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식품·외식업계에서 페스티벌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야외 축제가 이어짐에 따라 현장에서 고객을 직접 만나 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하려는 전략이다.
한국파파존스㈜(는 지난 1일부터 3일간 경기도 가평군에서 개최된 ‘제19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에 공식 스폰서로 참가했다. 올해로 11년 연속 해당 페스티벌을 후원한 파파존스 피자는 이번 축제 기간에 매직카(피자 트럭)에서 갓 구운 프리미엄 피자(존스 페이버릿)를 방문객들에게 선보이면서 적극 소통했다.
칭따오는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부산 사상구 삼락생태공원에서 진행된 ‘2022 부산국제록페스티벌’ 후원에 나섰다. 부산국제록페스티벌은 올해로 23회를 맞이한 록페스티벌로 칭따오는 현장에서 총 3곳의 브랜딩 부스를 운영했다. 이어 칭따오는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송파 올림픽공원에서 열리는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2’를 후원할 전망이다.
몬스터 에너지는 지난달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개최된 일렉트로닉 뮤직 페스티벌 ‘울트라 코리아 2022’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했다. 몬스터 에너지는 메인스테이지, 레지스탕스, 홀(복도) 등 3곳에 부스를 설치하고 몬스터 에너지 제품을 판매했다.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게임을 진행해 몬스터 에너지 음료권과 몬스터 에너지 루프탑 이용권을 증정하는 소비자 이벤트도 전개했다.
◆이브자리 슬립앤슬립, 라이브 방송서 고밀도 극세사 베딩 출시
㈜이브자리의 기능성 침구 브랜드 슬립앤슬립이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고밀도 극세사 베딩 세트'를 출시한다. 방송은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80분 간 방영될 예정이다.
이브자리 관계자는 "해당 방송에서 선보이는 고밀도 극세사 베딩 세트는 ▲차렵이불 ▲카페트 겸 미끄럼방지 패드 ▲베개커버 등 세 가지 품목 구성이다. 색상은 핑크와 그레이 중 선택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차렵이불의 안감은 3mm의 극세사 원단으로 이루어져 있어 몸을 포근하게 감싸고 추운 겨울에도 따뜻한 체온을 유지시켜 준다"라며 "겉면은 고밀도의 순면 소재로 제작해 호텔 침구 특유의 사각거리는 촉감을 느낄 수 있다"라고 밝혔다.
동시에 고온 세탁, 건조를 통해 불순물을 제거하는 워싱 가공 처리를 더해 먼지 발생이나 수축으로 인한 변형이 적은 것이 장점이다.
◆산청군, 제46회 남명선비문화축제 개최
경남 산청군은 오는 14∼15일 시천면 한국선비문화연구원에서 '제46회 남명선비문화축제'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산청군과 덕천서원이 주최하고 남명선비문화축제집행위원회가 주관한다.
행사는 남명 조식 선생 탄신 521주년을 맞아 남명과 유학사상을 재조명하는 국제학술대회와 남명제례, 마당극 등 다채롭게 구성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