브랜드패션관 △트렌드패션관 △뷰티관 등 총 3개관으로 나눠 각 카테고리별 대표 인기 상품을 소개한다. 유명 패션 인플루언서가 추천하는 F/W 패션템 라방도 눈 여겨 볼만 하다.
◆쿠쿠, 강동구 소외계층에게 밥솥 지원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지난 22일 서울시 강동구청을 방문해 지역 소외계층 300세대에 전기압력밥솥을 지원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전했다.
강동구청 구청장 집무실에서 진행된 이번 전달식에서 쿠쿠사회복지재단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강동구 관할 취약계층 가구를 위해 4,800만 원 상당의 전기압력밥솥을 300대를 지원했다. 이중 100여 대는 지난달 발생한 집중폭으로 수해를 입은 이재민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전달식에는 이수희 강동구청장과 쿠쿠전자 천승국 마케팅부문장 등 관계자들이 직접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하나투어 '기다렸던 일본여행' 기획전 선보여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 육경건)는 일본의 가을 단풍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기다렸던 일본여행' 기획전을 선보였다.
일본 정부는 외국인 관광객 무비자 입국과 개인 자유여행을 허용하고 하루 입국자 수 상한을 폐지한다고 발표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2020년 3월 중단된 일본 무비자 입국이 2년 7개월 여 만에 재개된다.
일본여행 정상화에 대한 기대감은 예약 상황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23일 기준 하나투어의 9월(1~22일) 일 평균 해외여행 예약은 8월 대비 173.7% 증가했는데, 일본은 같은 기간 776.6% 증가했다. 9월 예약 중 일본이 차지하는 비중은 36.1%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