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핀, 나트리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네오핀은 메타버스 및 게임 전문 개발사인 나트리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네오핀 관계자는 "최근 대체불가토큰(NFT) 프로젝트와의 파트너십 강화 및 NFT 지갑 기능을 오픈한 바 있다"라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메타버스 및 게임사와의 전략적 제휴를 공격적으로 확대해 P2E(Play to Earn)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나트리스가 운영 중인 메타버스 및 NFT 플랫폼인 ‘클레이메타’에 네오핀 지갑을 연동할 계획이다"라며 "NFT 형태의 아바타 민팅(Minting, NFT 발행), 퓨전(Fusion, NFT 조합을 통한 전략적인 NFT 강화), 마켓 플레이스(NFT 거래소), 콘텐츠 등 클레이메타의 모든 서비스에서 네오핀 지갑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라고 밝혔다.
추후 클레이메타에서 사용되는 ‘메타(META)’ 토큰과 ‘네오핀(NPT)’ 토큰의 디파이 상품도 네오핀 플랫폼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네오핀 관계자는 "클레이메타 이용자들은 KYC(Know-Your-Customer) 인증 시스템과 자금세탁방지(AML) 정책 등 '신뢰'와 '안정성'을 높인 네오핀 블록체인 지갑 서비스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NFT 게임을 통해 획득한 메타 토큰을 네오핀에서 투자로도 활용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나트리스는 Web3 게임 및 NFT 플랫폼 클레이메타를 개발하고 서비스 중이다. 특히 ‘Hero Blaze: Three Kingdoms(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는 지난 7월 글로벌 아시아 지역 대상으로 사전예약을 실시해 50만명이 넘는 사전예약자가 몰린 바 있으며, 지난 9월에는 글로벌 전 지역을 대상으로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지난해 12월에 론칭한 클레이메타는 NFT를 활용한 Web3 블록체인 게임이다. 40억종 이상의 조합으로 구성된 NFT로 된 아바타를 뽑을 수 있으며, NFT를 활용한 ‘메타퀘스트’, ‘어드벤처’ 등의 PnE 요소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네오핀 김지환 대표는 “나트리스와의 협약을 통해 네오핀 생태계를 메타버스 및 게임 쪽으로 한층 더 확장하게 됐다”며 “게임, NFT 등으로 네오핀의 오픈플랫폼화를 한발짝 앞당겨 P2E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트리스 조종남 대표는 “블록체인 전문기업 네오핀과의 파트너십 체결로 자사 게임 클레이메타와 히어로블레이즈의 생태계 확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뛰어난 신뢰와 안정성을 가진 네오핀과 함께 메타버스 및 Web3 게임 생태계 성장에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ARPG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OBT 런칭 앞두고 다채로운 장면 담아낸 홍보 영상 공개
XD.Inc(이하, XD)는 자사에서 직접 개발한 신작 ARPG ‘토치라이트: 인피니트’가 OBT 런칭 홍보 영상을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토치라이트2’의 이야기를 이어가는 ‘토치라이트: 인피니트’는 오는 12일로 OBT 런칭 일자를 공식 발표한 바 있다. 지난 CBT 기간동안 이미 ARPG 마니아를 대거 유입시킨 ‘토치라이트: 인피니트’의 출시 일정 발표 소식은 수많은 글로벌 이용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코에이 테크모 삼국지 35주년 대작 ‘삼국지 패도’, 홍보모델로 배우 마동석 발탁
쿠카게임즈는 코에이 테크모가 개발한 코에이 삼국지 35주년 대작 모바일 SLG ‘삼국지패도’의 홍보모델로 배우 마동석을 발탁했다고 7일 밝혔다.
‘삼국지 패도’ 대표 얼굴이 된 마동석은 다양한 작품을 통해 독보적인 캐릭터를 선보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국민 배우이다. ‘이터널스’, ‘이웃사람’, ‘부산행’ 등의 영화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줬으며, 2017년 ‘범죄도시’의 흥행에 이어 바로 올해 개봉한 ‘범죄도시 2’를 천만 관객 기록으로 연이어 흥행에 성공시키는 등 티켓 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