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부산 기장군)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상담소 운영은 기장읍 복지부서(복지행정팀, 맞춤형복지팀)와 마을건강센터가 협업해 공공임대아파트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보건 복지 서비스를 안내하고, 현장 중심의 복지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상담소는 40여 명의 주민들에게 ▲복지상담, ▲혈압·당뇨 등 기초 건강 검사 ▲기초생활보장‧복지멤버십‧긴급복지 등 각종 복지시책과 보건사업을 심층 안내하고, 일반 주민을 대상으로 홍보물품을 배부해 위기가구 발굴을 독려했다.
김제열 기장읍장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를 추가 운영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주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