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한국콜마 ‘2022 서울뷰티위크’ 대표 협력기업으로 참가 外

기사입력:2022-10-04 09:38:22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콜마 ‘2022 서울뷰티위크’ 대표 협력기업으로 참가

한국콜마 윤상현 부회장은 지난 30일 서울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에서 열린 2022 서울뷰티위크 개막식 축사를 통해 “서울이 글로벌 뷰티 트렌드의 중심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콜마도 서울시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2022 서울뷰티위크’는 서울시와 국내외 뷰티 대기업이 함께 기획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글로벌 뷰티 페스티벌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Kolmar leads the market’을 컨셉으로 기업 홍보부스를 운영했다"라며 "국내외 화장품 시장을 선도해 온 기술력이 담긴 대표 제품들과 연구개발부터 제조까지의 토털 ODM 서비스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화장품 원료, 제형, 용기 등을 다채롭게 전시했다"고 밝혔다.

이어 "뷰티 테크 스타트업과 공동 개발한 AI기반의 피부 진단 서비스도 진행했다. 개별 피부 진단 결과에 따른 최적화된 화장품 처방(Formulation)과 함께 부스 방문객들이 직접 제조할 수 있는 앰플형 에센스를 제공했다"라고 말했다.

한국콜마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뷰티 스타트업 위한 지원에도 나섰다. 행사 기간동안 진행되는 ‘비즈니스 밋업 피칭대회'에서 수상한 뷰티 스타트업에 대해 사업화를 지원한다.

3일 행사 기간동안 한국콜마 부스에는 내국인은 물론 미국, 중국, 유럽 등에서 한국을 찾은 전세계인들이 줄을 지어 방문하며 성황을 이뤘다. 피부 진단 서비스 이용자가 1천2백여명, 경품 행사와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한국콜마 부스를 즐긴 방문자가 1만여명에 달한다.

◆쿠쿠, 최대 109.4cm 연장되는 ‘파워클론’ 무선청소기 신모델 출시

쿠쿠홈시스(대표이사 구본학)가 ‘파워클론’의 신모델(CVC-AE1410UG/NW, CVC-AE1420UG/NW)을 출시하며 무선 진공청소기 라인업을 확장했다.

쿠쿠홈시스가 2020년 신규 품목으로 선보인 파워클론 무선청소기는 강력한 성능과 뛰어난 편의성을 갖춘 프리미엄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판매량이 전년 동기대비 163% 증가하고, 8월 판매량도 전년 동월대비 95% 상승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에 힘입어 쿠쿠는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신모델로 라인업을 확장하며 시장 점유를 강화할 방침이다.

◆한율, ‘달빛유자 수면팩’ 리뉴얼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한율이 ‘달빛유자 수면팩’을 리뉴얼해 선보인다.

한율 '달빛유자 수면팩'은 고흥 유자 6개와 멀티 비타민 6가지를 담아 환한 브라이트닝 효과로 피부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어 눈부신 아침 피부로 가꿔준다. 다양한 뷰티 어워드에서 29개 상을 수상하며 고객에게 사랑받아온 브랜드 대표 제품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27.97 ▲10.89
코스닥 687.54 ▼2.11
코스피200 319.56 ▲0.7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7,811,000 ▼118,000
비트코인캐시 626,000 ▼1,000
비트코인골드 44,700 ▲220
이더리움 4,568,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32,030 ▲110
리플 992 ▲1
이오스 795 ▲2
퀀텀 3,895 ▲3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7,881,000 ▼76,000
이더리움 4,571,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2,040 ▲130
메탈 1,540 ▲17
리스크 1,354 ▲7
리플 992 ▲1
에이다 828 ▲12
스팀 272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7,820,000 ▼100,000
비트코인캐시 626,500 0
비트코인골드 45,900 ▲900
이더리움 4,568,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32,220 ▲330
리플 991 ▼1
퀀텀 3,897 ▲2
이오타 202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