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이 횡성한우의 우수성을 알리는 횡성한우축제에서 국순당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백세주 등 우리 술과 우리 먹거리인 횡성 한우와의 어울림을 알리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문화관광축제로 횡성군이 주최하고 횡성문화재단이 주관하는 횡성한우축제는 올해 18회째 개최되며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5일간 강원도 횡성종합운동장 일원에서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진행된다.
국순당 관계자는 "횡성한우 생산유통단체에서 운영하는 한우구이터가 행사장 3곳에 설치되고 '한우바베큐존'이 마련되는 등 다양한 먹거리와 문화행사가 진행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국순당 팝업스토어는 우리 술에 대한 역사와 술 빚기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라며 "또한 ‘명품 횡성한우와 어울리는 국순당 막걸리 빚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국가 무형문화재로 지정된 막걸리 빚기를 알리고 방문객에게 즐거운 추억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 "막걸리 빚기 체험은 축제기간 매일 2회에 걸쳐 진행한다. 벌써 사전 예약은 만료되었으며 당일 현장에서 잔여석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국순당 관계자는 "횡성한우구이터에서는 명품 횡성한우와 좋은 술 백세주의 어울림을 알리기 위한 체험행사가 진행된다"라며 "백세주는 횡성 지역 농가와 약속재배로 수확한 국내 최초 양조전용 쌀 설갱미로 빚어 횡성한우축제와 더욱 인연이 깊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쌀 소비 촉진과 농가 지원을 위한 쌀 나눔 공익 캠페인 ‘라이스 버킷 챌린지’의 일환으로 횡성지역 특산품 쌀인 어사진미 1톤을 참관객을 대상으로 행사를 통해 배포하는 쌀 소비 촉진활동도 병행한다.
◆세포라, 롯데 타임빌라스에 ‘세포라 팝업 스토어’ 오픈
세포라 코리아가 오는 10월 1일 롯데 타임빌라스에서 세포라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세포라 팝업 스토어는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롯데 타임빌라스에 입점해 서울과 경기 인근 지역의 소비자 접근성을 높였으며, 10월 1일부터 내년 1월까지 4개월간 운영된다. 세포라는 이번 세포라 팝업 스토어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해 세포라만의 전문적이고 즐거운 뷰티 경험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세포라 팝업 스토어는 세포라 갤러리아 광교점에 이은 경기 지점의 두 번째 매장이다.
세포라 팝업 스토어는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10월 한 달 간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으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준비해 고객과 만날 예정이다.
◆스톤아일랜드(STONE ISLAND), AW '022 '023 헤리티지 카모 컬렉션 출시
이탈리아 럭셔리 스포츠 웨어 브랜드 '스톤아일랜드(STONE ISLAND)'가 22AW 시즌을 맞아 브랜드의 아카이브 프린트인 헤리티지 카모를 새롭게 재해석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시즌 스톤아일랜드는 아이스 자켓 카모플라주 090에서 사용되는 3가지 컬러와 카모플라주 패턴을 세로, 사선 음영으로 재결합하여 헤리티지 카모를 한층 더 스타일리시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