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뉴딘그룹, 이촌 한강공원 한강숲 조성 전사적 ESG 캠페인 ‘On Green’ 진행
골프존뉴딘그룹(회장 김영찬)이 지난 9/30(금),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이촌 한강공원 내 ‘On Green(온 그린)’ 캠페인의 일환으로 조성된 한강숲(가칭 골프존 숲)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골프존 관계자는 "‘On Green(온 그린)’ 캠페인은 은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 사회의 쾌적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골프존뉴딘그룹에서 올해 5월부터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전사적 ESG 경영 활동으로, 그룹사 임직원들은 캠페인을 통해 한강숲 조성에 필요한 △나무·잔디 심기 △물 주기 △비료주기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한다"라며 "슬로건인 ‘On Green’은 그린에 공을 올린다는 골프용어의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느낌과 함께 친환경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는 그룹의 힘찬 포부가 담겼다"고 전했다.
이어 "30일, 골프존뉴딘그룹의 계열사인 골프존카운티 및 골프존커머스를 비롯한 50여 명의 임직원들은 △비료주기 △멀칭작업 △잡초제거 등 지난 5월에 조성된 한강숲의 나무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관리하는 봉사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했다"라며 "이날 골프존뉴딘그룹은 녹지 조성 봉사활동과 함께 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 절감을 독려하기 위해 텀블러, 손수건 등의 친환경 물품으로 구성된 ‘온 그린’ 키트를 봉사자들에게 제공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라고 말했다.
이날 진행된 캠페인은 지난 5월, 골프존 ESG 추진팀을 포함한 총 30여 명의 그룹사 임직원들이 (재)서울그린크러스트와 함께한 첫 번째 봉사활동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한 것이다.
본격적인 봉사활동 진행에 앞서 골프존뉴딘그룹은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본부장 윤종장) 및 서울그린크러스트(이사장 지영선)와 이촌 한강공원 시민참여 한강숲 조성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골프존뉴딘그룹은 향후 3년간 서울그린크러스트에 총 1억 원의 후원금을 기부하고, On Green(온 그린) 캠페인을 통해 2,000㎡ 면적의 한강숲 조성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8차례에 걸쳐 정기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와일드 리프트, 플레이어와 함께하는 2주년 이벤트 실시
라이엇 게임즈의 모바일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가 출시 2주년을 맞아 플레이어 참여형 이벤트, ‘SHOW YOUR PICK’과 ‘SHOW YOUR PLAY’을 연이어 진행한다.
‘SHOW YOUR PICK’은 지난 2년간 한국 플레이어들에게 사랑을 받은 라인별 챔피언들을 돌아보는 이벤트다. 총 25개 챔피언(▲바론: 가렌, 나서스, 다리우스, 말파이트, 세트 ▲정글: 리 신, 마스터 이, 바이, 신짜오, 카직스 ▲미드: 아리, 아칼리, 야스오, 제드, 카타리나 ▲드래곤: 애쉬, 이즈리얼, 징크스, 카이사, 케이틀린 ▲서포터: 럭스, 블리츠크랭크, 세라핀, 유미, 파이크) 중 하나를 플레이한 화면을 인증 시 추첨을 통해 ‘무작위 스킨 상자’를 제공한다. 본 이벤트는 10월 13일까지 진행하며, 와일드 리프트 공식 소셜 채널 및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NHN, 게임사업 본사로 통합 완료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NHN)은 10월 1일부로 게임 자회사 NHN빅풋을 흡수합병하고 게임사업 조직을 본사로 통합했다.
▲게임, ▲콘텐츠, ▲기술, ▲결제, ▲커머스의 5대 핵심사업을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조직 통합을 통해 본사에 게임사업 역량을 결집, 그룹 모태인 게임사업에 강력히 집중하겠다는 전략이다. 국내 웹보드게임의 압도적 1위 역량을 기반으로 게임사업 확대에 나설 계획으로, 국내 및 아시아에 집중됐던 경쟁력을 웨스턴을 포함한 글로벌로 확장하는 것이 목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